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콘솔 / / 2024. 8. 13. 19:32

(MSX) 메탈 기어 2 솔리드 스네이크 (Metal Gear 2: Solid Snake / メタルギア2 ソリッドスネーク)

728x90
728x90

 

 

메탈 기어 2 솔리드 스네이크 (Metal Gear 2: Solid Snake / メタルギア2 ソリッドスネーク)

 

1998년 발매. 코나미 개발

 

메탈기어2-나무위키

메탈기어2 솔리드 스네이크 공략

 

 

게임 오프닝 유튜브 채널 구독

 

>>> 블로그 후원하기 <<<

 

Metal Gear 2 - Solid_Snake (K).zip
0.31MB

 

MSX로 발매한 메탈기어 2 솔리드 스네이크 (Metal Gear 2 Solid Snake)의 한글 패치 버전 입니다.

메탈기어의 후속작이자 PS2 메탈기어 솔리드의 전작으로 여겨지는 작품입니다.

 

 

메탈기어 2

통칭 메탈기어 2. 메탈기어 시리즈의 2번째 작품이자 코나미 최후의 MSX 게임이다.

메탈기어의 후속편은 제작되고 있지는 않았으나[4] 88년 6월 미국과 89년 유럽에서 발매된 패미컴판이 상당한 성공을 거두자 코지마 히데오와는 관계없는 부서에서 후속편 격으로 북미/유럽 시장을 타겟으로 스네이크의 복수라는 작품을 제작하고 있었다.

코지마 히데오는 이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스네이크의 복수 스탭 한 사람이 출근중 전차에서 코지마 히데오에게 "현재 패미컴판 메탈기어의 후속편을 만들고 있다. 하지만 나는 당신이 만든 진짜 '메탈기어 2'가 보고 싶다"라고 전했고, 이에 코지마는 단 하루만에 시나리오 초안을 완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고 개발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메탈기어 2 솔리드 스네이크는 89년에 거의 완성되었으나 도중에 SD 스내쳐의 개발지원에 불려가는 바람에 개발이 보류, SD 스내쳐의 발매 시기(1990년 4월)를 고려하여 90년 7월에 발매된다.

이후 후속작이 등장하기까지는 약 8년의 시간이 걸린다.

전편도 MSX2 게임으로서 그래픽이 뛰어난 편이었지만 이번 작품은 MSX2 스펙의 한계에 도전하는 듯한 그래픽이 돋보이며 사운드 역시 SCC 칩의 추가로 훨씬 풍부해졌다. 액션도 전작의 액션에 더해 포복이나 벽을 쳐서 소리를 내 적을 속이는 등의 액션이 추가되었다. 다만 약간 과욕을 부린 부분이 없지 않는지 처리속도가 전체적으로 전편보다 약간 느린 편.

 

 

 

<에뮬레이터>

-PC용 MSX 에뮬레이터

 

 

-메탈기어 시리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728x90
그리드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