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게임 공략/PC

(PC) 원숭이섬의 비밀 2 공략

  • -
728x90
728x90


원숭이섬의 비밀 2의 레귤러 모드 메뉴얼입니다. 좀 어려운 모드죠... 
메뉴에서 윗쪽걸 고르시면 됩니다. 

전편에 없엔 리척은 죽지 않고 살아있다?? 가이브러쉬는 그 사실을 모른채 Scabb 섬에 도착하면서 부터 전편에 이은 리척의 복수전이 시작된다. Scabb 마을에 들어가려던 가이브러쉬는 Largo 라는 녀석에게 가지고 있던 돈을 전부 잃어버린다. 그럼 이제 본격적인 어드벤쳐를 시작한다. 



                                    - Part I - 

마을 안의 모든사람과 대화를 해서 Largo에 관한 정보를 얻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Largo를 두려워 한다는 것을 알수 있다. Pars I 에서 주인공이 할일은 Largo를 없에는 일. 
늪으로 가서 관을 타고 점장이 Mojo를 찾아가서 대화를 한다. 그러면 Largo를 없애려면 Voodoo인형을 사용하는수 밖에 없다고 한다. 그러면서 그녀는 인형제조에 필요한 네가지 물품을 구해오라고 시킨다. 네 가지 물품이란 Voodoo 인형을 만들려는 대상의 머리와 몸 그리고 분비물과 죽은자의 일부분을 가져오라고 한다. 그러면 다시 마을로 돌아와 지도를 그리는 Walli에게 가서 종이를 얻는다. 그리고 옆에 잠시 서있으면 Walli가 안경을 벋고 눈을 비빈다. 그때 재빨리 안경을 갖는다. 불쌍한 Walli... 그리고 세탁소로 간다. 거기서 세명의 해적과 대화를 해서 동전을 한잎 얻는다. 그 해적은 자기 의족이 오래되서 광택이 나지 않는다고 한다. 목수에게 가서 나무 광택제를 사서 해적의 의족에 발라준다. 계속 의족을 닦아서 돈이 없다그럴때까지 돈을 얻는다. 그다음 세명의 해적이 앉아있는 밑에쪽의 양동이를 가진다. 양동이를 가지려고 하면 한 해적이 일어나서 “너꺼냐?” 하고 묻는다. 그러면 다시 “너꺼냐?”하고 되물으면 아니라고 하면서 다시 잔다. 그러면 양동이를 가진다. 세탁소 주인과 대화를 하면 세탁물을 얻으려면 티켓이 있어야 된다고 한다. 이제 술집으로 가자. 요리실로 들어가려 하면 못들어가게 한다. 다시 나와서 배옆쪽의 창문으로 들어간다. 거기서 칼을 한자루 가지고 그냥 나온다. (요리사와 대화하지 말고) 칼을 가지고 왼쪽 맨끝에 있는 여관으로 간다. 거기 보면 악어같이 생긴 애완동물이 줄에 묶어 있는데 줄을 칼로 끊으면 그 악어같이 생긴게 도망간다. 주인이 쫓아간 사이에 재빨리 Largo의 방에들어가서 가발을 가지고 나온다. (여기선 빨리 행동하는게 좋다. 늦으면 Largo가 오니까...) 그의 가발이 바로 대상의 머리... 여기서 하나 성공 !!! Victory!!! 

술집으로 가서 주인과 대화를 하다보면 Largo가 와서 술을 시키고는 한모금 마시고 침을 밷고 가버린다. 이그그 아까운 술... 그걸 Walli에게서 얻은 종이를 사용해서 가진다. 대상의 분비물... 두개째 성공!!! Victory!!! 

이제 늪으로 가서 양동이를 이용해서 늪의 진흙을 가진다. 여관의 Largo의 방으로 와서 문을 닫고 양동이를 문에 사용하면 양동이를 문위에 올려 놓는다. 그리고 병풍뒤에 숨는다. 조금 있으면 Largo가 문을 열고 들어오다 진흙을 머리에 뒤집어 쓰게 된다. 그리고는 세탁소로 간다. 자 세탁소로 가보자. Largo가 티켓을 받아들고는 집으로 간다. 이제 Largo의 방으로 간다. 문을 닫으면 문에 티켓이 붙어 있다. 그걸 가지고 세탁소로 가서 Largo의 옷을 얻는다. 대상의 몸... 세개 성공!!! Victory!!! 

마을 입구에 보면 푯말(Sign)이 있고 그위에 삽이 붙어 있는것을 볼수 있다. 삽을 가진다. 그걸 가지고 공동묘지로 간다. 묘지 중앙쯤에 커다란 무덤이 있을 것이다. 그위로 올라가서 맨위를 삽으로 파자. 그러면 천둥 번개가 치고... 뼈를 구할수 있다. 죽은자의 일부... 자!! 다구했다... Fighting!!! 
(여기서 잠깐!! 뼈를 들고있을때 가이브러쉬를 잘보자. 바지가 훌러덩~~~ ) 

자 이제 이 네가지를 들고 Mojo(마법사)를 찾아가서 인형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마법사는 인형과 핀을 준다. Largo를 찾아가서 Voodoo를 사용하면 Largo는 어디론가 가버린다. 가이브러쉬는 마법사 앞으로 다시 오게되고 마법사는 책을 한권 준다. Big Whoop에 관한 책이다. 마법사의 집에서 나오기전에 해골이 있는 근처에 실이 하나있는데 그걸 가지고 나온다. 

이제 해변으로 간다. 바로앞에 나뭇가지가 하나 있을것이다. 그걸 가진다. 그다음 여관으로 가서 애완동물의 밥그릇에서 새우를 얻는다. 세탁소로 가면 박스가 하나있고 그 주위를 쥐가 왔다갔다 한다. 우선 박스의 뚜껑을 열고 나무를 사용해서 받쳐 놓는다. 마법사의 집에서얻은 실을 나무에 묶는다. 여관에서 얻은 새우를 박스의 속에다 넣으면 쥐가 그 안으로 들어간다. 그때 잽싸게 실을 당겨서 쥐를 잡는다. 이제 쥐를 가지고 요리실로 들어가서 요리사 모르게 국안에다 쥐를 넣는다. 그리고는 술집 주인과 대화를 해서 국을 달라고 한다. 그러면 주인이 쥐가 있는것을 발견하고 요리사를 쫓아버린다. 주인은 가이브러쉬에게 요리를 할줄 아냐고 묻는다. 할줄 안다고 하면 취직을 시켜주면서 돈을 준다. 그러면 그냥 창문으로 나와서 섬 제일 왼쪽밑에 있는 부두의 선장을 찾아간다. 선장은 자기 목걸이가 없으면 가지 않겠다고 한다. Walli에게서 뺏은 안경을 주고 떠나자~!! 


                 - Part II - 

우선 배위에 있는 새먹이를 갖는다. 선실에 들어가면 어느 섬으로 갈건가 묻는다. 어디로 가나 상관은 없지만 메뉴얼대로 하려면 우선 Booty로 간다. 
섬에 도착하면 우선 가게로 가서 살수 있는것은 푯말까지 전부 산다. 톱은 꼭 산다. 그리고 나서 대화를 하면 지도를 가지고 싶으면 Mad Monkey호의 상징물(원숭이 머리상)을 가져오라고 한다. 거리의 여선장에게서 광고지를 하나 얻는다. 대포 앞에 서있는 노인과 대화를 하면 멀레인이 이곳의 지사이며 파티를 연다는 것도 알수 있다.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선 가면이 필요한데 그냥은 얻을수 없고 초대장이 있어야 한다. 대화를 하다보면 Big Whoop에 관한 얘기가 대부분이다. 

다시 배로 돌아가서 이번엔 Phatt섬으로 간다. 그곳에는 수배자의 사진이 붙어있는데 가이브러쉬이다. 병사가 가이브러쉬를 보고는 뚱뚱이 총독 앞으로 데려간다. 감옥안의 침대 매트리스를 열어보면 나무 막대기가 하나 있다. 그걸 이용해서 옆칸의 죽은 유골에서 뼈를하나 얻어서 개에게 주면 열쇠를 흘리고 뼈를 물고 간다. 그럼 그걸 이용해서 문을 열고 소지품 보관 봉투를 가지고 나온다. 봉투는 하얀것과 노란것 두개가 있다. 그다음 도서관으로 가서 주인과 얘기를 해서 등록을 한다. 그러면 ID Card를 얻을수 있다. 낚시를 하고 있는 사람에게 가서 대화를 하면 자기가 잡은 물고기 보다 큰 고기를 보이면 낚시대를 준다고 한다. Arlle에 가면 도박을 할수 있다. 어떤 광대 같은 사람이 돈을 몽땅 따가지고 간다. 뒤따라가보면 주인과 짠것임을 알수 있다. 다시 따라가 보면 또 돈을 몽땅 따가기고 간다. 그걸 역이용 해서 도박장 주인에게 이기면 돈과 초대장과 서커스 구경티켓중 한가지를 택하라고 한다. 초대장을 가진다. 





 
   주의!! 주의할 것이 있는데 다음숫자를 알려고 하면 그곳에 있는 사람이 퀴즈를 묻는데 손가락 
   장난을 맞추는 것이다. 알면 상관 없지만 모르면 한번 맞출때마다 Save를 해서 넘기기 바란다.   
   안그러면 무지 오래걸릴것이다. 나도 여기서 무지 오래 걸렸음...히히 
이제 다시 Booty섬으로 간다. 거기서 가면가게(Custume Shop)로 간다. 끊기있게 대화를 해서 가면을 얻는다. 이제 파티장에 참석한다. 파티장안에 들어가면 메모판 같은곳에 지도가 있다. 그걸가지고 나오려고 하면 문앞의 개가 짖어서 멀레인의 앞으로 가게 된다. 멀레인은 지도를 창밖으로 버린다. 파티장에서 나오기전에 멀레인의 방 침대위에 있는 노를 가지고 나온다. 밖으로 나와서 지도를 가지려고 하면 바람에 날려서 절벽에 걸린다. 멀레인의 저택 왼편으로 돌아가면 문앞에 철로된 통이 있다. 그걸 밀면 주방장이 나와서 뭐라고 주절주절 떠든다. 그러면 저택을 한바퀴 돌아와서 주방에 들어가서 물고기를 한마리 가진다. 그다음 자고 있는 멍멍이를 가진다. (멍멍이를 가지다니... 주머니에 별게 다 들어가...) 그리고 Phatt섬의 도서관으로 가서 책찾는 진열대에서 "F"를 찾아서 “가장 큰 물고기”란 책을 찾아서 도서관 주인에게 말하면 책을 찾아준다. 그걸 가지고 낚시꾼에게 가서 대화를 하면 낚시대를 얻을수 있다. 이제 절벽앞으로 간다. 낚시대를 이용해서 지도를 가진다. 거의 다 잡았는데... 읔 이번엔 갈매기가 가져가서 Big Tree의 위로 가져간다. 씩씩~ 이제 눈에 보이는 갈매기는 다 잡아먹는다. 이제 Big Tree가 있는곳으로 간다. 나무엔 구멍이 있는데 그곳에 노를 꽃는다. 올라가면 노가부러지며 가이브러쉬는 기절한다. 꿈을 꾸게 되는데 나중에 꼭 쓰이게 되니 꼭 적어 놓는다. 

    Head - 1       Rib - 2      Arm - 3      Hip - 4      Leg - 5 

   
노래가사는 할때마다 틀리니 꼭 적어놓는다. 

Scabb섬으로 돌아와 목수에게 가서 노를 고친다. 다시 큰 나무로 와서 나무위로 올라간다. 방안에 들어가 보면 무수히 많은 지도가 있는데 멍멍이를 사용하면 쉽게 찾을수 있다. 윗쪽 집에 있는 망원경을 반드시 가진다. 

Phatt섬으로 간다. 가이브러쉬가 여전히 현상범이다. 여선장에게서 얻은 광고지를 붙이고 Path로 갔다오면 병사가 여선장을 가이브러쉬로 잘못알고 감옥에 가둔다. 그녀의 소지품 봉투를 챙기고 그녀를 풀어준다. Path로 가서 폭포로 가보자. 폭포 정상으로 올라가면 펌프같은것이 있는데 돌릴기구가 있어야 하는데... 몽키스페너... 
Scabb섬으로 가서 술집으로 간다. 원숭이가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는데 바나나를 원숭이에게 사용하면 고개를 돌린다. 바나나를 메트로놈에 사용하자. 그러면 연주는 안하고 바나나만 쳐다본다. 그러면 주인이 원숭이를 해고한다. 이제 원숭이를 가진다. (아깐 멍멍이를 가지더니...) 폭포로 와서 원숭이를 사용해서 펌프를 돌리고 내려오면 폭포물이 멈춰 있다. 

지하도를 통해서 올라간 곳에 오두막이 있는데 주인이 술시합을 하자고 한다. 주인이 술을 한잔 주고 자기 술을 가지러 간 사이에 잔의 술을 화분에 버리고 여자의 소지품인 병의 물을 잔에 사용하고 마시자!! 그러면 주인은 넉다운 되고 가이브러쉬는 말짱 하다. 근디... 아무리 찾아도 지도가 없다. 창문을 열고 망원경을 석상에 사용하자. 빛이 틀어와 거울받침대에 비친다. 거울이 필요... 

Booty섬의 가게에 앵무새가 쳐다보고 있는걸 가져오자. 그냥은 못 가져오고... 앵무새가 쳐다보고 있는 거울오른쪽으로 6-8 Cm 옆에 표지판이 있거나 전에 표지판을 샀다면 못이 있을것이다. 전에 표지판을 안샀다면 지금 사자. 그러면 그자리에 못이 있을 것이다. 그곳에 앵무새 먹이를 꽃는다. 그러면 앵무새는 그것만 쳐다본다. 그러면 거울을 산다. 다시 오두막으로 와서 거울과 망원경을 사용하면 벽 한쪽을 빛이 가리킬 것이다. 그곳을 눌러보면 트랩도어가 열리고 그곳으로 빠지게 된다. 그러면 죽은 시체가 지도를 들고 있다. 그것을 가진다. 


침뱉기 대회에서 일등을 하려면 술이 필요하다. Scabb섬의 술집으로 가서 파란색과 노란색술을 산다. 두가지 술을 섞으면 녹색술로 변한다. 이제 Booty섬의 침뱉기 대회를 하는곳으로 온다. 거기서 Horn을 사용하면 노인이 대포를 사용하고 대회장이 그곳으로 간다. 그사이에 기록표시를 하는 깃발을 집는다. 그러면 모두 집었다가 한칸씩 당겨 꽃아놓고 응큼한 미소를 짖는다. 그럼 이제 녹색술을 마시고 침뱉기를 한다. 이런식으로 술을 마시고 침뱉기를 수회 반복하다 보면 1등을 할수 있다. 그러면 1등 상패를 얻을수 있다. 그걸 가게 주인에게 팔면 6000 Piece 를 준다. 그 돈을 여선장에게 주고 배를 빌린다. 그러면 배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에 떠서 지도를 들고 있다. 좌표가 표시 되는데 아무데나 고르면 가이브러쉬는 그곳으로 다이빙해서 바다 믿바닥까지 갔다 온다. 이제 Phatt섬의 도서관으로 가서 “세기 최악의 침몰”이란 책을 찾아서 빌린다. (아마도 M으로 시작할것이다.) 그책에서 Mad Monkey호가 침몰한 지역의 좌표를 알수 있다. 그러면 여선장과 그곳으로 가서 잠수하면 원숭이머리 상을 가지고 가게로 와서 주인에게 주면 세번째 지도를 얻을수 있다. 

네번째, 마지막 지도. 이거는 나도 잘 기억이 안나는데... 
우선 Scabb섬으로 가서 세명의 해적이 있는곳으로 가서 의족을 한 해적의 의족을 톱을 이용해서 자른다. 그리고 목수에게 가면 목수가 없다. (해적의 다리를 고쳐주러 간듯... 나중에 해적에게 다시 가보면 의족이 다시 원상태 데로 되어있다. ) 목수가 없는 틈을타서 망치와 못을 가진다. 그리고는 Booty섬의 Stan's 에게 간다. 먼저 대화를 하고 나오면 수건을 준다. 다시 들어가서 관을좀 보여 달라고 하면 직접 관에 들어간다. 그러면 관뚜껑을 닫아버리고 망치와 못을 사용해서 뚜껑에 못을 밖는다. 그리고는 열쇠를 가진다. 

  ---여기서 넋두리 하나... 망치와 못을 사용하는걸 몰랐을때에... 열쇠를 가지기 위해서 관뚜껑을 닫고 열쇠를 가지러가면 Stan's가 톡톡튀어 나오며 사람을 열받게 합니다. 그런데 관뚜껑을 닫고 관앞에 가만히 서있으면 하루종일 안나오고 그안에 있읍니다. 저는 Stan's때문에 컴 부술뻔했읍니다. 우리모두 관장사는 보는데로 관속에 넣고 못질을 합시다~!!!!! --- 

Phatt섬의 뚱뚱이 총독을 찾아간다. 층계앞에 병사가 있으면 부엌에 불이 났다고 한다. 그러면 병사는 그리로 간다. 총독의 앞으로 가면 총독의 배위에 책이 한권 있다. 쓸데없는 책을 한권 배위에 올려놓고 그 책을 가진다. 그 책을 보면 Rapp이란 사람이 한말이 적혀 있다. 그 말을 기억하고 Scabb섬의 묘지로 간다. 그곳에서 Crypt 라고 써있는곳으로 들어간다. Stan's에게서 얻은 열쇠로 문을 열고... 관뚜껑에는 생전에 그사람이 한말이 써있다. 이중 Rapp의 말이 쓰인 관을 연다. 관을 열어보면 재가 들어 있다. 그 재를 가진다. 그리고 Mojo에게 간다. 무턱대고 Mojo 앞으로 가면 안됨... 관을 타고 위로 올라가면 책장같은 것이 있다. 그것들을 모두 Look At 명령을 써서 보다보면 Ash-2-Life 라고 써있는것이 있다. 그걸 가진요. 가지려고 하면 Mojo가 부른다. Mojo앞으로 가서 그것을 달라고 하면 재가 필요하다고 한다. 재를 주면 멍청하게도 주문을 잊어버려서 안된다고 한다. 이제 다시 Phatt섬의 도서관으로 간다. 우선 등대의 윗부분을 열면 렌즈가 있다. 그 렌즈를 가진요. 그리고 열람표에서 Voodoo를 찾는다. 그러면 Recipes를 찾으라고 한다. 그러면 “Joy Of Hex”라는 책이 있다. 이걸 빌려서 Mojo에게 가져다 주면 약을 만들어 준다. 이 약을 가지고 무덤으로 가서 Rapp의 재에 사용한다. 그러면 Rapp이 살아나서 자기가 가스를 끄지 않고 죽어서 영혼의 평온함을 얻지 못했다고 한다. 가스를 잠궈달라고 하며 열쇠를 준다. 이제 해변으로 간다. 그러면 등대같은것이 있는데 Rapp이준 열쇠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진짜로 가스렌지위가 불로 훨훨타고 있다. 가스를 잠궈주고 무덤으로 와서 Rapp의 재에 Ash-2-Life를 사용하면 Rapp이 그제서야 지도를 준다. 자 이제 네개의 지도를... 네개의 지도를 맞춰보세요.. 

이제 Walli에게 가서 렌즈와 지도를 Walli에게 준다. 그러면 Mojo에게 가서 Love Bomb를 가져오라고 한다. Mojo에게가서 Love Bomb를 가져온다. 그런데 Walli가 없다. Part II 를 진행하며 계속 데모에 나왔던 Largo의 음모는 Walli의 납치였다. 다시 늪으로 가보면 상자가 있다. Lechuck의 앞으로 가는 화물이다. 뚜껑을 열고 그안으로 들어가면 Part II Clear... 



                  - Part III - 

감옥으로 가면 Walli가 잡혀서 매달려 있다. 대화를 해보면 열쇠가 필요하다는걸 알수 있다. 이제 미로로 들어가서 Part II 에서 적은 노래가사 대로 문을 밀고 들어가면 커다란 문이 있는곳으로 가게 된다. 큰문의 가운데를 밀어보면 작은문이 열린다. 들어가보면 데모에 나오던 Lechuck 과 Largo 가 있던곳이다. 열쇠를 가질려고 하면 그물에 걸린다. 데모가 지나고 Walli와 함께 매달린다. 침뱉기 할때 쓰던 술을 먹고 여러가지 물건을 맞추다 보면 촛불을 끌수 있다. (예: Spit-XXXX) 어두워지며 어딘가 모르게 되는데... 성냥을 사용하면 화약고라는걸 알수 있게된다. Part III 도 Clear... 멍청하게도 성냥을 화약더미위에 놓치게 된다. Walli는 어떻게 되었을까...??? 불쌍한 Walli... 



                  - Part IV - 

화약의 폭발력에 날려서 가이브러쉬는 Dinky Island라는 곳에 떨어지게 되는데... 
우선 바다위에 떠 있는 유리병을 가진다. 그리고 앵무새가 앉아 있는 나뭇가지 밑에보면 술통같은것이 있는데 뚜껑을 열어보면 과자가 있다. 과자를 가진다. 그리고 기계 아래에 있는 술잔을 가진다. 과자를 앵무새에게 주고 앵무새의 말을 잘 듣는다. 어디로 가야되는지 방향을 가르쳐 준다. 앉아서 망상을 하고 있는 노인과 대화를 참을성 있게 끝까지 한다. 정글 안으로 들어가 보면 상자와 연못이 있고 다른쪽으로 가보면 나무에 봉지가 매달려 있다. 해변에서 줏은 유리병을 나무에 사용하면 깨지는데 깨진 유리병을 사용해서 나무에 매달린 봉지를 찢으면 가루크래커 상자가 떨어진다. 그걸 가지고 해변의 기계있는곳으로 간다. 술잔에 바닷물을 한잔 담은다음 기계를 사용해서 소금기를 없엔다. 그다음 가루크래커와 사용하면 과자가 만들어 진다. 기계 아랫쪽에 Crowbar라는것을 가지고 상자와 연못이 있는곳으로 간다. Crowbar를 사용해서 상자를 열고 다이나마이트를 가진다. 앵무새의 말대로 동쪽(화면에서 오른쪽) 으로 가다보면 공룡모양의 나무가 있다. 거기서 앵무새에게 과자를 주면 돌무더기로 가라고 한다. 그러면 북쪽(화면에서 윗쪽)으로 가다보면 돌무더기가 있다. 거기서 다시 앵무새에게 과자를 주면 X 표시로 가라고 한다. 커다란 X 표시가 있는곳으로 가서 X 표시 가운데를 삽을 사용해서 판다. 시멘트 바닥이 나오면 다이나마이트에 불을 붙이고 구덩이에 넣어서 시멘트 바닥을 폭파한다. 그다음 밧줄과 Crowbar를 묶고 위에 철근에 사용해서 상자를 가진다. 데모가 나오고 가이브러쉬는 밑으로 뚝 떨어져서 이제 마지막 Lechuck과의 대결을 하게 된다. 



          - Guybrush VS Lechuck - 

Lechuck이 가이브러쉬의 Voodoo인형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기가 가이브러쉬의 형 이라고 하면서 인형을 침으로 찌른다. 우선 시체옆의 티켓을 가진다. 그다음 제일 오른쪽 끝의 방으로 들어가면 가이브러쉬의 엄마와 아빠의 시체가 있는데 해골을 하나 가진다. 침대 옆의 쓰레기통을 열면 장갑이 있는데 그걸 가진다. 그리고 그 옆의 서랍을 열면 주사기가 있는데 그것도 가진다. 나와서 왼쪽으로 한칸 와서 방에 들어가면 방안 가득 박스가 들어 있다. 바닥에 있는 박스들을 열어보면 인형, 술, 풍선을 가질수 있다. 
이것들을 가지고 왼쪽으로 한칸 와서 방에 들어가면 헬륨통이 있다. 이것을 이용해서 풍선과 장갑두개를 불린다. 그리고 엘리베이터에 들어가 있다가 Lechuck이 나타나면 문을 닫는다. 그러면 Lechuck의 수염을 얻을수 있다. 대상의 머리... 
이번엔 자판기가 있는방으로 간다. 자판기의 동전 넣는곳을 밀면 동전이 하나 떨어진다. 그러면 Lechcuk 이 나타나서 동전을 줍기위해 허리를 구부린다. 그러면 재빨리 팬티를 뺏는다. 대상의 몸... 
그다음 Stan's 에게서 얻은 손수건을 Lechuck 에게 준다. 그러면 코를 풀어서 준다. 대상의 분비물... 
이제 수염,팬티,코 그리고 해골을 분홍가방안에 넣는다. 그러면 Lechuck의 Voodoo 인형이 만들어 진다. 이제 Lechuck이 나타나면 인형을 주사기로 찌른다. 대화중 인형의 다리를 찢으면 Lechuck의 다리와 팔이 찢어지며 쓰러진다. 그러면 멍멍이가 나타나서 다리를 물고 간다. (팔이였나??) 쓰러진 Lechuck은 가면을 벗겨 달라고 한다. 가면을 벗기면 진짜로 가이브러쉬의 형이다. 

후기... 
게임의 앤딩이 웬지 후편이 나올것 같음을 예시한다. 가이브러쉬의 뒤를 쫓아가며 이상한 웃음을 짖는이는 누구일까...?


728x90
728x90
그리드형
LIST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