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게임 공략/PC

(PC) 원숭이 섬의 비밀 공략

  • -
728x90
728x90


1. 게임의 소개
 
      인디아나존스   - 최후의 성전  을 발표, 커다란 인기를 끌었던 Lucasfilm에서 또다시 주목할만한 어드벤처 게임을 내놓았다. 이름하여 원숭이 섬의 비밀 이라는 이게임은 해적이 되기를 원하는 한 소년의 모험을 그린 것으로 해적이 되려면 우선 세가지 문제를 풀어야 한다.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가이브러쉬 는  거버너 라는 여자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 여자가 유령선 선장에게 납치돼자 그녀를 구하기위해 배를 타고원숭이 섬(Monkey Island)으로 간다.  가이브러쉬 는 원숭이 섬을탐험하면서 여러 난관을 극복,  거버너 를 구출해야한다. 바로 여기에 여러분이 서게된다. 여러분은 주인공 가이브러쉬 를 조정하여원숭이섬의 비밀을 밝혀내야 되는 것이다. Lucasfilm 특유의 코믹한 요소가 깔려있어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부분이 여러군데 보인다. Adlib등 여러가지 사운드 카드를 지원 하며, 배경 음악또한 훌륭하다.
 
 

2. 키보드 조작 방법
 
                                                                    
      F5   SAVE/LOAD      ESC   데모화면 생략  
      F8   처음부터 다시     SPACE   일시 정지  
   CTRL+(S)   SOUND ON/OFF    SHT+(+)   메세지출력 빠르게  
    SHT+(-)   메세지출력 느리게    ALT+(X)   DOS로 복귀  
       O   Open       W   Walk to  
       U   Use       P   Pick up  
       L   Look at       S   Push  
       T   Talk to       N   Turn on  
       F   Turn off       Y   Pull  
       G   Give       C   Close  
                                                                    
      TAB   대화시 커서를 인물에 놓고 선택(마우스 오른쪽 버튼)  
                                                                   
 
 

3. Part One (The Three Trials)
 
     패스워드를 알맞게 입력했으면 잠시 후 타이틀이 나온후 산위의 등대지기노인과 대화를 하는 장면이 나타난다. 대화 내용을 보면 주인공 이름이  가이브러쉬 쓰리피우드 (Guybrush Threepwood)라는 것과 이섬이 멜리섬(Melee Island)이라는 것, 그리고  가이브러쉬 가 이곳에 온 목적을 알수있다.  가이브러쉬 가 해적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지를 물어 보면마을에 있는 Scumm Bar에 가 해적 선장에게 이야기를 해보라고 가르쳐 줄 것이다. 이제 화면 앞쪽의 길을 통해 아래로 내려 오면 오두막집과 벽에 포스터가 붙어 있는 것이 보인다.포스터를 읽어 본 후 오른쪽으로 계속 가다 보면 부두가 나오고 계속 더 가면 Scumm Bar 간판이 붙은 술집이 나온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간다. 술집안으로 들어가면 시끄러운 음악 소리가 들리고 해적들이 떠들썩하게 술을 마시고 있는 것이 보인다. 해적들에게 말을 걸면 때로는 대화에 응하지 않는 해적도 있지만 가능한한 모든 해적들과 대화를 통해 정보를 얻기 바란다.심지어 마루에 묶여 있는 강아지에게도 말(?)을 걸면 게임을 풀어나가기 위해 필요한 힌트를 조금 얻을 수 있다.모든 해적들과의 대화를 끝냈으면 이제 오른쪽 방으로 간다.
     세 명의 해적들이 앉아 있는 것이 보인다.가까이 가서 해적이 되고 싶다고이야기를 한다. 그러면 그들은  가이브러쉬 에게 어떤 재주가 있는지 물어 본다.  가이브러쉬 가 10분간 숨을 멈출 수 있다고 대답하자 그것으로는 부족하다며 모든 해적들이 한것처럼 세 가지 문제를 내며 이것을 풀어야만해적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각 문제에 대해 질문하는 한편 그들의 대답을 잘 기억 해 놓도록 한다.세 가지 문제는 칼을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과 보물을 훔치는 것,숨겨 진 보물을 찾는 것이다. 칼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물어 보면 먼저 칼을 구한뒤 충분한 연습을 하고 Sword Master를 찾아가 대결을 해 이겨야 한다고 대답한다. 또한 Sword Master와 대결을 하기 전에 먼저 다른 사람을 찾아가 칼 싸움을 배워야 한다고 알려준다.그리고 도둑질에 관해 물어오면  거버너 (Governer) 집에 가서 Idol O'Many Hands를 훔쳐오라고 알려주며 집을 지키는 사람과 문 앞을 지키는 개, 그 개를 처치하는 방법도 알려 준다.마지막으로 보물에관해 물어 보면 이섬 전체를뒤져 보물을 찾아야 한다는것과 그 보물이 묻힌 지도는 없으며 다만 보물이 묻힌 장소가 X로 표시 되었다는 것만 알려 준다. 대화를 마치면 오른쪽 문을 열고 주방으로 들어간다. 만약 주방장이 들어 오지 못하게 하면 주방장이 밖으로 나올 때까지 기다린다.주방장이 밖으로 나와 문을 열어 두고 왼쪽으로 사라지면 그 틈을 이용,주방 안으로 들어 간다. 주방 안에 들어가면 먼저 hunk of meat 를 가진 다음 그 밑의 pot를 갖는다. 오른쪽을 보면 바다가 보이고 문이 있다.문을 열고 나가면 바닥에 생선이 떨어져 있다.하지만 이 생선을 가지려 하면 새가 날아와 생선을 쪼아 먹으며 갖지 못하게 하다. 아무리 애를 써도 손만 쪼일뿐 생선은 가질 수 없다.여기서 기상천외한 장면을 볼 수 있다. 즉 오른쪽 끝 앞쪽으로 가 판자를 밟으면 반대편 판자가 들려 새를 하늘로 날려 버린다. 이 틈을 이용, 재빨리 생선을 주어야 한다. 한 번에 하기는 어렵고 여러번 하면 새가 멀리 가게 되어 생선을 주울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생긴다.생선을 줍고 나면 주방 안으로 와서 끓는 솥 속에 생선을 넣어 요리를한다.이 모든 것이 끝났으면 해적이되기 위한 문제를 풀기 위해 술집 밖으로 나온다.술집을 나오면 리척 선장의 유령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심복과 이야기를 나누는 리척선장      무슨 계획을 짜는지    세가지 시험중 어느것을 먼저 해도 상관 없지만, 되도록이면 다음의 순서를 권한다.

첫째. 보물을 찾는다.
둘째. 칼쓰는 법을 배워서 검법의 일인자가 된다.
셋째. 전설의 아름다운 석상을 얻는다.
     오른쪽의 마을로 들어가보자. 길 한쪽에 멜리섬의 주민이 어깨에 앵무새를 데리고 서 있다. 그에게 말을 걸면, 그가 멜리섬의 지도를 팔려고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가이브러쉬의 주머니에는 한 푼도 없는걸 알고는할 이야기가 없다고 하며, 대화는 중지된다.상점을 찾아가자. 상점안에 칼과 삽이 있는데, 가지고 나오려니까 돈이 없어서 주인에게 번번이 쫓겨난다.해적이라면 강제로라도 뺏을수 있겠지만아직 가이브러쉬에게는 역 부족하다. 다시 상점을 나와서 옆의 골목으로 들어간다. 곧이어 한 해적이 따라 들어온다. 그는 가이브러쉬에게 여기는 안 좋은 곳이니 떠나라고 한다. 그와 헤어진후 벽에 붙은 포스터를 보면 멀지 않은 곳에 서커스가 열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골목을 나와서 아까 등대 지기 노인이 있는 곳으로 간다. 옆을 커서로 가리키면  PATH  라는 명령이 나오는데, 앞으로 이 단어를 많이 보게된다.PATH로 나가면 멜리섬의 전경이 보인다. 커서로 서커스 장을 가리켜 가이 브러쉬를 움직인다. 서커스 천막속에 들어가면 두명의 단원이 서로 인간폭탄은 하지 않겠다며 버티며 다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에게  말을걸고 내가 하겠다고 말하면, 인간 폭탄이 되려면 헬멧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가이브러쉬에게 헬멧이 있냐고 물어본다. 아이템을 살펴보면 헬멧이 없으나, 대용품을 쉽게 발견할수 있을 것이다. 머리에 쓸수 있다면 OK! 그들은 인간폭탄이 되어 주면 478에이트의 돈을 주겠다고 한다.(멜리섬의 화폐단위는 에이트).대용품을 머리에 쓰고, 대포속으로 들어간다. 잠시 후 폭발 소리와 함께 가이브러쉬는 기둥에 부딪치고 만다.괜찮냐고 물어보는 질문에 대답한 후,밖으로 나온다. 이제 돈을 벌었으니, 다시 마을로 간다. 주민한테서 지도를 사고, 상점으로 가서 칼과 삽을 산다. 옆의 감옥으로 가면 한 죄수가 갇혀 있는데, 그와 이야기를 하려니까, 기분이 상쾌해지는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상점에 가서 BRETH MINT 를 사서 그에게 주면 비로소 이야기를 시작한다. 자기는 결백하며 전에 원숭이 섬에 간적이 있다 한다.또한, 여기서 나가야 한다고 얘기한다.다시 마을 시계탑 있는 곳으로 가자. 오른쪽의 점장이집으로 들어간다. 그에게 앞으로 일어날 일을 물어본다. 그는 이렇게 말한다.  거대한 원숭이 머리...많은 파트...여러가지... 무슨 뜻인지 알아듣지 못한 가이브러쉬  는 다시 이야기를 시도해보나, 다음에 오라고 말한다.나가면서 방안을 살펴보면 여러가지 물건들이 눈에 띄나, 가질 수 있는 건Chicken뿐 이다. 이것을 살펴보면 고무로 된 닭이라는 것을 알수있다.시계탑이 있는 곳에 세명의 해적들이 쥐를 가지고 놀고 있는데, 가까이 가서 쥐를 칭찬해 주면, 대화가 통한다. 이들로 부터 2에이트의 돈과  Minuted 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계속해서 왼쪽으로 가서 주지사의 집으로가보자. 여러 마리의 개들이 비록 끈에 묶여 있지만 낯선사람을 집 근처에도 오지 못하게 짖어대어 주지사의 집에 들어가기는 고사하고, 문앞까지 가는 것도 걱정이다. 우선 이 곳은 포기하고, 마을을 빠져 나온다.그럼 이제 세가지 시험을 하나씩 통과해 보자.

  첫번째 시험 : 보물찾기
     이제  PATH 로 나간다. 멜리섬에 있을 때는 언제나 밤이다. 커서로 가리켜서 fork 라고 쓰인 곳으로 간다. 숲으로 들어가면 먼저 노란색 꽃이 피어 있는데, 하나 가지고 간다. 계속 가다보면 계시판이 세워져 있고, 바닥에 X 마크가 있는 곳을 발견할수 있다. 삽을 이용하여 이곳을 판다. 한시간후가이브러쉬는 쉽게 첫번째 시험인 보물찾기에 성공한다. 다시 흙을 덮어놓고, 빠져 나온다.
  두번째 시험 : 검법의 일인자
     칼 쓰는 법을 익히기 위해 멜리섬의 외딴 곳에 살고 있는 칼잡이를 찾아 간다. HOUSE로 가는 도중에 괴물이 통행세를 내라며 보내주질 않는다.아까 Scumm Bar의 주방에서 얻은 생선을 주면 OK!칼잡이에게 칼쓰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하면 안된다고 하지만, 끈기 있게매달리면 승낙을 얻지만 강습료를 내야한다. 돈을내고 배우러 들어 간다.자세를 배운뒤 실전을 대비해 연습한 후, 말로써 적을 제압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운다. 이제 배운 기술을 실제로 테스트 해보자. 멜리섬을 분주히 돌아다니는 해적들과 만나면 칼로 승부를 내자고 해서 해적들과 실제로 대결을 한다.하지만 이들은 말로 제압해야 한다. 이들과 싸우다 보면 여러가지 욕과 그에 상응하는 대답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들을 이기기는 쉽지않다. 마침내 세명의 해적과 싸워서 이기면 멜리섬에 살고있는 검법의달인에게 갈 자격이 충분하다고 말해준다.그러나, 섬의 지도에는 sword master가 나타나지 않는다. 마을의 상점으로 간다. 상점 주인에게 스워드 마스터를 만나고 싶다고 하면, 상점주인은 검법의 달인은 가이브러쉬같은 어린애하고 만나는 것을 싫어한다고 한다. 하지만 계속 부탁해본다. 그러면, 상점주인은 직접 만나고 오겠다며 나간다. 이 때 재빨리 노인을 뒤따라간다. 그러면 숲을 지나 스워드 마스터에게 가는 길이 생긴다. 이제 스워드 마스터와 이야기를 한다. 놀랍게도 스워드 마스터는 여자다.해적들과 싸움에서 충분히 연습을 했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 것이다.
그녀에게는 5번의 대결에서 이겨야한다. 스워드 마스터에게 이겨서 검법의일인자라는 징표로 100 순면 티셔츠를 받게 된다. 이제 두가지 시험을 통과했다. 남은건 전설의 석상을 손에 넣는 것이다.

  세번째 시험 : 전설의 석상
     주지사의 집으로 간다. 여전히 개들은 가이브러쉬를 반기지 않는다. 고기에 아까 숲에서 따온 노란 꽃잎을 같이하여 개들에게 던져주면 서로들 받아 먹더니 잠시후에 잠이 든다. 노란꽃잎은 수면제 역할을 하는 꽃잎이었다. 문을 열고 들어간다. 오른쪽 문을 열고 들어가면 해적 한명이 뒤따라 들어가더니, 치고 받고 싸우는 소리만 요란하게 들린다. 이 부분은 자동으로 진행된다. 그 속에서 무슨일이 벌어지는지 궁금하지만... 무엇이부서지고, 날아가고, 드디어 2층문으로 가이브러쉬가 나온다. 다행히 다친곳은 없다. 그 문안에 석상이 있으나 끈이 없어서 가지고 나오질 못했다.하지만, 가지고 있는 물건들이 좀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주지사의 집에서 나와 감옥으로 들어간다. 죄수와 이야기를 해보면 쥐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으니 쥐들을 쫓아내 주면 보답을 하겠다고 한다.주지사집에서 얻은 아이템 중 쥐약이 있는데 이것을 죄수에게 준다.그러면 죄수로 부터 CAKE 를 받게 되는데, 이것을 열어보면 찾고 있던 끈을 발견할 수 있다. 끈을 발견했으니 다시 주지사의 집으로 찾아간다.그림을 뚫고 나온 구멍속으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석상을 가지고 나온다.하지만 아까같은 난리법석을 떨었으니, 안들킬수없다. 가로막는 해적에게주지사가 가져가도 좋다고 허락을 받았다고 해도 믿지 않는다. 순간 2층의문이 열리며 한 여자가 나온다. 그녀는 자기가 멜리섬의 주지사인 이레인이라고 가이브러쉬에게 말한뒤 다시 해적에게 가이브러쉬의 말이 맞다고하면서, 그를 내보낸다. 단둘이남자 가이브러쉬는 아리따운 이레인의 모습에 말을 제대로 못한다. 그녀는 가이브러쉬가 왜 이 멜리섬에 왔으며,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있다.그러나, 용감한 해적이 된 다음에 만나자며 방안으로 들어가 버린다.실망한 가이브러쉬가 문을 열고 나가려고 하니까 아까 이레인에게 꾸중을 들은 해적이 나타나 가이브러쉬를 무거운 석상에 묶어 바다속으로 빠뜨린다.물속에 빠진 가이브러쉬 옆에는 끈을 끊을 수 있는 물건들이 있지만, 끈이짧아서 잡지 못한다. 꽤어려운 것처럼 보이나, 아주 간단하다. 그냥 석상을 집으면 된다. 나오면서 아까 빼았겼던 칼도 찾을 수 있다. 물 밖으로 나오면 저 멀리 유령선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곧이어 등대지기 노인이 가이브러쉬에게 와서 리척선장의 유령선이 와서 섬에 있던 해적들과 이레인을 납치해 갔다고 말해준다. 그러면서 노트하나를 준다.가까스로세가지 시험을 끝마쳤는데, 이제는 리척 선장이 방해를 하다니   리척 선장을 찾으러 가자. 그러나, 가이브러쉬 혼자는 역부족. 누군가에게도움을 청하자. 멜리섬을 찾아보면 남아 있는 사람이 있다.검법의 일인자, 감옥에 있는 죄수, 그리고 외딴 섬에 살고 있는 대장장이.이들을 찾아가서 도움을 청한다. 또, 점장이에게도 이야기를해서 앞으로의일을 봐달라고 한다. 외딴섬의 대장장이에게 가서 해적들이 사라졌다고 말하면 도와주겠다고 하지만, 그의 시험을 통과해야만 한다.스워드 마스터에게는 해적들이 사라졌다고 하면 즉시 같이 가겠다고 한다. 그러나, 죄수 를 꺼내주는게 문제다. 열쇠도 없다. 이제 SCUMM BAR 로 간다. 주방장이 테이블에 엎드려울고 있다. 그에게 같이 가겠냐고 물어보면 갈 수없다고 한다. 술집안에 보면 빈 컵들이 많이 있는데, 이 컵을 가지고 주방으로 들어가  GROG 를 담아보면 독한 술때문에 컵이 녹아드는걸 알수 있다.이제, 죄수를 구할 방법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하나 가지고 모자라니 여러개를 이용하여 죄수를 구한다. 그런데, 도와줄 사람까지 찾고보니 리척 선장의 본거지인 원숭이 섬으로 갈 방법이 없다. 멜리섬에서 배를 파는 곳이 있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로 가서 흥정을
해보자.가장 낡고 싼 배가 10,000에이트, 가이브러쉬가 가지고 잇는 돈은 겨우 174에이트. 하지만 상점주인의 싱용장이 있으면 배를 팔겠다고 하면서 돌아가는 가이브러쉬에게 스탄이 컴파스와 비지니스 카드를 준다. 이제 다시 상점으로 가서 신용장을 달라고 부탁해 보자. 직업이 있느냐고 물어보는 상점주인에게 있다고 한다(해적도 직업이니까). 그러면 위의 잠겨있던 금고로 가서 문을 열고 잠시 보여준뒤 다시 닫는다. 문여는 순서를 잘 기억해둔다. 잠시후 다시 상점주인을 내보낸 다음에 똑같은 순서로 문을 열면 신용장을 가질 수 있다. 다시 배파는 스탄에게 가서 흥정을 계속한다. 하지만, 신용장도 5000에이트의 돈밖에 안되니 값을 깍는 수밖에 없다. 먼저 배에 있는 부착물(예를 들면, 다리, 구명보트.)을 다 떼어낸다. 그러나, 떼어내는 것도 한도가 있다. 그럼,이제 안사겠다고 하면 효과가 크다. 계속 이런식으로 마침내 5000 에이트에 배를 살 수있다. 스탄은 크리스마스선물 이라면서 배를 준다. 이제 부두로 나간다. 스탄은 배를 정박해 놓고 있고, 아까 만났던 세사람도 차례로 부두로 나온다. 이제 이 배를 타고 원숭이 섬을 향해 출발한다.(신나겠다...)


4. Part Two (The Journey)
 
     항해가 시작되었다. 같이 온 세사람은 갑판에서 일광욕을 즐기고 있고 가이브러쉬 혼자 서 있는데, 이들은 도와줄 생각은 하지를 않으니... 문으로 들어간다. 이곳은 선장실. 먼저 책상 서랍을 보면 낡은 책을 찾을 수 있다. 책상위의 잉크와 펜도 가진다. 오른쪽 캐비넷이 있는데 잠겨 있고, 왼쪽의 상자는 비어 있다. 다시 나와서 돛대위로 올라간다. 해적선 답게 해적기가 펄럭이고 있다. 기를 떼어낸다. 밑으로 내려와 해치로 들어간다. 왼쪽의 문으로 들어가면 끓는 솥이있고, 조리기구를 발견할 수 있다. 찬장을 열면 해적표 씨리얼(콘프레이크)이 있는데, 하나 가진다. 옆의 남비(pot)도 가진다. 그 다음 밖으로 나온다.안쪽에 보면 배밑으로 내려가는 해치가 하나 있다. 밑으로 내려가서 화약과 끈 그리고, 와인을 가지고 나온다. 씨리얼을 열면 장난감 키(prize)가 나오는데, 이것을 선장실의 잠긴 캐비넷에 넣으면 열린다. 안의 상자를 들고 나와 열고 보면 두가지 아이템을 얻는다. 하나는 원숭이 섬으로 가는 방법이 적혀있는 쪽지이고 하나는 cinnamon sticks 이다.그럼, 다시 주방으로 가서 쪽지에 적힌대로 집어 넣는다. 고무로 된 닭,Breth Mints, 잉크 3방울, 와인... 그리고, 나중에 화약을 넣는다.주문이 제대로 맞았는가는 아이템을 넣었을때 글씨가 나오면 맞은 것이다.주문대로 넣으면 녹색의 연기가 일어나며 폭발한다. 몇시간후 가이브러쉬가 탄배는 원숭이 섬의 해변가에 정박하게 된다. 일어나 밖으로 나가면 원숭이 섬이 보인다. 하지만, 배를 살때 해안으로 들어갈때 필요한 것까지다 떼고 왔으니 문제다. 그러나, 배의 대포를 보면 아직 쓸모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밑의 해치로 가서 화약을 더 가지고 나온다. 다음에 대포의 입구에 화약을 넣고, 끝에 끈을 연결한후 발사를...그런데, 불이 없다. 주방으로 가서 가지고 있는 아이템중 하나를 불속에 넣어 불씨를 만든다. 다음에 퓨즈에 불을 붙이고, 대포 앞으로 가면 서커스에서 했던 것처럼 남비를 머리에 쓰고 원숭이 섬으로 날아간다.
 
 
5. Part Three (Under Monkey Island)
 
     드디어 원숭이 섬에 도착했다.처음 화면을 보고 웃지 않을 수 없을것이다.원숭이가 뛰어 다니니 원숭이 섬은 틀림없고... 그런데 사람이하나 가이브쉬를 따라 다니며 말을 건다. 그는 이 섬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 이름은  허먼 이라고 한다. 그에게 여러가지를 물어보면 이 섬에 대해 조금은 알게 될것이다. 섬을 돌아다니다 보면 많은 메모를 보게될 것이다. 허먼 이 리척 선장에게 보내는 것도 있고 리척선장이 이섬에 온 사람에게 전하는 메모도 있을 것이다. 이 섬은 멜리섬의 4배정도의 크기가 된다. 섬의 전체적인 모양은 새모양을 하고 있으며, 3개의 백사장이 있고, 사화산이 하나있어 화산섬임을 알 수 있다. 이제 섬을 탐험해 보자.먼저 도착한 해변을 보면, 바나나 나무 한그루가 서있고 밑에 바나나 하나가 있는데, 집어서 먹지 말고 가지고 있는다. 배가 있으나 노(oars)가 없어서 사용은 못한다. 그럼, 정글로 들어간다. 커서로 여러곳을 찾을 수있는데, 원숭이 섬에서 가이브러쉬가 가야할 곳은 모두 9군데이다.화산을 찾아서 fort 로 간다. 그곳 에서는 망원경과 녹슬고 낡은 대포,그리고 로프를 발견할 수 있다. 망원경과 로프를 가진뒤 대포를 건드리면대포알과 화약이 나온다. 둘다 가지고 나온다. 그럼 이제 말라버린 강의끝에 있는 pond를 찾아간다. 그곳에는 목매달아 죽은 시체가 하나있고,그의 손에는 로프가 하나 쥐어 있는데, 물이 말라서 가질 수 없다.이곳에서도 메모를 볼 수 있으며  허먼 이 나타나 귀찮게 말을걸 것이다.이제 벼랑(crack)을 찾아간다. 맨 아래무언가 있다. 자세히 보니, 보트에 쓰이는 노가 있다. 아까 가진 로프를 바위에 묶고 내려가는데, 로프가 하나 모자라 더 내려갈 수가 없다. 하는 수 없이 아까 본 시체의 손에 쥐어 있던 로프를 가져와야 하는데, 강이 말라버린 원인을 찾아 강줄기를 찾아보면 댐이 있어서 물이막혔던 것을 알수 있다. 바위 위에 돌과 종이가있는데, 사용해보면 불꽃이 튄다.이제 화약을 댐사이에 넣고 폭파 시키자. 폭파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불꽃이 튀는 돌을 이용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망원경을 분해하여 안에있는 볼록렌즈로 태양빛을 모아서 불을 붙이는 방법인데,
어느 것을 써도무방하다.댐이 폭파되면 다시 pond 로 가서 로프를 주운다음, 벼랑에 하나더 묶어서 노를 가지고 올라온다. 다시 댐이 있던 자리로 간다. 다리를 건너 가면
시소같은 장치에 한쪽에는 돌이 놓여 있다. 오른쪽의 난간으로 올라가면 섬의 전경이 눈에 들어온다. 저 멀리 가이브러쉬 일행이 타고온 배가보인다. 이쯤에서 게임을 일단 저장해 두자. 가운데 돌을 밀면 돌이 떨어지고, 다른돌이 올라왔다가, 가이브러쉬가 떨어뜨린 돌이 해변가로 날아 간다. 밑의 시소같은 장치를 밀거나 당겨서 맞춘뒤 돌을 밀어 바위가 처음의 해변가에 서있는 바나나 나무를 맞추어 바나나가 떨어질때 까지 계속한다. 그리고 오른쪽 끝으로 가보면 재미있는 장면을 볼 수 있다.이제 처음 바나나 나무가 서 있는 해변으로 간다. 바나나를 줍고 노를 이 하여 보트에 탄다. 이제 섬을 전체적으로 돌아본다. 지금까지 갈수 없었 던 의 위쪽은 독수리머리 모양을 하고 있다. 오른쪽의 해변가에 배를 대 고 독리머리의 눈부분에 있는 마을로 간다. 원주민마을 같은데,알고보니 식인종 마을 이다. 왼쪽 으로 가면 석상앞에 과일이 있는데, 여기서 바나나  2개를 더 얻을수 있다.마을을 나가려는데, 식인종에게 잡혀서 오두막에 갇히게 된다. 먼저 해골을 줍고 바닥을 열어서 여기로 빠져 나온다. 이제처음의 바나나 나무가 있는 해변으로 간다. 정글에서 보면 원숭이가 있는데, 원숭이를 만나서 여태까지 얻은 바나나를 다 준다.(아깝지만...) 그러면 원숭이는 가이브러 의 뒤를 졸졸 따라 다닌다. 이제 clearing을 찾아 간다. 으시시한 나무와 시체, 그리고 해골들이 걸려 있고, 피를 흘리는 커다란 원숭이의 두상...그러나, 난간때문에 들어가지를 못한다.장승을 살펴보면 코를 잡아당길 수있는데, 당기니까 문이 열려서 들어가려는데 다시 문이 닫힌다. 그런데,여태껏 졸졸따라 다니던 원숭이가 그 코를 잡고 매달리는게 아닌가...사람 흉내를 내길 좋아하니, 가이브러쉬에게 도움이 된다.들어가면 모래 땅에 여러가지 조각품들이 박혀 있는데, 그 중에 하나를 집는다. 이제 식인종이 살고 있는 마을로 간다. 그들에게 이 조각품을 주면 가이브러쉬에게 우호적이 되어 친해진다. 왼쪽으로 가면 아까 갇혔던집의 문이 열려있고, 안에 들어가서 바나나 따는 기구를 가지고 나온다.다시 해변으로 나가려고 하면 거기에 졸졸따라 다니던  허먼 이 누구와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에게 이 바나나 따는 기구를 주면, 더 이상 따라 다니지 않고, 또 원숭이 두상에 들어 갈 수 있는 키를 준다.열쇠가 있으니, 원숭이 두상이 있는 곳으로 간다. 열쇠를 원숭이 귀에 꽂아 사용하면 입이 열리며 통로가 나타난다. 이 곳이 원숭이 섬의 지하동굴이다. 하지만 몇시간을 헤메고 다녀도, 리척선장의 유령선을 발견할 수 없으니...다시 밖으로 나와서 식인종 마을로 간다. 그들에게 여러가지를 물어본다.해적들을 보았는지, 리척선장의 유령선이 어디 있는지를...그런데, 그들은 지하동굴의 지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빌려달라고 하면 하나밖에 없는 귀한거라 않된다고 하는데, 그들에게 가지고 있던 아이템중 어떤것을 주면 빌려준다. 놀랍게도 그것은 미이라가 된 사람얼굴 인데,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말을 하는 것이 기분 나쁘게 느껴진다.그래도유령선을 찾기 위한 것이니...지하동굴로 다시 간다. 이 미이라를 이용한다. 갈림길이 나오면 머리가 돌면서 방향을 지시해 줄 것이다. 그대로 따라서 가면 아까 그렇게 헤메도 못찾았던 유령선을 찾을 수 있다. 유령선으로 올라가면, 외다리 유령과 다른 유령들이 춤을추며 놀다가 가이브러쉬를 보고 내쫓는다. 미이라에게 말해보면 유령에게 안보이는 마법을 알고 있다고한다. 미이라에게 부탁하면 여간해서는 들어주지 않지만, 아양떨고 칭찬을 해주면 허락한다. 이것을 사용하고, 유령에게 안보이는 투명인간이 된다.오른쪽 문으로 가서 문을 열면 오래되서 그러는지 삐꺽하는 소리가난다.인기척을 느낀 외다리유령이 와서 문을 닫는다. 밑의 해치로 내려가면 유령해적하나가 술병을 들고 잠자고 있다. 아무리 빼앗으려고 해도 빼앗을수가 없다. 어떻게 아는지 손만 뻗치면 몸을 움츠리는 바람에 실패한다.계속해서 오른쪽으로 가면 유령선 답게 유령닭과 유령돼지가 있는데, 닭옆에 보면 유령닭의 깃털이 보인다. 이걸 가지고 잠자고 있는 유령해적의 발바닥을 간지럽히면 몸을 움츠리다가 술병을 떨어뜨린다. 술병을 집고,유령닭 위를보면 해치가 있다. 다시 올라와서 갑판에서 왼쪽으로 가면 리척선장의 선장실이 있고, 리척선장이 밖을 내다보고 있다. 선장실 벽에열쇠가 보일 것이다. 가까이 가서 집으려고 하면 선장때문에 집을 수없다.멜리 섬에서 얻은 컴파스를 이용하여 열쇠를 집어서 잠긴 해치의 문을 열고 들어간다. 오른쪽에 구리스가 있는데, 가까이 가려니까 역시 유령쥐한마리가 못가게 막는다. 바닥의 접시에 아까 얻은 술을 부으면 쥐가 술을먹고 잠이든다. 구리스를 가진후에 삐그덕 거리던 문에 바른뒤 열면 소리가 나지 않는다. 들어가면 연장을 가지고 나올수 있다.연장을 들고 유령 동물이 있는 곳으로 해치를 통해 내려가서 위쪽에 있는 GLOWING CRATE 를 열면 그 속의  VOODOO ANTIROOT 를 가질 수 있다. 이제는 유령선을 빠져 나온다. 그러면 자동으로 식인종 마을로 가게 된다.그들에게 VOODOO ROOT를 주면 마법의 술병을 준다. 이 술병의 술은 유령을퇴치할 수 있다고 가르쳐 준다.마을을 빠져 나오면 역시 자동으로 유령선이 있던 자리로 가게 된다.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유령선이 사라졌다. 그리고, 외다리 선원만 남아있는데, 그에게 물어보니 리척 선장이 배를 몰고 멜리섬으로 갔다고 한다.이유는 이레인과 결혼식을 올리려고 한다는 것이다. 잠시후에 같이 왔던세사람이 나온다. 그들에게 멜리섬으로 가야한다고 해도 동의하지 않는다.유령의 도움으로 가이브러쉬는 다시 멜리섬으로 가게 된다.
 
 
6. Last Part (Guybrush kicks butt)
 
     부두에 도착한 가이브러쉬가 가야할 곳은 한 곳. 바로 결혼식이 거행되고 있는 멜리섬의 교회다. 가려는데, 리척 선장의 부하가 가로 막는다. 아까얻은 유령잡는 술로 마치 Ghost Buster 처럼 유령을 잡은뒤 교회로 들어가면 결혼식이 거행되고 있다. 주례는 강시같은 유령. STOP 이라고 외쳐서 결혼식을 중단시킨 뒤 리척과 마주서면 위에서 이레인이 내려온다. 이레인에게 어떻게 빠져 나왔느냐고 하면 아주 쉬웠다면서 섬의 친구들이 많이 도와 주었다고 한다. 그럼 웨딩 드레스를 입고 있는 사람은 누구지?  이런! 원숭이 섬에 살고 있는 원숭이 두마리가 신부로 변장해 있었던 것이다. 이제 리척에게 마법의 술을 뿌리려는데, 리척이살려달라고 하면서 신사적으로 해결하자고 한다. 가이브러쉬가 잠깐 주춤하는 사이 리척의 주먹이 가이브러쉬의 얼굴을 강타한다. (아프겠다...)가이브러쉬는 멜리섬 위로 날라다니며 리척에게 당한다.마지막으로 떨어진 곳이 스탄의 배파는 곳에 있는 자판기. 가이브러쉬가속으로 들어가자 충격으로 술 한병과 돈이 조금 나온다. 스탄이 반기는데,곧이어 리척 선장이 도착한다. 배를 사러온줄 아는 스탄이 다가서자 그도 주먹으로 날려버린다. 자판기를 흔들어 가이브러쉬를 빼낸 리척은 다시 한번 주먹을 휘두르는데, 순간 재빨리 일어나 옆의 술병을 집은뒤 선장에게 뿌린다. 그러면 선장은 독한 술기운에 몸이 날아가고 죽는다.마침내 원숭이 섬의 비밀을 풀고, 가장 용감한 해적이 된 가이브러쉬는이레인과 다시 상봉한다. 허먼이 걱정된다고 말하면 원숭이 섬에 허먼이 나와서 나를 두고는 떠나갈 수 없다고 말하며 사라지고,  스탄이 무사했으면  하고 말하니 스탄이 바다로 떨어져 무사한 장면이 나온다.아름다운 이레인과 가이브러쉬의 만남을 축하하듯 멜리섬은 불꽃놀이가 벌어진다. 이레인에게 여태까지 겪었던 모험담을 이야기하는 가이브러쉬.그런데 이레인은 자기 남편이 한말과 똑같은 말이라고 한다.이게 웬 말인가!이제 원숭이섬의 비밀(The Secret of Monkey Island)의 제작자들의 이름이나온뒤, 마지막으로  당신의 컴퓨터를 끄고 가서 주무세요 라는 메시지가나오며 끝을 맺는다. 그러면 컴퓨터를 끄고 가서 잠을 자기 바란다.원숭이섬을 돌아다니느라 피곤한 몸을 이끌고...


728x90
728x90
그리드형
LIST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