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게임 팁/비기

(MD) 베어너클 시리즈 비기 모음

  • -
728x90
728x90




베어 너클 1

잔기증식 : 스테이지 셀렉트: 2P가 →와 A,B,C를 누른채, 옵션에 들어간다. 



같은캐릭터 고르기 : 타이틀에서 1P는 →+B, 2P는 ←+A를 누른채 2P의 C를 눌러서 메뉴 화면으로 들어갈때까지 양쪽 다 계속 누르고 있는다. 



베어너클 2

스테이지 셀렉트,난이도 추가 :​ 2P의 A,B를 누른상태로 옵션으로 들어가면 난이도가 추가되어있으며 스테이지도 고를수있는 옵션이 추가됨



베어너클 3


같은 캐릭터 고르기 : 2P에서 아래 버튼과 C버튼을 누른상태로 2인용모드로 들어가면 같은캐릭터 선택가능해집니다.​



플레이어로 캥거루 사용 : 베어너클 타이틀화면으로 가면 ↑과 B를 누르고있는 상태에서 스타트를 눌러서 메인화면으로 가면 캥거루 빅티를 선택할 수 있다. 또는 2스테이지에서 캥거루와 싸울 때 캥거루는 죽이지 말고 조련사만 제거할 경우 이후 컨티뉴시 캥거루를 선택할 수 있다. 



호모(애쉬)사용 : 1스테이지 중간보스로 나오는 호모를 제거하자마자 A버튼을 다음화면이 넘어갈 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이후 컨티뉴시 호모를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해외판에선 호모 자체가 아예 짤려서 액플이라도 쓰지 않으면 선택이 안되니 주의. 


시바 사용 : 1스테이지 보스로 나오는 시바를 이긴 후 B버튼을 점수화면이 나올 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이후 컨티뉴시 시바를 사용할 수 있다. 



슈퍼 액셀 : 엑셀을 선택한후 첫 번째 스테이지 오프닝 이후의 본격 시작 타이틀이 나오는 화면 딜레이동안 방향키를 시계 방향으로 마구 돌린다. 성공시엔 이후부터 A버튼 필살기가 미친듯이 회전하면서 두들기다가 드래곤 팽으로 개박살내는 기술로 파워업되어 있다. 사용해도 HP가 줄어들지 않으며, 보스도 정통으로 맞으면 즉사!! 두 말이 필요 없는 최강의 밸런스붕괴 기술.



슈퍼 새미(스케이트) : 새미를 선택한 후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맞아 죽어 목숨이 하나 날라간 상태에서 플레이 하면 된다. 기본 공격이 두 손 모은 상태에서 빠르게 3연속 내려찍기 바뀌는데 제대로 맞으면 웬만한 졸개들은 한방에 나가 떨어질 정도로 데미지가 꽤 강하다. 다만 아무리 빨라도 공격 하는 동안 걸리는 시간이 있고 리치가 짧기 때문에 사정거리가 긴 공격을 하는 적을 상대하거나 둘러싸여 있으면 공격당하기 십상이다. 리치만 길었어도 무적이었을 기술. 



슈퍼 잔 : 잔을 선택한후 스테이지1이 시작할때까지 1P,2P의 C버튼을 계속 누르고있으면 된다. 기본공격이 연속 스트레이트로 바뀌는데 새미와 마찬가지로 위력이 상당하다. 하지만 새미와는 달리 리치가 길어서 이거 하나로 뒷골목을 제패할 수 있다. 시전시간이 길어서 조금 불편한 액셀과는 달리 시전시간도 짧다. 최강의 밸런스붕괴 기술2. 



잔기증식 : 옵션에 들어간후 2P가 ↑와 A,B,C를 동시에 누르면 목숨을 9개까지 늘릴 수 있다. 



스테이지 셀렉트 : ↑와 B를 누른 채로 옵션에 들어가면 스테이지 셀렉트 옵션이 추가된다.


추가!!!

베어너클3는 메가드라이브의 기본 컨트롤러인 3버튼 패드를 이용할시에 몇몇 기술을 원활히 못썼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쓸수있게 하기위해서 특정 점수가되면 별점을 부여했는데요..

액셀의 경우 →→+B 버튼으로 발생하는 기본필살기가 이 별점이 하나가 생기면 발동거리가 길어지고 두개가 생기면 기술이 좀 달라지면서 두바퀴 돌면서 때립니다. 또 세개가 되면 두바퀴 돌고 점프 어퍼컷까지 합니다. 이런식으로 모든캐릭터가 그렇게 별을 모아서 파워업되는 기술을 썼죠.. 그런데 패드가 XYZ버튼까지 있는 6버튼패드를 쓰게되면 이 세가지 파워업 기술들을 처음부터 그냥 쓸수가 있었습니다.


쓰는 방법은..

X버튼을 한번 누르고 빠른시간내에 →→ 을 입력하면 별하나일때의 기술이

X버튼을 한번 누르고 빠른시간내에 ↓→ 를 입력하면 별두개일때의 기술이

X버튼을 한번 누르고 빠른시간내에 ←↓→ 를 입력하면 별세개일때의 기술이 발동됩니다.





728x90
728x90
그리드형
LIST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