록맨 X2 소울 이레이저 (Megamax Xtreme 2 GB / ロックマン X 2)
2001년 발매, 캡콤 개발
게임보이로 발매한 록맨X2 소울 이레이저 (Megaman Xtreme2)의 한글패치, 일어 버전 입니다.
사이버 미션의 후속작으로 록맨X, X2, X3를 섞어 리메이크 한 작품입니다.
록맨 X 2 소울 이레이저
2001년 7월 19일 게임보이 컬러로 출시된 록맨 X 시리즈의 번외편 작품. 록맨 X 대전서의 연표에서는 간단하게 XS라고 표기한다. 프로듀서는 미나미 타츠야. 디렉터는 오코하라 코지
게임보이 컬러 소프트로 나온 록맨 X 사이버 미션의 후속작으로, 전작과 비슷한 맥락으로 록맨 X, 록맨 X2, 록맨 X3를 섞어서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BGM을 비롯해 큰 틀은 X2를 기반으로 삼았지만 결국 이런저런 요소가 전부 섞여 있다. 출시된 시기가 록맨 X4, 록맨 X5 이후라서 그런지 엑스의 등장 모션이나 제로의 조작, 후반부 스테이지 디자인 등 X4에서 가져온 것도 많다. 이벤트 신에서 엑스와 제로의 반측면 얼굴 디자인은 X5에서 가져왔다.
레플리로이드의 프로그램(소울)이 빠져나간 듯한 현상(이레이즈)을 조사하기 위해 엑스와 제로가 투입한다는 내용. 전작 록맨 X 사이버 미션과 마찬가지로 그냥 단순한 이식작이 아니라 오리지널 X 시리즈처럼 제대로 된 스토리가 있으며 시기는 록맨 X3에서 X4 사이이다. 외전 느낌이 강했던 전작과는 달리 X 시리즈 메인 스토리와의 접점이 확실하게 존재한다. X4에 등장하는 아이리스의 연수생 시절 모습이 나온다는 것과[5] 4개월 뒤에 발매된 X6에서 본작의 사건을 에이리아가 '소울 이레이즈 사건'으로 언급한 것이다.
<에뮬레이터>
-PC용 GBA/GB/GBC 에뮬레이터 VisualBoyAdvance
<관련 시리즈 (Series)>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