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콘솔 / / 2018. 6. 2. 13:31

(PCE) 천외마경 2 공략

728x90
728x90


게임을 하면서 참고할 점
 

데모 부분이 지나가고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起(기)와 銓(전)이란 글씨가 나타난다.
起(기)-처음부터 시작.
銓(전)-續(속)き-게임을 이전에 기록해 놓았던 곳부터 시작한다.
寫(사)す-게임 화일을 복사한다.
消(소)す-게임 화일을 지운다.
詳細(상세)-게임 화일에 기록된 내용을 본다(인물의 상태, 도구...).

셀렉트 버튼을 눌렀을 때의 메뉴

地圖(지도)
현재 위치한 나라의 지도와 현재 일행의 위치를 본다.
モ-ド(모드)
步く速度(걷는속도):遲い/速い(느리다/빠르다).
文字速度(문자속도):1/2/3/4(4가 가장빠르다).
話す/(대화/조사):(1)/自動(자동)-<I> 버튼을눌러야 됨/자동적으로 됨.
よけ補正(보정):なし/あり(없음/있음):걸어 갈 때 앞이 막히면 옆으로 비껴가는 기능.
作戰(작전)
가부끼를 만난 뒤부터 사용 가능(적어도 한명이상의 동료가 있어야한다)
-指揮(지휘)/委任(위임)<직접조종/각자에게 맡긴다> 단,만마루는 위임할
수 없다.

II 버튼을 눌렀을 때의 메뉴

狀態(상태)-個別(개별)-개인별 아이템 보기.
一覽(일람)-전체 아이템 보기.
卷物(권물)-術使(술사)う-기술을 사용한다.
渡(도)す/交換(교환)-권물을 넘겨주거나 위치를 바꾼다.
捨(사)てる-권물을 버린다.
奧義(오의)-오의를 사용 한다.
道具(도구)-使(사)う-도구를 사용한다.
渡(도)す/交換(교환)-도구를 넘겨주거나 위치를 바꾼다.
捨(사)てる-도구를 버린다.
武具(무구)-裝備(장비)する-무기를 장착한다.
渡(도)す/交換(교환)-무기를 넘겨주거나 바꾼다.
捨(사)てる-무기를 버린다.
??-때에 따라 바뀐다.

火多の國 (화다의 나라)

여기는 白川村(백천촌). 집에서 밥을 먹고 있는 만마루가 밥을 더 달라고 하고 있는데 집밖에서 요란한 소리가 난다. “만마루 어머니! 얼굴좀 봅시다!” 이 마을에서 가장 예쁘다는 만마루의 어머니를 보기 위해서 오늘도 만마루의 집앞에는 남자들이 줄을 서 있다. 만마루의 어머니는 만마루에게 집밖에 나가지말고 집에서 글을 읽으라고 한다.
총 30여분에 달하는 스타트 데모를 보고나면 비로서 게임이 시작된다. 만마루가 집밖으로 나가면 어머니가 막아서므로 2층으로 올라간 후 창밖으로 빠져나가자. 창에서 줄을 던져서 나무에 줄을 연결하여 밖으로 빠져나오면 동네 꼬마들이 병정놀이를 하고 있다. 만마루가 아무리 밖으로 나가려해도 입구를 막고 비켜주지 않는다. 사원안에 들어가면 나뭇가지를 가지고 병정 놀이를 하는 아이 세명과 개가 한마리 있다. 이들과 이야기를 하고 만마루는 이들의 골목대장이 되면 아까 길을 막고있던 아이들도 순순히 비켜 준다.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한 후 이 마을을 떠나자. 아이들을 이끌고 길을 가다보면 갑자기 땅이 흔들린다.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예감이... 아랫마을로 가는 길에 적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것들은 들개들로, 때리려 하면 거의 도망간다. 이제 高山村(고산촌)으로 가자.
 
고산촌(高山村)
고산촌을 돌아다니면 큰 가마들이 있다. 무슨 행사를 앞둔것 같은데... 마을안의 다리를 건너 위로가면 왼쪽에 큰 여관이 있는데, 이곳의 2층에 가보면 만마루의 자리가 있다. 만마루가 데리고 다니는 아이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여관이라서 대장인 만마루의 자리가 특별히 마련된 것이다. 이곳을 나와 오른쪽에 똑같이 생긴 여관으로 들어가 보자. 그곳 2층에는 ⌈지팡⌋의 서방에 위치한 대화지방의 왕이 될 타이쿤과 그들의 부하인 삼박사가 있다. 삼박사의 맨 왼쪽이 마법의 전문가 베론 박사, 가운데가 바이오닉 담당의 데로렌 박사, 맨 오른쪽이 메카닉 개발부분의 데론박사이다.
이 박사들과 얘기를 하면 만마루에게 이 마을에서 가장 예쁜 여자의 아들이냐고 물어오며 새로운 세상이 올 것이라고 한다.
그 밑의 타이쿤에게 가보면 이 세상은 자기 것이 될거라 한다. 다시 만마루의 자리에 있는 여관으로 와서 만마루의 자리에 앉는다.
 
오프닝 데모
타이쿤의 대관식이다. 드디어 타이쿤은 요미의 힘을 빌어서 왕이 된 것이다. 북적북적한 거리에 마차들의 행렬이 줄을 잇고 모든 주민들이 구경을 하고 있다. 이 웅장하게 진행되는 대관식. 모든 것이 타이쿤의 생각대로 된다고 생각을 할 때쯤 갑자기 하늘이 어두어지면서 땅이 갈라진다. 그리고 모든 가마들이 쓰러지며 땅에서 갑자기 이상한 뿌리들이 솟아 오른다. 천년전에 ⌈지팡⌋을 지배하던 ⌈암흑란⌋인 것이다. 이 ⌈암흑란⌋은 ⌈지팡⌋에 7개가 솟아난다. 뿌리들은 집들을 모두 부수고 급속히 커지며 이상하게 생긴 꽃이 생겨나고 그 꽃봉우리 속에서 괴물 3명이 튀어나온다. 이들은 49보스중의 3명인 사신형제. 이 사신형제는 이곳을 우리들의 세계로 만들자며 웃는다.
만마루가 묵고있는 여관의 사람들이 사라져 버린다. 밖으로 나오면 사신형제의 목소리가 들리며 만마루의 엄마를 잡으러 가자는 말이 들리며 폐허가 되어있는 마을의 모습과 빨간 ⌈암흑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빨리 백천촌으로 돌아가자. 집으로 돌아와보면 만마루의 어머니가 보이지 않는다. 집에서 서성대는 사람들의 말을 들으면 검은 빛이 내려와 어머니를 잡아서 동쪽으로 사라졌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다. 牛首村(우수촌)으로 가자. 이 우수촌에서는 동쪽 강 건너에 兩面窟(양면굴)이 있다는 정보와 마을의 북쪽과 남동쪽에 있는 天狗樣(천구양)이 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우수촌을 기준으로 동남쪽의 천구양으로 가면 뇌광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양면굴로 가는 길까지 레벨을 7이상 올려놓자.
 
양면굴(兩面窟)
양면굴로 들어가면 삼박사가 기다리고 있다. 이 삼박사는 만마루가 여기까지 온것에 대해 놀라며 어머니를 구하기 힘들 것이라고 한다. 그 말을 남긴채 삼박사는 도망친다. 이 이야기를 들어보면 타이쿤에게 무슨일이 생겼다는 것과 괴물들이 생겨난 원인은 요미에게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동굴안에는 많은 마을 사람들이 잡혀 있는데, 그곳에서는 에너지 회복제와 돈을 얻을 수 있다. 동굴 최상층에는 사신형제의 막내인 츠노왕이 어머니를 묶어놓고 만마루를 기다리고 있다. 츠노왕과 전투를 벌인다. 츠노왕의 HP는 120으로 높다고 생각되지만 한대 맞을 때마다 40가까이 줄어드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이 천외마경 II의 전투방식에 불만이 있는 유저는 이 보스와의 태클에서 그 불만을 떨칠 수 있을 것이다. 왕의 공격모습이 만화영화와 같이 애니메이션 처리되기 때문이다. 이 츠노왕을 물리치고 나면 갑자기 츠노왕의 웃음소리가 들리며 만마루의 힘을 비웃는다. 그러면서 자신의 진짜 힘을 보여주겠다고 한다. 그러면서 츠노왕은 더욱 강한 모습으로 부활하여 만마루에게 공격해 온다. 다시 한번 이 츠노왕을 물리치면 덕 9와 돈 38을 얻을 수 있다. 만마루의 어머니는 고맙다고 말한 뒤 급히 해줄 이야기가 있다며 집에 가자고 한다. 집으로 돌아오면 만마루는 어머니로부터 천년전의 싸움과 만마루가 불의 일족 후예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며 아버지의 유품인 옷과 검을 준다. 7개의 성검을 모아서 ⌈암흑란⌋을 물리치고 ⌈지팡⌋ 최고의 대장이 되어서 돌아오라고 한다. 그리고 이 火多國(화다의 나라)의 최고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천구양과 만마루의 아버지가 친구였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이제 밖으로 나가자. 우렁찬 만마루의 주제 음악과 함께 만마루의 옷이 달라진 것을 알 수 있다. 이 고산촌에서는 근의 일족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법수원 총환이란 성검이 근의 일족 세력인 鬼骨城(귀골성)에 있다고 하며 귀골성은 미장의 나라 남쪽에 있다고 한다. 왼쪽 여관 1층의 여자가 오빠의 복수를 해 달라고 하는데, 아마 ⌈암흑란⌋ 사건 때문에 오빠가 죽은 것같다. 이어서 타이쿤과 그의 일족들은 관소로 갔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으며 승문동네는 근의 일족이 매복해 있다는 것과 타이쿤은 ⌈지팡⌋ 전체를 지배하려 한다는 것 등의 중요한 정보를 얻는다.

※ 만마루는 성검을 얻을 때마다 오의가 생기지만 다른 인물들은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오의가 저절로 생긴다.
※ 천구양은 지팡의 곳곳에 있는데 이곳에 가면 특수한 권물(마법)을 얻을 수 있다.

 
관소(關所)
관소로 가면 타이쿤의 행방에 대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타이쿤은 남쪽으로 갔다는데...
 
마뢰촌(馬瀨村)
승문동은 화다의 나라와 미장의 나라를 연결해 주는 지하 통로라는 정보를 얻는다. 여관에서는 2층에 잠자고 있던 사람이 가부끼라는 사람을 만나면 전해달라며 편지를 준다. 자신의 약혼녀가 도망을 갔는데 아무래도 가부끼를 만나러 간 것 같다는데... 약혼녀의 이름은 효자라 한다. 밖으로 나오면 맨 왼쪽 위의 상점앞에 여자 두명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왼쪽에 있는 할머니가 말하기를 효자가 가부끼를 만나러 간 것 같다는 것이다. 가부끼란 사람은 도대체 누구일까? 이곳에서는 이 마을 남서쪽에 천구양이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되고, 마을의 북동쪽에 놀고 있는 아이에게서는 동쪽산에 있는 천구양이 만마루를 한번 만나고 싶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천구양은 이 마을의 동쪽에 있고 そは國子(소화국자)가 필요하다고 한다.
이 마을 북동쪽의 표지판에 만마루에 대한 현상금 10엔이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동쪽의 천구양
자신은 만마루의 아버지와 친구였고 만마루가 어렸을 때 이곳에 몇번 온적이 있다고 한다. 우의(깃옷)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승문동(繩文洞)
승문동은 화다의 나라와 미장의 나라를 연결해 주는 동굴로 많은 적들이 돌아다닌다. 여기서는 많은 돈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동굴의 지하 1층에서 사신형제중의 두째인 츠메왕이 있다. 츠메왕과의 대결은 레벨 9이상이면 별 무리없이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츠메왕은 만마루가 마법을 쓰지 못하도록 자신이 먼저 마법을 사용하는데, 계속해서 에너지가 소비되므로 빨리 회복 마법을 사용하여 싸움에 대처하도록 하자. 츠메왕을 물리치면 15의 덕과 돈 46을 얻을 수 있다.
 
 
 

尾張の國(미장의 나라)

동굴 밖으로 나오면 이상한 석상 3개가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가까이 가보면 타이쿤과 그의 시종들이다. 타이쿤은 돌이된 상태에서 입만 움직이는데 삼박사한테 속았다고 한다. 이 모든 흉계는 삼박사의 짓인 것을 알 수 있고 타이쿤은 그동안 이용만 당한 것이다.
 
견산정(犬山町)
견산정에 들어서면 갑자기 파란 불꽃이 치솟으며 여자들이 이끄는 가마에 한명의 남자가 타고 있다. 이 남자의 이름은 가부끼로 이곳의 대장인 듯 싶다.
가부끼는 자기는 이 세상 최고의 미남자라고하며 자기보다 잘난 사람은 없다고 한다. 만마루를 보고는 꼬마 취급을 하며 다시 사라진다. 이곳에서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가부끼는 혼골성을 공격할 때 그 활약이 인정되어 대장이 되었다고 하며 그도 불의 일족 후예라는 말을 들을 수 있다. 그의 집으로 가서 만마루의 부하가 되라고 하면 그는 자신이 100배는 더 훌륭한데 왜 부하가 되냐고하며 혀를 내민다. 가부끼의 방 오른쪽 구석에서 효자를 찾을 수 있는데, 이 여자에게 그녀의 약혼자가 전해달라는 편지를 전해준다.
이 마을의 성주는 요미의 군대와 싸우는 정의의 성주로 이 성으로 들어가 최상층에서 그와 만나면 만마루는 아직 어려서 토벌대에 참가할 수 없다며 장조촌으로 가라고 한다. 마을안의 사람들에게 정보를 얻자. 혼골성의 문을 열려면 어떤 악기가 필요하다는 말을 듣는다. 다른 사람에게 가면 동쪽 산 넘어에 사는 선인이 최근 진기한 악기를 손에 넣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그 선인이 사는 곳으로 가려면 가까이 있는 秋葉山(추엽산)을 넘어가야 한다. 그러나 그 산을 넘어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 美素團子(미소단자)가 필요하다는 얘기도 함께 듣게 된다. 미소단자를 사두고 가부끼를 기른 사람이 남쪽의 동굴에 혼자 산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는데, 그의 이름은 へビ仙人(헤비선인)이라고 한다. 그리고 미장의 나라 동남쪽의 호수 가운데는 弁天塔(변천탑)이 있다고 한다. 이곳은 변천이라는 미인이 사는데, 이 미인은 방안에 들어간 이후 방 열쇠가 사라져 열쇠를 가지고 오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남자들은 갈 수 없는 여자들만의 성지라는데... 장조촌은 견산정의 동남쪽에 있다.
 
헤비선인의 동굴(へビ仙人洞)
헤비선인에게 가면 잠시 할일이 있다며 다시 나갔다 오라고 한다. 나갔다가 바로 또 들어가면 자기는 ⌈지팡⌋ 최고의 미남자로 불리는 헤비선인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자신에게는 두명의 제자가 있는데, 두명 다 불의 일족의 후예라고 한다. 한명은 오로치마루라는 머리가 좋은 훌륭한 제자이고, 또 한명은 가부끼라는 멍청한 제자라고 한다. 가부끼의 일로 무언가 곤란한 일이 있으면 자기에게 오라고 한다. 헤비선인뒤에 보물상자가 있는데, 헤비선인의 뒤로 돌아가서 戀の耳かも(련의이 열쇠)를 훔쳐야 한다.
 
장조촌(長條村)
마을의 서쪽에 혼골성이 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근의 일족 때문에 이곳의 성주가 도망가자 무사와 상인들도 모두 도망가고 주민들만이 이 마을을 지킨다고 한다. 그리고 가부끼와 헤비선인, 이 두명의 못난이가 미장의 나라의 품위를 떨어뜨린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다.
남쪽의 호수 가운데에 있는 변천탑으로부터 비파소리가 들렸는데 요즘은 안들린다고 하며 우암 선인이라는 자가 낡은 비파 하나를 손에 넣었다고 한다.
이곳의 성주와 견산성의 성주는 형제이나 견산정의 성주는 군대를 모아 근의 일족에 대항하는 반면 이곳의 성주는 도망갔다고 한다. 어떤이는 우암선인이 어리숙한 사람으로부터 비파를 속여서 얻었다고 하는데, 이 비파는 사악한 봉인도 풀 수 있다고 한다. 성으로 들어가면 1층에 사는 사람들이 성주가 도망가서 대신 자기들이 이 성에 산다고 한다. 성을 돌아다니다 보면 연못에서 놀고 있는 올챙이들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을 먹으면 힘이 강해진다고 한다. 성 2층으로 올라가면 사람들은 만마루에게 혼골성에 가기전에 우암선인을 만나보라고 하며 우암선인이 있는 곳은 3층에 있는 사람만이 자세히 안다고 한다. 이어 3층으로 올라가면 한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 이 사람은 우암선인에게 가려면 이 마을 북쪽에 있는 추엽산의 지장(마을을 지켜준다는 석상)에게 미소단자를 바치면 된다고 한다.
 
추엽촌(秋葉村)
지장 앞에서 미소단자를 사용하면 폭포가 걷히고 동굴로 들어가는 통로가 생긴다. 이 동굴로 들어가면 추엽산을 지나서 복도촌과 우암선인에게 갈 수 있다.
 
복도촌(輻島村)
복도촌에는 이상한 색들의 배가 시내를 따라 내려가 변천탑 방향으로 가는 것을 목격한 사람이 있으며 이곳의 지장(마을을 지켜주는 석상)은 원하는 소원을 들어준다는 말을 듣는다. 이 마을 서쪽에 사는 우암선인은 착하지만 그림이 서툴뿐만 아니라 우암선인에게 가는 사람들마다 서툰 그림을 강제로 받게 된다고 한다. 마을 동쪽의 시내를 따라가면 변천탑에 갈 수 있는데, 근의 일족들이 이 나라의 배들을 모두 다 태워버려서 변천탑에 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이상한 종이로된 성을 보게 된다. 이 성안으로 들어가면 한 사람이 앉아 있는데 자신은 이 성의 성주이고 복도촌에 쉬기 위해서 와 있다고 한다. 그 성주의 말에 따르면 이 성에는 다른성과 달리 독특한 양식이 있는데, 바람이 불면 날아가고 불이나면 제일 잘 타고 비가오면 무너져 버리지만 살만하다고 한다. 이 성은 우암선인이 그려주었는데, 이 마을의 지장의 힘으로 실물이 되었다고 하며 언제든지 놀러 오라고 한다. 그리고, 자신의 부하가 되겠냐고 물어 오는데 되겠다고 하면 높은 관직에 임명한다. 하지만 하는 일이라고는 성이 바람에 날아가지 못하도록 성을 잡고 있는 일 뿐이다. 이 성에서는 어떤 곳으로도 들어오고 나갈 수 있다. 종이 그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우암선인의 굴
우암선인의 굴로 가면 어떤 노인이 자신이 우암선인인데 자기의 뛰어난 비파연주를 들으러 왔냐고 한다. 그렇다고 하면 우암선인은 비파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자신이 그린 배 그림을 억지로 준다. 아무리 봐도 진짜 서툰 배 그림이다.
 
천구양
이곳에서는 귀화의 권물을 얻는다. 괴물을 조종하는 신은 요미이며 요미야말로 너의 진짜 적이라고 한다.
 
복도촌(輻島村)
다시 복도촌으로 와서 우암선인이 준 배 그림을 지장앞에서 사용하면 그림이 현실로 나타나서 실물이 된다. 하지만 역시 종이 배이기 때문에 그리 좋지는 않다. 하지만 배가 없으니 이것이라도 타고 갈 수 밖에... 변천탑으로 향하자.
 
변천탑(弁天塔)
배를 타고 변천탑으로 가면 여자들이 공포에 떨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변천양을 구해주세요! 근의 일족이 강제로 들어 가려고 해요! 변천양의 방은 3층에 있습니다. 괴물들은 벌써 2층까지 올라갔답니다. 빨리...” 여자들의 부탁을 받고 변천양의 방문열쇠를 달라고 하면 엉뚱한 곳만을 말해 준다. 우선은 위로 올라가 보자. 2층은 벌써 괴물들이 장악을 해서 공포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데, 이들과 일전을 불사하자. 3층으로 올라가면 변천의 방앞에 사신형제의 첫째인 가바왕이 이는데, 문을 열려고 애를 쓰고 있다. 이때 만마루를 보고 가바왕은 깜짝 놀란다. “아니! 배는 전부 없애 버렸는데 어떻게 왔지?” 가바왕과의 싸움역시 레벨 11정도면 물리칠 수 있다. 가바왕을 물리치면 덕 28과 돈 68을 얻을 수 있다.
문을 열려면 열쇠가 필요한데, 혹시 만마루의 물품중 이 방의 열쇠가 될만한게 있을지도 모르므로 찾아보도록 하자. 만마루의 물품중 헤비선인의 방에서 훔쳐온 ⌈련의이 열쇠⌋를 사용하면 문이 열리게 되며 헤비선인이 변천양을 노리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방안으로 들어가면 변천양과의 대화를 할 수 있다.
“어떤분이 이 변천을 구하러 오실까 기대 했어요. 설마 당신같은 어린아이가 올줄은 몰랐군요. 당신의 나이가 조금만 더 많았었다면 좋았을 텐데... 그런데, 당신의 복장이... 설마 당신! 불의 일족? 또 불의 종족과 근의 종족간의 전쟁이 일어나는 건가요? 아마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이 나의 방에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무엇이라도 필요한 것이 있으면 가지고 가세요.”라며 아쉬워하는 변천은 아마도 멋진 왕자라도 오기를 기대하고 있었나 보다. 변천의 방 맨 오른쪽 밑의 보물상자에서 淨土の琵琶(정토의 비파)를 얻을 수 있다.
 
귀골성(鬼骨城)
귀골성으로 가면 문이 만마루를 가로막고 있는데, 장조촌에서 들은 말을 기억해 보자. 정토의 비파는 악의 봉인을 풀 수 있다는 얘기와 비파만이 귀골성의 문을 열 수 있다는 이야기도 생각날 것이다. 비파를 사용하면 귀골성의 문이 사라지며 삼박사중 메카닉 담당의 데론박사가 나타난다. “사신형제는 너에게 진것을 설욕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네가 찾고 있는 성검은 이 성의 최상층에 있으니 최상층까지 엘리베이터를... 후에 보자!”라며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 각 층을 연결해 주는 엘리베이터는 마치 해골의 손모양 같이 생겼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다보면 사신 형제들을 다시 만날 수 있다. 하나씩 물리치고 나면 드디어 최상층에 데론박사가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데론박사 뒤에는 관이 3개가 놓여져 있는데, 만마루를 본 데론박사는 갑자기 큰 소리로 주문을 외운다. “요미신이여! 만마루에게 당하여 관에 누워있는 사신형제들에게 설욕의 기회를 주십시요!” 주문이 끝나자마자 관 3개의 뚜껑이 열리며 사신형제의 뼈들이 서로 뭉친다. 사신형제가 하나의 사신장군으로 새로이 태어난 것이다. 사신장군은 사신 형제 3명이 합쳐진 만큼 강한 힘을 가지고 있으므로 물리치려면 레벨이 14정도는 되어야 한다. 사신장군을 퇴치하면 검이 하나 보이는데 이 검을 갖는다. 검을 얻으면 검의 손잡이 부분에서 사람 얼굴의 형상이 나타나 다음과 같은 말을 한다.
“나는 천년전 근의 일족에 대항한 불의 일족의 칠인 전사중 첫번째인 법수 원홍환의 정신이다. 만마루! 우리는 천년동안 너를 기다려 왔다. 자! 나의 힘과 너의 힘을 합하여 ⌈암흑란⌋을 물리치도록 하라!” 칼을 쥐고있는 만마루는 칼을 몇바퀴 돌려본다. 이제 첫번째 ⌈암흑란⌋을 베어 버릴 때가 온 것이다! 이제 칼을 가지고 고산촌으로 향하자. 밖으로 나오면 귀골성은 사라지고 고산촌의 암흑란 앞으로 간 만마루는 법수 원홍환으로 첫번째 ⌈암흑란⌋을 베어 버린다. 이제 화다의 나라와 미장의 나라에는 평화가 찾아온다. 이제 만마루를 무시했던 가부끼에게 가보자.
 
견산정(犬山町)
가부끼의 집으로 가보면 가부끼는 이 마을에서 도망 갔다는 것을 알게 된다. 왜냐하면 자신이 못했던 일을 만마루가 해내자 창피해서 이 마을을 떠난 것이다.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가부끼는 서쪽으로 도망갔다고 하며 만마루에게 ⌈암흑란⌋을 없애주어 고맙다는 인사한다. 가부끼집 주변의 여자들과 얘기를 해보면 이 여자들은 가부끼보다 더 멋있는 남자가 나타났다며 모두 기뻐하며 만마루를 가마에 태우고 마을을 한바퀴 돈다. 마치 예전의 가부끼가 가마를 탔던 것처럼... 이 마을을 나와 서쪽으로 가면 뿌리 때문에 가지 못하던 길이 뚫려 있는데, 이 길로 가면 영록상마을이 있다. 이 마을은 미장의 나라와 이하국의 경계점이기 때문에 이하국으로 가려면 이 영록상마을을 통과해야 한다. 영록상마을로 가자.
 
영록상마을
이 마을에 도착하면 어떤 집의 지붕위에서 가부끼가 울고(?)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가부끼에게 가면 가부끼는 자신이 할일을 만마루가 했다며 매우 화를 낸다. 그리고 만마루 때문에 여자들 앞에서 얼굴을 들고 다니지 못하겠다고 한다. 하지만 만마루가 나머지 ⌈암흑란⌋을 없애기 위해 함께 떠나자고 하면 가부끼는 그 영광을 모두 자기에게 돌리라고 하며 만마루와 동행이 된다. 빠르고 강한 공격력을 가진 가부끼를 동료로 얻는데 성공한 것이다. 이때 갑자기 삼박사와 요미의 모습이 보인다. 삼박사는 불의 일족인 가부끼가 만마루의 동료가 되었다며 가부끼를 퇴치할 방법을 생각해서 요미에게 부탁한다. 그 방법이란 가부끼의 자존심을 이용한 것이다. 가부끼의 양점은 자신보다 더 멋진 사람이 있으면 피가 솟구치는 조금은 정신병자 같은 구석이 있다. 요미는 가부끼보다 멋장이를 만들어 내는데, 그의 이름은 菊五郞(국오랑). 국오랑을 가부끼에게 보낸다.
다시 모험의 장소는 영록상마을. 이곳에서는 서쪽으로 가면 닌자마을이 있다는 것과 이 닌자마을에서는 불의 일족을 찾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만마루와 가부끼가 서 있는데 갑자기 회오리 바람이 불어온다. 국오랑은 자신의 몸을 빨리 돌려서 이동을 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 회오리 바람이 바로 국오랑의 이동인 것이다. 국오랑은 만마루와 가부끼의 앞에 나타난다.

이하촌(伊賀村)
가부끼와 국오랑의 숙명적인 만남. 이 둘은 지상 최고의 멋장이를 가리자며 말싸움을 한다. 누가 최고의 멋장이인지 가리기위해 사람들로부터 반응을 알아보자고 한다. 그러면서 국오랑은 떠나는데...
닌자마을로 가면 두령이 근래고분(根來古墳)에 잡혀 있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 근래고분이란 호수안의 섬이며 그곳에는 기묘하게 생긴 바위가 있다.
이 기묘하게 생긴 바위는 이 나라의 곳곳에 있다는 말과 숲이 살아서 마을을 점점 삼키고 있다는 정보를 들을 수 있다. 무기상점 앞의 닌자와 얘기를 하면 상점옆 불붙이는 석상을 밀면 돌우물이 밀려나며 숨겨진 문이 나온다. 문안으로 들어가면 새로운 길이 나오고 그곳에서는 마법을 얻을 수 있다. 이 길을 따라가다 보면 두령의 방으로 갈 수 있으며 방의 사람에게 석천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그는 이 나라의 서쪽에서 방황하는 적들은 강하다고 말하며 동남쪽의 송판정(松阪丁)이라는 곳의 영주를 만나라고 한다.
 
나량촌(奈良村)
지마촌(志摩村)의 사람이 배로 하늘을 날아 다녔다는 이야기와 이 배만 있으면 어느곳에라도 갈 수 있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다. 그럼 기이의 나라로 갈 수도 있을텐데. 삿갓 쓴 사나이는 적목촌(赤目村)에서 왔는데, 이상한 숲 때문에 자신의 마을로 돌아갈 수 없다는 걱정을 한다. 숲은 점점 커져가는데...
 
송판정(松阪丁)
국오랑이 있는 밀림성(密林城)은 하나의 거대한 나무형태로 되어 있다. 이곳 사람들의 집이 나무에 파묻혀서 밖에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옛날 이하의 나라는 구혼의 일족이라 불리우는 해적이 통치했고, 이들은 하늘을 나는 암선으로 이하의 나라를 다스렸다고 한다. 밀림의 넓어져서 그 숲의 풀을 먹고 소들의 색깔이 이상해 졌다. 송판정 사람들은 소를 팔아서 생계를 유지하는데, 소의 색깔이 이상해 져서 마을 사람들이 모두 걱정을 하고 있다. 이곳 영주에게 가면 밀림성을 조사하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을 보냈지만 아무 소식도 없다고 한다. 지마촌에 가면 암선에 대하여 알 수 있으며 지마촌에 가기 위해서는 이세신궁(伊勢神宮)을 거쳐가야 한다고 한다.
 
이세신궁(伊勢神宮)
이 이세궁전이라는 곳에 암흑란이 피어 있다. 이곳은 문마다 워프존이 있는데, 워프하는 순서가 일정하니 여러번 시행착오를 겪다보면 통과해서 밖으로 나갈 수 있다.
 
지마촌(志摩村)
구혼 일족의 마지막 사람이 몇년전에 죽으면서 마지막 유언을 남겼다고 한다. 그 유언의 내용은 “피리는 석무대(石舞坮)에서 불어라!”라고 하는데, 아무도 이 말의 뜻을 알지 못 한다고 한다.
밀림성의 서쪽에 적목촌이 있다는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오른쪽 맨 아래의 집은 잠겨 있는데, 석천의 열쇠를 이용해 연다. 안에 들어가서 다른 문으로 빠져 나오면 다리를 지나게 되는데, 다리를 고정시켜 놓기 위해 말뚝을 조사 해보면 천장의 피리를 찾을 수 있다.
이제 이 마을을 나와서 주위를 보면 평지에 볼록 튀어 나온 사각의 석무대가 있는데, 그 위에서 천장의 피리를 쓰면 암선이 날아 와서 그것을 타고 다닐 수 있다. 그것을 타고 날아다니다 보면 근래고분으로 갈 수 있다. 그리고 적목촌(赤目村)으로 갈 수 있다.
 
적목촌(赤目村)
이곳에는 한 아이와 그 어머니가 서로 떨어져서 암흑란의 뿌리에 몸이 휘 감겨 있는데, 서로를 애타게 부르면서 서서히 죽어 간다. 적목촌의 남쪽에 천구양이 있다.
 
천구양
월침(月寢)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이제 근래고분으로 간다.
 
근래고분(根來古憤)
이 근래고분은 여러개의 방을 통과해서 가게되는데 최단거리를 찾아서 가도록 한다. 그리고 최단거리로 온 방의 바닥에 써 있는 글자도 기록한다. 한참 가다 보면 빔으로 봉해져 있는 문이 나오묘 패스워드를 넣으라고 한다. 이 패스워드는 지금까지 지나왔던 방밑의 글자들이다. 하지만 온길이 아니라 나가는 길이 패스워드이므로 지금까지 들렸던 방의 글자들을 거꾸로 나영해야 한다. 게임의 재미를 위해서 이 패스워드는 생략한다(정 해결이 안나는 독자는 92년 6월호 게임월드의 게임 묘수를 참조하기 바란다). 나머지 잠긴 문들도 다시 패스워드를 이용하여 연다. 가다보면 닌자 마을의 두령이 감옥에 갇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는 쇠창살에 갇혀 있기 때문에 구출하지는 못하고 얘기는 할 수 있다. 그는 국오랑이라는 자가 자신을 감금했다고 하며 빨리 구해달라고 한다. 조금 가다보면 국오랑을 만날 수 있다. 국오랑은 만마루 일행이 여기에 온 것에 놀라며 자신의 특별한 친구 한명을 소개해 주겠다고 한다. 친구는 다름아닌 화치설(花치雪)이라는 돌연변이 괴물. 이 괴물은 250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물리치면 덕 42와 200원을 얻을 수 있다. 화치설을 물리치면 닌자의 두령이 감옥에서 나오고 자신은 이하촌에 있겠다며 혼자 가 버린다. 이하촌으로 가자.

이하촌(伊賀村)
이하촌에 가면 마을 사람이 자신들의 두령을 구해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기이의 나라(紀伊の國)의 지가산성(知哥山城)이 국오랑의 손에 들어 갔다고 한다. 석천의 열쇠를 준 여자가 있는 방에 있는데, 닌자의 두령은 구해줘서 고맙다고 한다. 그리고 이히카의 마을은 기이나라의 탄식의 골짜기라고도 불리는데,거대한 대지의 찢어진 곳에 있는 마을이라고 한다. 자신이 기이의 나라에서 활동할 때 그 골짜기에 떨어진 적이 있었는데, 이히카 사람들이 도와줘서 살아났다고 한다. 그들을 만나면 밀림성으로 가는 길을 알 수 있다며 이히카 마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탄식의 반지가 필요하다며 반지를 준다. 그리고 가부끼에게는 이하에 전해 내려오는 변화의 법인(變化の法印)을 준다. 그리고 자신의 부하중 삼태부(두령의 딸)들이 근의 일족을 조사중에 있는데 만마루를 도와 줄 것이라고 한다(도구가 꽉차 있으면 아이템을 얻지 못하므로 도구가 가득한지 확인 할 것).
마을을 나와서 천장의 피리를 사용하며 남쪽으로 가면 기이의 나라로 가는 길목에 미취촌(尾鷲村)이 있는데, 그곳으로 간다.
 
미취촌(尾鷲村)
남쪽으로 가면 탄식의 골짜기가 있는데 그 골짜기를 가로 질러 가는 가마가 있다. 그런데 가마를 타면 골짜기로 떨어지게 되니까 타지 말라는 말을 들을 수 있다(지도를 참조하면 편하다).
 
탄식의 골짜기
골짜기 옆에 표지판이 보이는데 읽어 보면, 『⌈탄식의 골짜기⌋ 낙하 사고 속출! 사고자 다수! 골짜기를 건너지 마시오!!!』 이 말을 무시하고 가마를 타면 골짜기로 떨어지게 된다. 떨어져서 위로 좀 가보면 해골 모양의 이상하게 생긴 석상이 하나 있는데, 그 앞에서 탄식의 반지를 사용하면 왼쪽에 건물이 하나 나타난다. 이곳이 바로 이히카의 마을인 것이다. 그 안으로 들어가도록 한다.
 
이히카의 마을
이곳의 이히카 사람들은 인간과 다르게 생겼다. 이 사람들은 천년간 이곳에서 살면서 불의 일족을 기다리고 있었고 자신들의 저주받은 운명을 풀 수 있는 것은 불의 일족밖에 없다고 한다. 또 자신들의 선조는 천년간의 전쟁 때 근의 일족의 편이었는데, 전쟁 중에 도망쳐나온 학자들이라고 한다. 전쟁 때 도망쳐서 이곳에 온 후로 이 골짜기를 나가지 않는 것이 이곳 규칙인데, 삼박사가 규칙을 어기고 3년 전 쯤에 도망쳐 나갔다고 한다. 이히카의 선조들은 도망쳐 나올때 가지고 있던 많은 병기들을 지팡 각지에 숨겨 두었다고 한다. 이곳의 장로와 이야기하면 장로는 밀림성 공략에 이히카의 거인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해 주고, 또 이히카의 거인은 네가지 색의 동탁(銅鐸)으로 있다고 전해지는데, 거인이 있는 장소와 동탁이 있는 곳은 모른다고 말해 준다. 이곳의 보물 상자에는 천인(天人)의 권물과 사수의 거울(四水の)이 있는데 사수의 거울은 꼭 가져야 한다. 장로의 위에 이상한 기계가 있는데, 이것은 옛 선조의 말과 모습을 담은 것으로 기계를 사용해도 이히카 말이라서 무슨 말을 하는지 알 수 없다. 이 기계에서 위로 더 올라가면 이히카 사람이 혼자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와 이야기하여 워프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을 맏고 그 위에 있는 5개의 구멍 중의 하나에 서 있으면 다른 마을로 워프 된다. 이제 태야촌(態野村)으로 가야하므로 구멍 중에 오른쪽 위의 구멍에 서 있도록 한다.)
 
태야촌(態野村)
태야 신사(神社:신을 모시는 건물)에는 입구가 2층에 있어서 들어 갈 수 없는데, 태야 신사의 안에는 옛날 해적들이 탔던 신타타(神タタ)라는 배가 있다고 한다. 신사 앞에 있는 해골 모양의 석상 앞에서 사수의 거울을 사용하면 신사의 입구에 사다리가 생겨서 들어 갈 수 있게 된다. 태야 신사 안으로 들어가보면 스위치가 5개 있는데, 그중 왼쪽에서 2,3,5 번째 스위치를 밑으로 내리면 아래 층으로 내려가는 층계가 나타난다. 층계를 내려가서 돌아 다녀 보면 배를 발견 할 수 있다. 배를 타고(II)버튼을 누르면? 부분이 ⌈포격(砲擊)⌋으로 바껴져 있을 것이다. 배를 출구로 향하게 하면 문이 부서지면서 밖으로 나가게 된다. 배를 타고 이곳을 나간 후 남쪽으로 가면 신궁촌(新宮村)이 있다.
 
신궁촌(新宮村)
기이의 나라가 나라로서의 틀을 잡기 전에 이 지방은 해적들이 지배 했었다고 한다. 마을의 남쪽에 있는 출구가 큰 바위로 막혀 있는데, 포격으로 부숴버리고 지나가면 된다.
 
천구양
신궁촌을 나와서 북쪽으로 가면 있다.
이곳에서 모방(母忘)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이제 신궁촌에서 서쪽으로 해변을 따라가면있는 곶본촌(串本村)으로 간다.
 
곶본촌(串本村)
이곳에 오면 삼태부를 만나게 된다. 이들을 만나면 비주얼 화면이 나온다. 자기들은 이하촌 두령 딸로서 삼태부라고 하는데, 첫째는 화화, 둘째는 미츠리, 막내는 미꼬시라고 한다. 그리고 아버지를 구해줘서 고맙다고 하고는 자기들은 먼저 근의 일족을 조사하러 떠나겠다고 하며 어디론가 가 버린다. 이 마을의 북쪽으로 가면 건물이 하나 있는데, 그곳에 들어가서 돌아다녀 보면 조그만 섬으로 나오게 된다. 그리고 그 옆에 해골 모양의 석상이 있는데, 이번에도 역시 그 앞에서 사수의 거울을 사용하면 이곳의 남쪽으로 다리가 길게 뻗는다. 다리를 건너 오면 우물 같은 것이 있는데, 이것을 조사하면 드디어 일의 동탁(壹の銅鐸)을 얻을 수 있다. 이곳에서 북쪽으로 가면 천구양이 있다. 마을을 나와서 서쪽에 있는 백빈촌(白濱村)으로 간다.
 
백빈촌(白濱村)
이 곳에 배를 타고 들어와서 길을 막고 있는 바위를 부순다. 마을안의 해변에는 한 사람이 서 있는데, 이야기 하면 그 사람은 길을 막고 있는 바위를 부숴줘서 고맙다며 자신의 아버지는 이지방 마지막 해적인데, 아버지께서 옛날에 쓰시던 장비를 숨겨둔 곳을 가르쳐 주겠다고 한다. “장비가 있는 곳은 이 곳에서 북서쪽에 용신동(龍神洞)이란 곳이다.”라고 가르쳐 준다. 이 마을 촌장이 근의 일족에게 끌려 갔다 왔는데, 의식불명이라고 한다. 누워있는 촌장과 이야기 해보면 자기는 동탁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모른다고 헛소리만 한다. 이곳에는 여관에 온천이 있는데, 우선 마을에 있는 신사로 가서 밑으로 내려가는 층계를 따라 내려 가라. 내려가 보면 여러번 본적이 있는 석상이 있다. 그 앞에서 사수의 거울을 사용한 후에 여관으로 가보면 온천 물이 다 없어졌고 구석에 구멍이 하나 있는데, 구멍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면 이의 동탁(貳の銅鐸)을 얻을 수 있다.
배를 타고 마을에서 남쪽으로 가보면 작은 섬에서 천구양을 발견 할 수 있다.

천구양
니충(泥蟲)의 권물을 얻는다. 이제 천구양에서 해변을 따라 북쪽으로 가본다. 가다보면 동굴을 하나 발견할 수 있는데, 이 곳이 바로 용신동이다.
 
용신동(龍神洞)
이곳에선 강력한 무기 세개가 있는데, 반드시 얻도록 한다. 이곳에서 움직이다 보면 종종 물이 분수처럼 뿜어 나오는데, 이것은 움직이는데 귀찮게만 할뿐 아무것도 아니다. 무기를 다 얻었으면 동굴의 북동쪽에 있는 출구로 나간다. 나와 보면 바로 오른쪽 위에 마을이 보인다. 마을로 들어 간다.
 
청희촌(淸姬村)
마을의 위쪽에 동굴이 두개 있는데, 사실은 두개가 이어져 있는 것이다. 그리고 두개의 동굴 사이에 신사가 있다. 그런데 신사 앞에 분수처럼 물이 뿜어져 나와서 들어갈 수 없다. 오른쪽에 있는 동굴 앞에는 석상이 있는데, 동굴과 석상주위가 막혀 있으므로 왼쪽에 있는 동굴로 들어가서 오른쪽 밑으로 걸어가면 오른쪽에 있는 동굴로 나오게 된다. 그리고 동굴에서 왼쪽에 있는 석상 앞에서 사수의 거울을 사용하면 신사 앞에서 가로막고 있던 것이 걷힌다. 이제 신사로 들어간다. 신사 안에는 국오랑과 친구 구찌나와희(くちなわ姬:파충류)가 있고 그 위에 동탁이 보인다. 구찌나와희를 물리친 후 삼의 동탁(蔘の銅鐸)을 얻는다. 이제 이 마을에서 서쪽에 있는 화가산성(和歌山城)으로 배를 타고 간다.
 
화가산성(化歌山城)
이곳에 있는 성에는 배가 있어야만 들어갈 수 있다. 성의 주위를 둘러 싸고 있는 성벽의 문이 잠겨 있는데, 이것은 포격으로 뚫어 버리면 된다. 성에 들어가기 전에 우선 배에서 내려 밑으로 내려가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 해보면 이곳에서 북동쪽에 있는 고야산(高野山)을 국오랑이 봉쇄 했는데, 그곳에는 동탁이 있다고 말해 준다. 이 마을 남쪽 입구에서 오른쪽 위로가면 지하로 내려 가는 층계가 있는데, 지하로 내려 가면 좋은 무기를 얻을 수 있다. 이제 성 안으로 들어 간다. 성의 1층에서 오른쪽위에 있는 옷장을 뒤져 보면 화병판츠(花柄パンツ)와 악취미한 옷(惡趣味な服)을 얻을 수 있는데, 이중 악취미한 옷은 저주받은 옷이므로 입지 말기 바란다. 만약 입었다면 여관같은 곳에서 잠을 자서 저주받은 아이템을 다시 벗어야 한다(잠을 자지 않으면 벗겨지지 않는다). 2층에 올라가면 벽에 흰 종이가 붙어 있고, 그것을 읽으면 아래 층으로 떨어지게 되므로 읽지 말기 바란다. 3층에서는 금발가발(金髮がつら)을 얻을 수 있으며, 이것 또한 저주받은 것이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3층에는 여자들이 갇혀 있는데 빨리 구해 달라고 한다. 국오랑이 피아노를 치고 있다가 만마루를 보고는 위층으로 올라간다. 따라 올라가면 가부끼와 국오랑이 변신해 대결을 버리는데, 가부끼는 국오랑이 잠시 다른 곳을 보는 틈을 타서 변화의 법인을 사용한다. 국오랑은 가부끼에게 이 대결에서 자기가 이기면 너는 이곳에서 뛰어 내려 죽어야 하고 네가 이기면 고야산 열쇠를 주겠다고 한다. 하지만 변화의 법인을 사용하는 가부끼에게 어떻게 이기겠는가? 국오랑이 고양이로 변신하면 가부끼는 호랑이로, 독수리로 변신하면 점보 제트 비행기로, 대포로 변신하면 미사일로, 5층탑으로 변신하면 동경 타워로, 용으로 변신하면 고지라와 비슷하게 생긴 가지라로 변신해서 가부끼가 승리한다. 결국 패한 국오랑은 산문의 열쇠(山門のかぎ)를 주고 도망간다. 이제 고야산으로 간다.
 
천구양
배를 타고 화가산성에서 북쪽으로 가면 천구양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인파(引波)의 권물을 얻을 수 있으니 반드시 얻는 것이 좋다.
 
고야산(高野山)
입구가 문으로 막혀 있어 열쇠로 열고 들어가면 된다. 이곳은 복잡하진 않지만 미끄러지므로 머리를 좀 써야 할 것이다. 계속 올라가면 3층에서 국오랑과 친구 ⌈돌격! 각태랑(突擊! 角太郞)⌋을 만나게 된다. 각태랑과 싸워 이긴 후 4층으로 올라 가면 커다란 얼음 덩어리와 그 위에 석상이 있다. 석상으로 가서 사수의 거울을 사용하면 석상에서 빛이 나와 얼음 덩어리가 녹고 사의 동탁(四の銅鐸)이 나타난다. 이것을 가지고 이세의 나라 나량촌 옆에 있는 건물(묘원)로 간다.


묘원
조금위로 올라가면 4개의 대좌(물건을 얹어두는 곳)위에 점이 각각 찍혀 있는데, 점의 수와 통탁의 이름이 일치하게 동탁을 놓으면 된다. 4개를 다 놓았으면 드디어 이히카의 거인이 나타난다. 거인을 타고 밀림성으로 간다(지도를 보면서 가면 찾기 쉬울 것이다).
 
밀림성(密林城)
이 성 곳곳에 아래층으로 떨어지는 구멍이 있으므로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하라.
이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국오랑과 친구 黑の海老藏(흑의 해장로)을 만나게 된다(귀화(鬼火)의 권물을 사용하면 이기기 쉽다). 흑의 해로장을 이기고 위층으로 계속 올라 가면 4층에 무대와 그 앞에 사람들이 서 있고, 무대 위로 올라 가려고 하면 국오랑이 나타난다. 그와 싸워 보면 알겠지만 상상외로 약함을 알 수 있다. 국오랑을 이기면 그는 위층으로 도망 간다. 따라가면 국오랑이 기다리고 있다가 가까이 오면 어디론가 유인하듯이 조금씩 도망가는데, 계속 쫓아가면 국오랑이 갑자기 이상한 구멍속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그 안에서 “잘 왔다. 불의 일족! 이 곳이 신성한 나의 방, 바로 나 자신이다. 그리고 너희들의 묘지가 될 장소다. 아직 모르겠느냐? 너희들은 감쪽같이 속은 것이다!”라고 말하고는 본모습을 드러낸다. 이제 국오랑과 다시 싸우게 되는데, 아까 싸울 때 하고는 차원이 다를 정도로 강하다. 그를 힘겹게 물리치면 성검 묘원카라스(妙院カラス)가 나타난다. 이 칼을 가지면 검법 흑우참(黑羽斬)을 배우게 된다. 밀림성을 나오면 주위 환경이 원래 모습으로 되돌아 가고 밀림성은 사라진다. 이제 암흑란을 자르러 이세신궁으로 가자.
 
이세신궁
암흑란의 앞에 가서 암흑란을 자른다. 이제 이 나라에서 할 일은 모두 끝 났다. 이하촌으로 가보자.
 
이하촌(伊賀村)
마을에 있는 닌자들이 어떻게 된 일인지 한명도 없다. 닌자 두령이 있는 곳으로 간다. 이야기 해보면 닌자들은 정보를 모으러 전국으로 흩어졌다고 한다(이 닌자마을은 나중에 여러번 만나게 된다). 그리고 암흑란이 없어져서 이제 이세와 기이의 나라는 평화롭게 되었다고 한다.
마을을 나와서 북쪽으로 가면 암흑란의 뿌리로 길이 막혀있던 곳이 뚫려있고 마을이 하나 있다.
 
산성촌(山城村)
경의 나라에는 지팡에서 가장 큰 수도 경도가 있고 절과 여러가지 상점들도 많다고 한다. 경도는 ⌈지도⌋ 명령을 선택하면 나오는 지도에서 왼쪽 윗부분에 있는 사각부분이다. 경도에 5인조의 상인이 왔는데, 모두 형제라고 한다. “경도 사람들은 이 나라에 암흑란이 없어서 안심하고 있는데, 이것은 큰 잘못이다. 그 주변의 나라에는 급속도로 근의 일족의 세력이 커지고 있다. 현재 경의 나라 북쪽에 있는 근강의 나라의 비파호(琵琶湖)에는 무언가 큰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들었다.”라고 여관에 있는 사람이 말해 준다. 산성촌에서 북쪽으로 나가면 삼박사가 나와서 요미에게 말하는 장면이 나온다.
“요미님께 말씀드립니다. 만마루에게 국오랑은 격파당하고 이세의 암흑란도 잘려 나갔습니다. 그러나 걱정마십시요. 그녀석들이 경에 가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경과 이웃나라의 길은 암흑란의 뿌리로 전부 봉쇄 했습니다. 오직 하나 남은 비파호의 수로 쪽도 손을 써 놨습니다. 만마루의 당황하는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이제 지도를 참조해서 경도로 간다. 경도는 5개의 구로 되어 있다. 그중 왼쪽 밑에 있는 상점구로 간다.
 
경/상점구(京/商店區)
생활 필수품에서 무기까지 모든 것이 이곳에 있다고 한다. 이곳의 왼쪽 밑의 끝에 있는 상점에서는 신문을 파는데 4가지가 있다.
1. 人面花出現(인면화출현)
2. 密會撥覺(밀회발각)
3. 速報!! 鬼骨城(속보!! 귀골성)
4. 日本初上陸(일본초상륙)!!
상점구에는 여관이 두개 있고, 그중 왼쪽 밑의 여관 앞에 있는 사람과 이야기 하면 족하형제(足下兄弟)와 만나게 된다. 만마루에게 듣기 좋은 소리만 하는 것이 약간 의심스러운 인물들이다. 이 여관 위에 있는 무기점 주인과 이야기하면 “당신은 사람을 죽이는 것이 밥보다 좋습니까?”하고 묻는데 ‘아니오(いいえ)’라고 대답해야만 무기를 판다(매우 강력한 무기를 판다). 그리고 이 무기점의 2층에 있는 사람과 이야기 하면 이곳 경도에서는 물건을 정가보다 훨씬 비싸게 판다고 말해 준다. 상점중에 콩이나 쌀 같은 것을 파는 곳이 있는데, 이것은 요즘의 증권과 비슷한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 그 값이 오르기도 하고 오히려 떨어지기도 한다. 호테이마루(ホテイ丸)라는 선교사가 빈민구에서 만마루를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또 어떤 사람은 월전(越前)의 나라에서 왔는데, 암흑란 때문에 길이 막혀서 걸어 갈 수는 없고 대진(大津)에서 배를 타고 가려고 해도 비파호에 근의 일족이 저주를 걸어서 배를 탈 수도 없어 월전의 나라로 돌아갈 수 없다고 한다. 신사옆에는 여자 2명이 있고, 바로 그위의 상점으로 들어가서 미루라는 여자의 얼굴을 보려면 삼련지륜(三連指輪)이 필요한데, 값이 무려 120000원이라고 한다. 또 어떤 사람은 그 여자의 얼굴을 보는 것은 일찌감치 포기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삼련지륜은 이 상점에서 판다.
상점에서 나와 앞에 있는 두 여자와 이야기를 하면 자신들은 미미와 요미인데, 불의 용사 팬이라면서 복권을 준다. 그리고 정월에 발표가 있다고 한다.

경/주택구(京/住宅區)
상점구의 오른쪽에 있는 월전의 나라에도 불의 용사의 전설이 있다고 한다. 이 도시안에 있는 큰 건물은 타이쿤이 살던 꽃의 어소라 불리는 곳이 있다. 어떤 할아버지는 황금충의 알을 1만원에 사겠다고 한다. 이곳의 맨위에 있는 집에 얼굴을 가리고 있는 여자의 이름은 미루다.
 
경/빈민구(京/貧民區)
주택구 위에 있다. 이곳에서 호테이마루를 만난다. 이곳의 FREE MAN GUILD의 모두는 만마루의 행동을 훌륭하다고 하며, 이곳에서는 지팡에 대한 정보를 가르쳐 주겠다고 한다. 때때로 이곳에 와보면 도움을 주겠다고 한다. 만마루가 월전의 나라에 가려면 육로는 막혀있고 수로로 가야 하는데, 근강의 나라에서 배를 얻어 비파호를 지나가면 된다고 한다. 또 근의 일족이 지금 백산에서 무엇인가 찾고 있다고 한다.
 
경/사사구(京/寺社區)
상점구 위에 있다. 근강에서 동쪽으로 가면 월전의 나라가 있고, 그 월전에 복정이라는 마을이 있다. 마을에는 영평사(永平寺)라는 큰절이 있으며, 그곳에서 무언가 이상한 것이 있는 것 같다. 근강의 나라에 있는 백산(白山)에 대타타의 선(大タタの船)이 있다. 이제 어소구로 간다.
 
경/어소구(京/御所區)
1층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방에 갇혀있는 사람 둘이 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백산에 가십시요. 그것이 길을 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백산의 입산허가서(入山許可書)는 이 어소의 보물 창고에 있습니다. 그 보물창고 열쇠는 계희가 가지고 도망갔습니다. 계희는 아직 어소 안에 있을 겁니다. 계희를 찾으십시요.”
계희를 만나면 자기를 도와주러 왔냐고 묻는다. 그렇다고 하면 침실 옆의 곷밭을 조사해 보라고 한다.
침실은 3층에 있는데, 화분주위를 잘 조사해 보면 열쇠가 있다. 보물창고는 2명이 갇힌 곳 왼쪽에 있는 층계로 올라가면 있다. 문을 열고 들어가서 보물 상자에서 입산 허가서를 가진 후 나온다.
경도에서 오른쪽 입구로 나와서 남동쪽으로 가면 비산(比えい山)이 있다. 이곳은 지금은 갈 필요가 없지만 나중에 갈 필요가 있다.
그럼 이제 경도에서 북동쪽으로 간다. 강 근처에 마을이 있다.
 
신락촌(信樂村)
이 마을에서 북쪽으로 가면 근강의 나라다. 이 마을의 장로는 이상한 병에 걸려서 밖으로 나오지 않는다고 한다. 장로와 이야기하면 경도에서 백년인삼(百年人參)을 사 달라면서 돈 10000円을 준다.
백년 인삼을 가져다주면 장로는 금방 났는다. 그리고 고맙다면서 잔화(殘火)의 권물을 준다. 이제 마을을 나와 동쪽으로 가면 다른 마을이 있는데, 그곳으로 들어 간다.
 
이취상(伊吹)
월전(越前)의 나라에 인어의 마을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 마을의 동쪽에 천구양이 있다.
 
천구양
야분(野分)의 권물을 얻는다. 이취상에서 남쪽으로 좀 내려가면 등원상(藤原)이 있다.
 
등원상(藤原)
동쪽으로 가면 화다의 나라다. 이곳에서 밑으로 내려가면 천구양이 있다.
 
천구양
뇌전(雷電)의 권물을 준다. 이제 신락촌에서 북동족으로 간다. 가보면 마을이 하나 있다.
 
봉파상(逢罷)
월중(越中)의 나라 미녀 평촌이란 곳에 미인이 될 수 있는 온천이 있다. 이 곳에서 위로 가면 근강의 나라이다.
 

近江の國(근강의 나라)

봉파상에서 위로 올라가면 대진촌(大津村)이 있다.
 
대진촌(大津村)
월전에는 불의 일족이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비파호에 이상한 오두막집을 만들고 있는데, 누가 세우는지는 알 수 없는 이상한 일이다. 월중의 나라에 암흑란이 있다. 비파호가 붉게된 이후는 고기들이 때죽음을 당하고 배들도 모두 바다에 잠겨 버렸다고 말한다. 이 비파호의 건너편 기슭에 서경동이라는 동굴이 있다. 또 이 마을의 북쪽으로 가면 백산(白山)이라는 곳이 있다. 이제 이곳으로 가보자.
 
백산(白山)
백산(白山)에 들어가면 다리가 하나있고, 다리 앞에는 두명의 병사가 있다. 그곳으로 가서 이야기를 들으면 그들은 입산허가서를 보고 길을 비켜 준다. 그 다리를 지나 계속해서 들어가면 배가 하나 보인다. 그 배를 타면 경쾌한 음악과 함께 물에 휩쓸려 비파호(琵琶湖)로 튕겨져 나간다. 배를타고 나오면 호수 가운데에 다리가 있고 다리끝에 오두막집이 있다. 오두막집으로 가보자. 오두막집으로 들어가면 불처럼생긴 파란 물체가 보인다. 이 물체와 말을 해보면 이 물체는 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혼은 “불의 일족이여! 나는 너희들을 낳은 어머니가 되는 사람의 혼이다. 나의 피를 이어받은 사랑스러운 나의 후예들아! 지금은 아직 너희들에게 말해줄 것이 없구나. 일곱개의 암흑란을 모두 자른 후 다시 나에게로 오라. 이말을 절대 잊어서는 않되느니라!”라고 말한다. 이제 호수건너 서경동(西京洞)으로 가보자.
 
서경동(西京洞)
이 동굴을 돌아 다니다 보면 빨간색 상자가 있는데, 이 상자를 열면 100마리의 적이 나온다. 이 적들을 모두 물리치면 많은 덕과 돈을 얻을 수 있다. 꼭 물리칠 필요는 없지만 자신의 힘을 확인 하려는 사람은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이 동굴의 지하 1층에는 불의 일족인 조거당삼랑(鳥居堂三郞)과 법수원홍원(法水院紅院)과 묘원 카라스(妙院カラス)의 묘가 있다. 그리고 그 주위의 사아자에는 근강(近江)의 권물이 있다. 이제 동굴에서 나와 북동쪽에 있는 마릉으로 간다. 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삼박사와 요미의 모습이 보이며 삼박사가 요미에게 말을 한다. “요미님께 알립니다. 만마루 일행이 백산에 봉인된 대다의 선(大多の船)을 타고 비파호(琵琶湖)를 건넜습니다. 물론 그들은 아직 비파호의 비밀을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오라!! はまくり娘(하마구리낭)! 불의 일족의 힘과 하마구리 아가씨의 환상... 어느 쪽이 이길 것인지는 요미님도 잘 아실 겁니다.”라는 말과 함께 화면은 금정택으로 간다.
 
금정택
이 마을 사람들과의 대화에서는 “동쪽의 뭘중의 나라(越中の國)에 근의 일족의 성이 생겼다고 들었다. 윤도촌(淪島村)에서는 인어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윤도촌은 이곳에서 북동족에 있다. 이 마을에서 나가기 위해서는 영주의 허락이 있어야 하는데, 영주를 설득하기는 힘들 것이다. 복정촌(福井村)에는 암흑란이 있다. 이 마을의 영주와 부산(富山)의 영주는 형제이다. 이 형제가 월전, 월중, 월후의 월삼국을 다스린다. 월중의 나라에 황몽성(幻夢城)이 갑자기 나타났다. 환몽성의 놈들은 환상과 신기루를 조종 한다고 한다.”라는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마을 사람들과 대화가 끝나면 위에 있는 성으로 가자. 하지만 성의 입구를 막고 있는 사람이 들여 보내 주지 않는다. 들어오려면 무기, 도구, 권물 등을 모두 맏기고 오라고 한다(하지만 가부끼가 가지고 있는 富くし三四는 맏기지 않아도 된다. 가부끼가 절대로 놓지 않는 물건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물건을 다 맏기고 성안으로 들어가려 하 아까전에 문을 막던 사람이 쉽게 길을 비켜 준다.
 
성안
이곳에 있는 사람과 대화를 하면 “금택을 나가서 남쪽으로 내려가 동쪽으로 쭉가면 부산(富山)이 있는데, 꼭 부산의 성주를 만나라. 이 나라를 구하려면 이곳의 성주보다 부산의 성주를 만나보는 것이 더좋다. 이곳 성주의 성격은 좋지만 용기가 없다.”라고 말한다. 영주는 3층에 있는데, 이곳에 도착 하자마자 갑자기 어디에선가 화살이 날아와 영주의 머리위로 꽂힌다. 그런데 그 화살에는 근의 일족이 보낸 편지가 꽂혀 있다. 그 편지에는 ‘날이 샐 때까지 성을 넘겨 주지 않으면 몰살 시키겠다.’라는 내용이 적혀 있다. 이 편지를 읽은 성주는 잔뜩 겁먹은 표정으로 만일 환몽성의 근의 일족을 없애 주면 성옆의 산에 얼굴을 새겨 주겠다고 한다. 이 말을 들은 가부끼가 이상한 웃음을 지으며 속으로 “나의 얼굴이 역사에 남는다. 하지만 만마루와 같이 새길 수는 없다!”하고 생각하며 자신이 혼자 하겠다며 훌쩍 뛰어 나간다. 그러나 잠시 후에 다시 올라와서 “산에 새길 얼굴의 방향이 정면이 좋냐 옆모습이 좋냐.”라고 묻는다. 이때 아무렇게나 대답하면 자신의 얼굴은 아무쪽이나 관계가 없다며 특유의 바보 같은 웃음을 지으며 나간다. 이제 몽환성을 찾아 떠나자. 성밖으로 나가서 다시 무기, 도구, 권물 등을 다시 찾고 나면 아까는 보지 못했던 다리가 나타난다. 몽환성으로 가려하면 갑자기 어디에선가 삼태부가 나온다. 삼태부는 “환몽성의 성주는 환상을 조작하는 술자이다. 그리고 자신들은 월중에 먼저 가 있겠다”고 말하며 성을 빠져 나간다. 성에서 나가자. 하지만 이제부터는 혼자 가야 한다(욕심장이 가부끼는 자기가 영웅이 되기 위해 혼자 길을 떠났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나중에 또 만날날이 있을 것이다). 다시 나가려고 하면 족하형제(足下兄弟)를 만날 수 있다. 그들은 자기들이 먼저 가겠다며 만마루를 밀어제치고 성을 빠져나간다. 성을 빠져나와 남쪽으로가면 목의엽상(木ノ葉)이 보인다. 그곳에 있는 푯말에는 “이곳의 남쪽에 복정촌(福井村)이 있다.”라고 쓰여 있다. 이제 복정촌으로 가자.
 
복정촌(福井村)
이곳의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 “부산의 성주가 불의 일족을 필사적으로 찾고 있다. 북쪽에 있는 압수촌(押水村)에도 불의 일족이 살고 있다. 하마구리 아가씨가 몽환성의 성주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다. 이제 이 마을에서 나와 동쪽으로 걸어가다보면 어떤 이상하게 생긴 녀석이 나타나 큰 돌로 부산으로 가는 길을 막는다. 그러면서 자기는 하마구리님의 부하 나다츠미오인중(なたつみ五人衆)의 일인인 기화법사(磯花法師)라고 하며 “너의 모험은 이제 끝이다!”라며 사라져 버린다. 동쪽은 막혔으니 북쪽으로 가보자. 그러면 이번엔 나다츠미오인중의 한 사람인 생자법사(生子法師)가 나타나 부산으로 가는 길을 막는다. 좀더 북쪽으로 가면 또 이번엔 권패법사(卷貝法師)가 나타나 동쪽으로 가는 길을 막는다. 이곳에서 왼쪽을 보면 나무가 둥드렇게 서 있고 가운데가 빈곳이 있다. 이곳으로 가면 닌자의 마을이 있다(닌자처럼 마을도 숨어있다. 이 게임을 하다보면 이러한 곳이 남ㅎ다. 이곳에서는 공짜로 재워준다). 닌자마을에서 나와 북쪽으로 가면 니다츠미오인중에 한사람인 해우법사(海牛法師)가 나타나 동쪽으로 가는 길을 막는다(만마루가 동쪽으로 가는 이유는). 이곳에서 좀더 위쪽으로 가면 천구양이 있다. 이곳에서는 청수(淸水)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또다시 북쪽으로 가면 나다츠미오인중의 독침법사(毒針法師)가 나타나 동쪽으로 가는 길을 막아 버린다. 이로써 부산으로 가는 길은 모두 막혔다. 하는 수 없이 불의 일족이 산다는 압수촌(押水村)으로 가자.
 
압수촌(押水村)
이곳의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나는 부산의 영주가 부리는 사람인데, 지금 영주님이 찾고 있으니 꼭만나 달라”고 한다. 대화가 끝나고 이 마을에 있는 절로 간다. 그 절에 있는 스님과 대화를 해보면 “이절에는 극락태랑(極樂太郞)이라는 천년전의 불의 일족 묘가 있습니다. 극락태랑이 천년전 싸움에서 병에 걸려 이곳까지 왔지만 결국 죽고 말았습니다. 마을의 북서쪽에 쪼개진 바위가 있는데, 극락태랑이 쪼갰습니다. 또 극락태랑은 보통사람에 비해 거의 2배에 가까운 힘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북쪽으로가면 금곡동(金谷洞)이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이곳의 여관에 들어가서 그곳 주인과 이야기를 해보면 “우리 아들인 삼태가 집을 나갔다. 이유는 삼태가 인어와 친하게 지내는 것을 아버지가 싫어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삼태는 그 이후에도 계속 동쪽해면에 있는 동굴에서 아버지 몰래 인어를 만났다가 아버지에게 들켜서 혼이 난 이후로 집을 나가 아직까지 소식이 없다”는 것이다. 대화가 끝났으면 이제 금곡동으로 가자. 금곡동에서는 암모단(闇牡丹)을 얻을 수 있다. 운뢰동(運瀨洞)으로 가자. 운뢰동에서 나오면 인어촌(人漁村)이 보이고 왼쪽에 다른 동굴이 있다. 그 동굴로 가자.
 
천년동(千年洞)
동굴로 들어가서 계속 가다보면 족하형제를 만난다. 그들은 만마루에게 낚시하러 왔냐고 물으면서 자기들은 오늘 물고기를 낚으러 왔다며 바쁜듯이 가버린다. 계속해서 가면 인어 마을이 나온다.
 
인어촌(人漁村)
이곳의 여왕을 만나자.
그러면 여왕은 만마루와 거래를 하고 싶어 한다. 이곳의 인어들과 대화를 해보면 먼저 만마루에게 족하형제와 관계가 있느냐고 묻는다. 있다고 하면 여기에는 인어쇼에 나가고 싶어 하는 인어는 없다고 하면서 이곳에는 인어의 눈물을 마시고 혼자 장수하려는 불의 일족이 잡혀 있다고 한다. 대화가 끝나고 가운데에 있는 집같은 곳으로 가자. 거기에는 여왕 인어가 있고 어떤 사람이 철창에 갇혀 있다(그 사람이 바로 죽은줄 알았던 극락태랑이다). 여왕의 주위를 살펴보면 인어백합(人漁白合)을 얻을 수 있다. 이제 여왕과 대화를 해보면 여왕의 딸이 인간에게 잡혀 갔다고 한다.아마 윤도촌(輪島村)에서 인어쇼를 보여주는 곳에 잡혀갔을 거라고 한다. 그러면서 딸을 구해주면 극락태랑을 풀어 주겠다고 한다. 그 일을 하겠다고 하면 여왕은 극락태랑과 이야기를 할 수 있게 해준다. 극락태랑과 대화를 해보면 “아직 나 이외에도 불의 일족이 살아 있었는가. 모두 죽었다고 생각했었는데... 나를 이 우리에서 꺼내주겠는가? 물론 헛된 것이라 하겠지... 그럼 남자로서 2가지의 약속을 하겠다. 하나는 이 주변의 근의 일당을 일격에 물리치는 것이요. 또 하나는 어떤일이 있어도 최후까지 너를 따라가겠다는 것이다. 어떠냐 나쁘지는 않지? 한번 생각해 보라.” 대화가 끝나고 이제 인어촌에서 나온다. 그리고 윤도촌(輪島村)으로 가자.
 
윤도촌(輪島村)
이곳의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나는 인어쇼를 보기 위해 부산에서 왔는데, 큰바위가 있어 돌아갈 수가 없다.” 고 말한다. 마을의 위쪽에는 어떤 집앞에 사람이 서 있다. 이 사람에게 이야기를 하면 길을 비켜줘서 그 집안으로 들어갈 수가 있다. 인어쇼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모여 있다. 만마루가 무대 중앙으로 가면 인어쇼가 시작 된다. 인어쇼가 끝나면 인어는 바로 없어지고 그뒤를 따라 무대의 오른쪽으로 가면 인어가 있다. 인어와 얘기를 하면 인어는 인어마을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오른쪽을 보면 한사람이 철창에 잡혀 있다. 그 사람과 대화를 하면 자신은 압수촌의 삼태라고 하며 인어와 함께 족하형제에게 잡혀 왔다면서 “자신을 도와 주기 바란다.” 고 한다. 철창을 열어주면 삼태는 인어를 데리고 도망을 간다. 인어가 도망가자 족하형제들이 만마루를 둘러싸고 공격하려 하자 어디에선가 삼태부(三太夫)가 나타나 만마루를 위기에서 구해 준다. 그리고 나서 어디론가 사라진다. 이제 인어촌으로 가자.
 
인어촌(人漁村)
인어들과 대화를 해보면 “환몽성의 하마구리는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그녀의 생명력은 다른 근의 일족과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강합니다. 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말씀드릴수 없고 당신이 하마구리를 무찌른 후에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화가 끝나고 여왕의 방으로 가서 공주와 이야기를 하면 여왕이 공주와 삼태가 결혼하는 것을 허락 했다며 좋아한다. 그러면서 삼태 다음으로 만마루가 좋다고 한다. 이제 여왕과 이야기를 해보자. 여왕과의 대화는 “만마루의 활약은 공주를 통해 들었습니다. 약속대로 이 우리의 봉인을 풀어드리죠. 하지만 그 이전에 충고를 하나하죠. 이 우리속의 녀석은 당신처럼 훌륭한 불의 일족은 아닙니다. 우리가 알기론 살아있는 불의 일족중에 가장 나쁜 남자입니다. 어떻습니까, 이 우리를 열어드릴까요?”라고 한다. 이때 열어달라고 하면 극락태랑이 우리의 문을 부수고 나온다. 이제 만마루와 극락태랑은 한편이 됐다. 압수촌으로 가자. 그에 앞서 윤도촌에서 동남쪽에 있는 천구양을 만나러 가자.
 
천구양
이곳의 천구양은 권물 사용에 필요한 지력을 1 감소시켜 준다(예를 들어 약초를 쓰면 지력이 3이 줄지만 이 천구양을 만나면 2가 준다).
 
압수촌(押水村)
여관에서 하룻밤 묶으면 여관입구에 삼태가 두고간 삼태의 선물이 놓여 있다. 이제 막혀진 곳으로 가자. 그곳에 가면 극락태랑이 이런 작은 돌은 아무것도 아니라며 간단히 부수어 버린다. 이곳에서 동쪽으로 가면 천구양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화천(火天)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돌을 모두 부순 후 남쪽으로 계속 내려가다 동쪽으로 가면 작은 마을이 있는데, 이 마을은 화다의 마을과 월련의 나라 사이에 있는 마을이다. 그럼 이제 부산정으로 가보자.
 
부산정(富山町)
이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이 근처의 미타케원동굴(迷陀ケ原洞窟)을 통과해 나와 남쪽으로 가면 미녀평촌이 있는데, 이름 그대로 그곳은 미인이 많은 마을이다. 반혼단(反魂丹)은 어떤 환자라도 치료할 수 있는 이 지방에서 내려오는 명약이다. 마타케원동굴이 유일한 환몽성이 있는 평야로 가는 길이다.”등의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이곳의 여관 주인과 이야기를 해보면 가부끼가 있다가 환몽성에 갔다고 한다. 이제 영주를 만나러 부산성으로 가자.
 
부산성(富山城)
영주는 3층에 있다. 영주와 이야기를 해보면 “이 나라를 도와 주시겠습니까.”라고 하는데, 도와 주겠다고 하자. 그러면 동쪽에 있는 둥굴 2개를 지나가면 삼조라는 마을이 있고 그곳에 전이랑(電二郞)이라는 기계를 만드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이라면 환몽성으로 가는 길을 볼 수 있는 도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성을 나와서 밑으로 내려가보면 아까 닫혀있던 문이 열려 있다.
 
 
 

越中の國(월중의 나라)

이제 미타케원동굴로 가자.
 
미타케원동굴
이곳에서는 만마루와 똑같이 생긴 적이 나온다. 그리고 이곳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황금충의 알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은 빨리 버리는 것이 좋다. 이것은 자신이 갖고 있는 도구를 먹어 버리기 때문이다(아주 중요한 도구도 먹어 버리기 때문에 꼭 버리는 것이 좋다). 이곳은 다른 동굴과는 달리 아주 복잡하다. 층계로 내려가면 내려가는 부분에서 워프를 한다. 따라서 들어간 곳에 또 들어가면 다른 곳이 나온다. 이런식으로 길을 찾아 가다보면 나다츠미오인중 기화법사를 만나서 싸우게 된다.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 적은 쉽게 이길 수 있다. 이 동굴을 나와보면 엄청나게 많은 환몽성이 있는데,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기 어렵다. 그럼 우선 미녀평촌으로 가자.
 
미녀평촌
이곳의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평원에 있는 무수한 성들은 전부 환상이다. 진짜는 어디있는지 모른다. 이곳에서 동쪽에 월후의 나라가 있고 그곳에 전이랑이 있다. 남쪽의 산 건너에 지옥곡촌(地獄谷村)이 있고, 그곳에 천구양도 있다. 전이랑을 찾으러 별동대가 동쪽에 있는 월후의 나라에 갔는데 연락이 끊겼다. 월후의 나라는 북동쪽에 있는 우나월동(宇奈月洞)을 통해서 갈 수 있다.”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마을의 위쪽 건물앞에 있는 사람과 대화를 해보면 그 사람은 “당신도 가부끼와 같은 용사입니까? 근의 일족을 반드시 물리쳐 주시겠습니까? 약속 하시겠습니까?”하고 물어온다. 그러겠다고 하면 길을 비켜 준다. 들어가면 여자들의 얼굴이 조게에 덮여 있다. 왜냐하면 하마구리는 아름다운 여자를 보면 이 세상에서 없애 버리려고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마을 사람들은 우선 딸들을 이곳에 숨겨놓기로 했다. 다른 사람들에게 이런 모습을 보이게 되면 달들이 자살할 지도 모르기 때문이라고 한다. 여자들에게 말을 걸면 “가부끼님 빨리 저를 풀어 주세요.”라고 애처로운 목소리로 애원 한다. 이제 지옥곡촌으로 가자. 지옥곡촌으로 가다보면 천구양이 있다.
 
천구양
이곳에서는 화도(花道)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지옥곡촌(地獄谷村)
이곳의 사람과 대화를 해보면 “암흑란이 지면을 흔들어서 골짜기에서부터 가스가 뿜어나온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모두 도망 갔다가 괴물들에게 죽었고, 우리가족은 마을을 빠져 나와서 이곳에 살고 있다.”라고 한다. 이곳에는 천구양이 있다. 골짜기에 가보면 건물이 하나 있고, 그 옆에는 꽃이 하나 있는데 조사해보면 혈차초의 화(血車草の花)을 얻을 수 있다. 천구양에게 가보면 가부끼라는 남자가 자신의 권물을 훔쳐갔다고 한다. 그리고 미녀평촌의 남동쪽과 북서쪽에는 천구양이 있는데, 남동쪽에는 역왕(力王)의 권물과 북서쪽에서는 배수(拜水)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그럼 이젠 우나월동으로 가보자.
 
우나월동(宇奈月洞)
이 동굴에는 보이지 않는 길이 있다. 보이지 않는 동굴을 지나는 방법은 우선 그냥 걸어가다가 보면 떨어지게 되는데, 떨어진 곳과 바로 그 위층이 같은 구조로 되어 있다(녹색 부분은 떨어지는 곳이다). 보이지 않는 길을 지나면 나다츠미오인중에 권패법사가 기다리고 있다. 권패법사는 권물공격에만 주의 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그를 물리친 후 옆에 있는 층계로 올라가서 동굴을 나오면 바로 월후(越後)의 나라이다. 그리고 밑에 마을이 보이는데, 이 마을이 바로 전이랑이 있는 삼조촌이다(동굴에서 녹색부분을 지나가면 권물을 쓸때 기가 줄어드는데 청수(淸水)의 권물을 사용하면 기가 줄어들지 않는다).
 
삼조촌(三條村)
이 마을 오른쪽 위에 꽃이 있는데, 조사해 보면 월의 금배(越の金盃)를 얻을 수 있다. 이 나라에는 좌도섬(佐渡け島)이 있는데, 좌도섬에는 북동의 신석촌(新潟村)에서 배를 타고 가야 한다. 전이랑을 찾아가면 매우 아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마을의 약파는 곳에 가서 들어보면 전이랑의 병은 반혼단으로 고칠 수 있는데, 그 재료는 월삼국에 있는 5종류의 꽃중에 3가지라고 한다. 그런데 잘 기억이 나지 않으므로 5개가 모두 필요하다고 한다. 좌도섬에 있는 조묘의 금이 있어야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우선 가지고 있는 꽃을 등록 시키고 잘조합해서 전이랑에게 먹이면 된다. 하지만 지금은 1개가 부족하다. 우선 동쪽에 있는 신석촌으로 가자.
 
신석촌(新潟村)
이곳의 어느집에 들르면 100원을 주고 꽃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있는 점을 칠 수 있다. 점을 치고나면 천구양의 집옆에 꽃이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그 이외에 천구양의 집은 이 마을에서 남서쪽에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마을사람과 대화를 해보면 “좌도섬에는 토소치소산(トソチソ山)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사는 상천이라는 마을이 있다. 하지만 지금은 겨울이라서 광부들이 쉬고 있다.”라는 정보를 얻는다. 왼쪽위의 집에 사는 사람은 만마루를 모른다며 대야의 배(たらい舟)를 빌려주지 않는다. 이제 천구양으로 가자. 이번의 천구양은 동굴에 있다.
 
천구의 동굴
이곳에서는 일립(日立)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이제 다시 월전으로 간다. 월전에서 인어촌 밑에 있는 화천의 권물을 얻은 다음 천구양 근처에 가보자. 그곳을 살펴보면 넓은 꽃밭이 없어지고 꽃 하나만이 남아 있는데, 조사해 보면 설활앵(雪豁櫻)을 얻을 수 있다. 이제 5개를 전부 모았다. 다시 월후의 나라 삼조촌으로 간다. 약집에 가서 설활앵을 등록시키면 이제 완벽한 약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그럼 이제 약을 만들자. 혈자초와 설활앵 그리고 암모단을 섞으면 완전한 반혼단을 만들 수 있다(만약 잘못 만들어 먹이면 재미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완벽한 약을 전이랑에게 먹이면 전이랑이 깨어난다. 전이랑과 대화를 하면 “좌도섬이 있는 조묘의 금이 있어야 당신이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라고 한다. 다신 신석촌(新潟村)으로 가면 아까의 그 사람이 전이랑에게 들었다면서 배를 빌려주겠다고 한다. 배를 타고 상천촌(相川村)으로 가자.


상천촌(相川村)
이곳 사람과 이야기를 하면 “섬은 동쪽에 있다. 조요의 금은 토소치소산에 있는데, 찾기가 어려울 것이다. 이 섬에는 천구양이 둘 있는데, 이들은 섬을 수호하는 신이다.”등의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토소치소산으로 가자. 산입구에는 두사람이 지키고 있는데, 이들은 이 산의 주인은 부산의 영주라면서 영주의 허락없이는 들어갈 수 없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영주의 마음이 변한 것 같다고 한다. 빨리 부산 영주에게로 가자.
 
부산성(富山城)
부산 영주에게 가보면 영주는 산으로 들어가는 것을 하가하지 않고, 갑자기 자기는 하마구리와 손을 잡았다며 만마루를 잡아 가둔다. 그리고 자신은 밖으로 나가 버린다. 영주가 나가고 조금 있으면 삼태부가 나타나 철창을 부수고 만마루 일행을 구해 준다. 그리고는 바람과 같이 사라져 버린다. 지하 1층으로 가보자. 감옥안에는 성남에 있던 사람과 영주가 갇혀 있다. 앙! 감옥밖에도 영주가 있다. 영주가 둘이다. 그럼 분명히 둘중 하나는 가짜일텐데... 밖에 있는 영주와 대화를 해보자. 그러면 그가 가짜임을 알 수 있다. 그의 정체는 바로 생자법사이다. 생자법사와 싸워 이기면 영주가 풀려나고 그와 대화를 할 수 있다. 영주와 이야기를 하면 “가짜 영주가 자기 행세를 해서 산을 봉쇄한 것이라며 산에 들어갈 수 있게 해준다. 그러면서 영주는 만마루를 환송하며 이곳에서 승리의 소식을 기다리겠습니다.”라고 한다. 토소치소산으로 가자. 먼저 상천촌의 북서쪽과 서북쪽에 있는 천구양에게 권물을 얻자. 서북쪽에 있는 천구양에게서는 적영(赤影)의 권물을 얻을 수 있고 북서쪽의 천구양에게서는 신뢰(迅雷)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모두 얻고나면 상천촌에 있는 토소치소산으로 가자.
 
돈덴산
이곳에서는 위로가면 삼박사중의 1명이 있다. 그들과 대화를 나누면 트롯코(선로위를 달리는 운반차)를 태워주겠다고 한다. 이것을 타면 동굴을 돌아다니다가 원래의 자리로 돌아온다. 동굴을 돌아다니다 극락순(極樂巡)트롯코에서 내린 후 다시 이야기를 하면 또다시 타겠냐고 묻는다. 타겠다고 하면 극락순과 지옥순중 어떤 것을 탈것인가 물어온다. 극락순은 아까탔으니 지금은 지옥순을 타도록 하자. 지옥순을 타면 삼박사와 극락태랑 그리고 만마루가 함께 타고 가는데, 조금 지나다보면 일행은 모두 뿔뿔이 흩어지고 만마루는 밑으로 떨어진다. 떨어진 곳에서 혼자 돌아다니다 보면 그곳에 있는 광부를 만나게 된다. 그들은 토사에 빠졌을 때는 폭약을 사용하면 되는데, 어떤 사람이 그것을 가지고 달아났다는 이야기를 전해 준다. 그럼 먼저 극락태랑을 찾도록 하자. 극락태랑을 찾고 나면 근의 일족이 길을 막고 있는데, 극락태랑이 모두 날려버린다. 그 안으로 들어가면 사람이 한명 있고 그와 이야기를 하면 그는 폭약을 트롯코안에 숨겨두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것으로 조묘앞에 있는 토사를 사라지게 할 수 있다고 한다. 계속하여 돌아다니다 보면 부서진 트롯코를 볼 수 있고 이것을 조사해 보면 폭약을 얻을 수 있다. 이제 동굴 1층에 있는 사다리로 내려가자. 그곳에서는 해우법사와 독침법사를 만나게 되는데, 이들을 물리치고 나면 자기들 5인은 환몽성에서 기다리고 있겠다고 한다.
계속 가다보면 길이 막혀 있는 곳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폭약을 사용한다. 길이 뚫리고 사다리로 내려가면 보물상자가 2개 있다. 그것들을 열어보면 돈과 조묘의 금을 얻을 수 있다. 이제 조묘의 금을 가지고 삼조촌으로 가자.
 
삼조촌
전이랑과 이야기를 하면 전이자석(電二磁石)을 만들어 준다. 그리고 전이자석은 환몽성의 가까이에서 사용하면 그 방향을 가르쳐주는 기계라고 한다. 이제 환몽성을 찾으러 월중의 나라로 가자.
 
월중의 나라
월중의 나라에 있는 평원으로 가서 전이자석을 사용하면 어느 방향으로 몇 발자국 가라고 가르쳐 준다. 이곳에서 또다시 전이자석을 사용하면 환몽성이 나타난다. 환몽성으로 들어가자.
 
환몽성(幻夢城)
환몽성으로 들어가면 삼박사중 1명이 나온다. 그와 이야기를 하면 “어디까지나 진짜고 어디부터가 거짓인지 모를 것이다. 그리고 마음의 눈으로 사물을 보라. 이것은 진심으로 충고하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환몽성은 여러층으로 되어있고 층마다 5개의 방으로 되어있는데 각각의 방마다 와다츠미오인중이 있다. 그들을 물리치면 환상이 하나씩 사라지게 된다. 오두막집을 발견하고 그안으로 들어가면 여자가 한명 있는데, 그녀와 이야기를 하면 갑자기 기화법사로 변한다. 그와 싸워서 이기면 환상이 사라진다. 계속해서 진행하면 또 하나의 환상이 나오고 그곳에서 또 오두막을 찾아 그안에 있는 여자와 이야기를 하면 생자로 변한다. 이런식으로 해서 권패법사와 해우법사를 물리친다. 그중에 권패법사를 이기면 상자가 하나 떨어지는데, 열어보면 효율이 아주 높은 수비력의 무구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절대 장착하지 않도록 하자. 이것을 장착하면 저주에 걸리게 되어 자신에게 해가 된다. 이것을 장비하였다면 여관에 가기전에는 이것을 해체할 수가 없다. 또 이것을 장비하고 싸운다면 권물을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조심!
독침법사를 이기고 위층으로 올라가면 갑자기 백천촌이 나타나는데, 그곳에서는 만마루의 어머니가 기다리고 있다. 만마루가 어머니와 이야기를 하면 먹을 것을 준비했는데 들겠느냐고 물어온다. 이때 음식을 먹으면 기력이 반으로 떨어지므로 먹지 말아야 한다. 그러면 목욕을 하겠냐고 묻는데, 이때도 いいえ를 선택해서 목욕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면 자라고 하는데 이때에도 いいえ를 선택하면 만마루의 어머니로 둔갑했던 하마구리가 본색을 드러낸다. 하마구리를 물리치면 승패는 지금부터라며 맨위층으로 오라고 한다. 하마구리의 말대로 위층으로 올라가면 두명의 가부끼가 잡혀 있는데 서로 자기가 진짜라면서 풀어달라고 한다. 두사람과 이야기를 하면 오른쪽은 자기가 잘못했지만 정의를 위해 자기가 잘못했지만 정의를 위해 자기가 필요하다며 풀어달라고 한다. 또 왼쪽은 “이 바보야 빨리 나를 풀어줘”라고 한다. 잘 생각해 보자. 그럼 진짜 가부끼가 누구인지를 알 수 있다(진짜 가부끼는 정의의 정자도 모른다). 두 사람과의 대화가 끝나면 한번 더 들어 보겠냐고 묻는데 그만 두겠다고 하면 어느쪽의 가부기를 처치할 것이냐고 묻는다. 이제 잘 생각해서 선택하라. 그러면 오른쪽의 가부끼가 본모습을 드러낸다. 본모습을 드러낸 하마구리를 처치하면 성검 선해관의경(船海官義經)이 나타난다. 이 칼을 얻으면 의경참을 배우게 되고 자동적으로 가부끼를 풀어준다. 그러면 가부끼는 자존심이 상해서 자신은 수행을 떠나겠다며 홀로 가버린다. 이제 동굴을 나와서 월전에 있는 복정촌으로 간다.


복정촌
이곳에 있는 암흑란을 자른 후 혼자 서 있는 닌자와 이야기를 하면 근강의 나라에 불의 일족이 살고 있다고 말한다. 이제 경의 나라 경도의 북서쪽에 안마상이란 마을로 가자.
 
안마상
이곳은 근강의 나라와 경의 나라 길목으로 이곳에서 북쪽으로 가면 귀강촌(龜岡村)이 있다.
 
귀강촌(龜岡村)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해 보면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에는 인번(因幡)의 나라로부터 모래가 날아온다는 것과 인번의 나라는 본래 초목이 무성하였는데 갑자기 사막으로 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뭔가 심상치 않은 일이 벌어진 것 같다. 그리고 인번의 나라는 암흑란의 뿌리 때문에 걸어서는 갈 수 없고 무학촌(舞鶴村)에서 배를 타고 가야 된다고 한다. 또한 가부끼가 이 마을에 있다가 북쪽으로 갔다고 한다. 마을을 나와 북쪽으로 가다보면 능부촌(綾部村)을 발견 할 수 있는데 이 마을로 가자.
 
능부촌(綾部村)
이곳에서는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연은 귀신이며 불의 일족의 피를 이어받았다고 한다. 그리고 대강산의 법수원이라는 신전에서 한발짝도 나오지 않는데 시로라는 개가 항상 옆에 있다고 한다. 이 마을 왼쪽에 있는 대강산으로 가자.
 
대강산
이곳에서 연을 만난다. 연은 자신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이후 어느 누구에게도 상처를 입히지 않겠다고 부모님의 묘앞에서 맹세했다고 한다. 그래서 비산(比えい山)에 있는 순결의 쇠사슬(純潔の鎖)로 오른팔과 왼팔을 묶고 만마루를 따라가겠다고 한다. 그리고 만마루에게 비산(比えい山)에서 순결의 쇠사슬을 가져다 달라고 부탁한다. 비산(比えい山)으로 가자(비산은 경도에 있다).
 
비산(比えい山)
이곳에 있는 절에서 순결의 쇠사슬을 얻고 절을 나오면 갑자기 시로가 나타난다. 시로의 입에는 연의 편지가 물려있는데 “대강산이 근의 일족에게 발견 되었습니다. 위험하므로 저는 처음부터 없었던 것으로 생각하고 당신이 불의 일족의 사명을 완수하여 주십시요. 그리고 시로를 잘 부탁합니다. 안녕...”이라고 씌여져 있다. 위험에 처한 여자를 어찌 가만히 보고 있을 수 있는가. 빨리 대강산으로 가자.
 
대강산
연이 있는 신전의 입구에 이름 없는 18번(名無しの十八番)이라는 자가 입구를 가로막고 있는데, 그와 싸워 이기면 자기는 아이가 있다면서 제발 살려 달라고 하며 입구에서 옆으로 비켜 선다. 안으로 들어가서 연과 이야기하면 연은 쇠사슬로 자기팔을 묶고나서 천의 교립(天の橋立)으로 가자고 한다. 신전을 나오면 조금전 입구에 서있던 자가 만마루에게 “너는 확실히 강하지만 나는 나의 아이를 위해 목숨을 걸고 공적을 쌓아야만 한다.”고 하면서 자폭한다. 자폭하는 충격으로 대강산이 무너지려 하지만 만마루, 극락태랑, 연은 무사히 대강산을 빠져 나온다. 능부촌에서 북동쪽으로 가면 무학촌이 있다.
 
무학촌
이 마을에서 동쪽으로 계속하여 가면 천구양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마을에 있던 배가 가부끼가 타고 갔다고 한다. 우선 천구양으로 가서 식취(息吹)의 권물을 얻고 무학촌에서 북쪽끝으로 가면 천의 교립이 있다.
 
천의 교립(天の橋立)
귀신들은 먼 거리를 이동할 때 이런 곳에서 하늘에 다리를 만들어 단번에 이동한다고 한다. 연은 자기는 한번도 해본적이 없지만 자신도 귀신의 일족이니 한번 해보겠다고 한다. 연이 다리를 만드는데 성공하면 모두 인번의 나라로 이동한다. 이때 잠시 화면이 바뀌면서 삼박사가 나타난다.
“요미님께 말씀 드립니다. 연이란 여자의 힘을 빌어 만마루는 인번의 나라에 왔습니다. 이 연이란 여자는 어떤 이유인지 자기손을 묶고 싸움을 하지 않습니다. 인번의 나라 사신성은 천년 전 불의 용사 4명이 힘을 합쳐야만 함락 시킬 수 있는 성입니다. 만에 하나 사신성이 함락된다 해도 우리에겐 비밀병기가 있습니다.”


인번의 나라
만마루와 그의 동료들이 이동된 곳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면 조취촌(鳥取村)이 있는데 이곳으로 가자.
 
조취촌(鳥取村)
사신성의 괴물들은 마을 사람들이 출운(出雲)의 나라로 가지 못하도록 국경근처의 도로에 회오리바람을 일으키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가부끼가 암흑란을 베러 혼자서 배를 타고 서쪽에 있는 출운의 나라로 갔다고 한다. 또한 이 마을의 동쪽에 있는 풍강촌(豊岡村)에는 불의 용사의 묘가 있으니 그곳으로 가 보라고 한다. 풍강촌으로 가자.
 
풍강촌(豊岡村)
이 마을에서는 윤립촌(輪笠村)이 마을의 남쪽에 있다는 것과 이 나라 사람들의 조상은 불의 용사 4명의 뼈를 동서남북 4곳에 안치 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을 북쪽에 있는 4개의 석상 한 가운데에서 조사를 해보면 불의 용사 목소리가 들린다. 불의 용사 목소리를 들어보면 자신들의 육체를 가져오면 사막을 건널 수 있도록 도와 주겠다고 한다. 석상 위에 있는 절에 들어가서 이야기 해보면 불의 용사 4명의 뼈가 안치된 사신의 사당은 아무나 함부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열쇠로 잠겨 있는데, 열쇠는 윤립촌의 보물로 보관되어 있으니 사신의 사당에 가기에 앞서 윤립촌으로 가라고 한다. 그리고 사신의 사당은 동쪽에 있는 청룡(靑龍)의 사당, 서쪽 백호(白虎)의 사당, 북쪽 현무(玄武)의 사당, 남쪽 주작(朱雀)의 사당 이 4개의 사당이라고 한다. 윤립촌으로 가자.
 
윤립촌(輪笠村)
근의 일족이 이 마을의 신주를 데리고 마을안의 사당으로 들어 갔다고 한다. 사당안으로 들어가 신주와 이야기하면 사신의 열쇠(四神のかぎ)를 얻을 수 있다. 마을을 나와서 북쪽으로 조금가면 야구야상이란 마을이 있고 그곳에서 북쪽으로 조금 더 가면 청룡동이 있는데, 이곳에서 청의 골호(靑の骨壺)를 얻는다. 풍강촌의 서북쪽에 있는 현무동으로 가면 흑의 골호(黑の骨壺)를 얻을 수 있으며, 또다시 북서쪽으로 가면 천구양에 숙목(宿木)의 권물이 있다. 조취촌에서 남쪽으로 가면 백호동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백의 골호(白の骨壺)를 얻을 수 있으며, 이 동굴에서 들어왔던 곳으로 바로 나가지 말고 다른쪽 출구를 찾아서 나가면 천구양을 찾을 수 있다. 천구양에서는 식신(式神)의 권물을 얻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작동은 사신성에서 남쪽에 있는데 이곳에서는 주의 골호(朱の骨壺)를 얻는다. 주작동의 남서쪽 천구양에는 남우(亂牛)의 권물이 있다. 4개의 골호를 모두 얻으면 풍강촌으로 간다.
 
풍강촌
석상 앞으로 가서 각 석상에 맞게 골호를 설치하면 사신성으로 갈 수 있는 거미마차가 나타난다. 이제 거미마차를 타고 사신성으로 가자.
 
사신성
이곳에서 여제의 채찍(女帝のむち)과 여왕의 왕관(女王樣の冠)을 얻을 수 있는데, 저주받은 무구이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이곳의 보스는 2명으로 부부이다. 남자는 듀크 페페이고 여자는 마담 바바라. 듀크 페페는 공격할 필요없이 마담 바바라만 물리치면 듀크 페페는 복수하겠다며 겁에 질려 도망친다. 듀크 페페가 도망친 후 성검 대령원여언(大靈院女彦)이 나타나고 검법 여언참(女彦斬)을 배운다. 사신성을 나오면 사신성은 사라지고 사막이었던 곳이 녹지로 변한다. 사신성에서 서쪽으로 가면 녹야촌(鹿野村)이 있다.
 
녹야촌(鹿野村)
마록성 건설을 위해 이 마을의 젋은 남자들을 근의 일족이 데려갔는데, 성이 완성된 후에도 돌아오지 않아서 살았는지 죽었는지 모르겠다고 한다. 이 마을의 어떤 집에는 입구를 여자가 막고 있는데, 그 여자와 이야기하면 입구에서 비켜준다. 안으로 들어가면 이 마을 촌장을 만나게 된다. 그와 이야기하면 마록야성의 성주는 여러번 무리한 부탁을 했다는데, 이번에는 신부가 될 여자 3명을 성으로 보내라 했다면서 만마루에게 도움을 청한다. 이 말을 들은 극락태랑은 좋은 생각이 있다면서 자기의 생각을 말한다. 그 좋은 생각이란 바로 여장을 하는 것이다. 여자로 분장하고 촌장과 함께 마록야성으로 간다.
 

마록야성
성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 갑자기 삼박사가 나타나 정체가 탄로난다. 삼박사는 “대문교라는 종교가 있었는데 그곳에서 활약했던 사람이 지금 이곳에 있다. 그의 이름은 망토인데 그는 싸우는 방법에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우리가 그 결점을 완전히 보완시켰다.”라고 말하면서 그가 훈련하는 장면을 영화처럼 보여준다. 이것을 모두 본 다음 왼쪽으로 가면 마을 사람이 있는데, 그와 이야기하면 망토를 만나거든 돌파(突破)명령을 잘 이용하라고 말해준다. 위로 가면 보물상자가 있는데, 이것을 열면 상자가 사라지면서 망토가 나타난다. 망토는 “나는 지라이아에서 패한 이후로 불의 일족을 물리치려고 지금까지 지옥훈련을 하며 살아왔다. 그리고 나는 근의 일족에 가담하여 파워업 수술을 했다. 보라 나의 등에 연결된 파워업 장비를.”하고 말한다. 그리고 망토와 싸우게 된다. 망토와 싸워보면 알겠지만 망토의 체력이 계속 회복되어 보통 방법으로는 이길 수 없다. 그럼 지금부터 돌파 명령을 이용하여 도망가 보도록 한다. 다른 보스와는 달리 쉽게 도망 갈 수 있다. 전투화면에서 멀리 도망가면 망토가 갑자기 “잠깐 기다려! 나를 무시하고 먼저 가면 안돼”라고 소리치며 만마루에게 달려 오다가 등에 달린 장비가 끊어진다. 그것도 모르고 망토는 달려와서 싸운다. 망토를 물리친 후 조금전 망토가 나타난 장소로 다시 가면 보물상자가 있는데, 상자를 열면 발화의 열쇠(拔火のかぎ)를 얻는다. 이 열쇠를 가지고 층계 오른쪽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서 위층으로 올라가면 다시 망토가 나타나는데, 이번에는 이동식이라면서 지난번과 같은 작전은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번에도 돌파 명령으로 도망가서 밑으로 내려가면 망토가 쫓아오다가 좁은 길목에 이동식 장비가 걸려서 장비가 끊긴 상태로 만마루와 싸우게 된다. 이번에도 역시 간단히 이길 수 있다. 그를 물리친 후 위로 2층을 더 올라가면 망토가 또 나타난다. 이번에는 신형 파워장비라며 덤벼들지만 장비 자체의 결점으로 폭파되자 망토는 도망간다. 위로 올라가면 망토가 나오는데, 망토가 타고 올라오던 엘리베이터가 도중에 멈추어 망토는 내릴 수 없게 된다. 망토는 “올라갈 수가 없다. 살려줘...”라며 운다. 이제 1층으로 내려가면 마을사람 한명이 만마루에게 와서는 이곳에 있던 잠긴 문을 열어 놓았으니 그곳으로 이 성을 빠져 나가라고 한다. 그리고 출운국의 송강촌(松江村)이 성의 서쪽에 있으니 가 보라고 한다. 마록야성을 나오면 화면이 바뀌어 삼박사가 나타난다.
“요미님께 말씀드립니다. 망토는 완전히 실패였습니다. 성까지 세워 놓았는데, 여시 원숭이에 불과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개입니다. 개는원숭이보다 반드시 쓸모가 있을 것입니다. 기대해 주십시요. 만마루가 지금 거처하고 있는 출운의 나라는 근의 일족 출신지로 땅의 이득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근의 나라도 암흑란을 태운체로 다시 해상에 잘라 놓았습니다. 천년전의 악몽은 4명의 불의 용사가 있어야만 일어날 수 있는것. 다행히 가부끼가 없어서 3명으로 섬을 끌어 당길 수 없습니다.”
 
출운의 나라
서쪽에 있는 송강촌으로 간다.
 
송강촌
마을에서 위쪽으로 조금 가다보면 큰 문이 있는 집에서 로보트들이 갑자기 나오는데, 그 숫자가 엄청나다. 그런데 로보트들이 모두 나오고 마지막에는 삼박사도 나온다. 삼박사와 관련되어 그다지 달갑지 않다. 로보트들이 나온 집으로 들어가 보면 족하형제가 있는데 토우(土偶)로보트를 사려고 하면 이미 다 팔렸다고 한다. 족하형제 둘중 오른쪽 사람과 이야기하여 인형(梅こけし)을 산다. 이 집에서 나와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해보면 마을에서 서쪽에 위치한 옥조촌(玉造村)에는 누가 만들었는지 알 수 없는 높은 탑이 있는데, 맨 위층까지 올라가면 출운대사(出雲大社)가 보인다고 한다. 그리고 이 출운국에는 불의 일족과 관련된 토지가 두군데 있는데, 하나는 옥조촌의 남동쪽에 있는 황신곡 고분(荒神谷古墳)이고 다른 하나는 이 마을에서 남동쪽에 있는 화언산(火彦山)이라고 한다. 옥조촌으로 가자.
 
옥조촌(玉造村)
마을 사람들로부터 근의 일족이 개를 모으고 있는데, 이 마을에서 남쪽에 있는 설진촌(舌震村)에는 개가 한마리도 없다는 것과 황신곡 고분의 맨 아래층에 무엇인가 씌어있는 석판이 있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 마을에 있는 탑에 들어가서 위로 올라가다 보면 잠긴 문이 있는데, 조금전에 사둔 인형(梅こけし)으로 열면 된다. 맨위층으로 올라가면 망원경이 있고, 이것을 사용하면 출운대사와 그 옆에 암흑란이 2개 보인다. 설진촌으로 가자.
 
설진촌(舌震村)
마을 사람들은 서쪽에 있는 서견(石見)의 나라에는 용암을 건너지 못하면 갈 수 없고, 토우로보트를 타면 용암위를 지나갈 수 있다고 한다. 또 남쪽에는 녹절동(綠切洞)이 있고 그곳을 통과하여 저목촌으로 갈 수 있다고 말해 준다. 우선 이 마을에서 북동쪽에 있는 황신곡 고분으로 가자.
 
황신곡 고분(荒神谷古墳)
이곳에는 추풍(追風)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맨 아래층에는 석판이 있는데, 이상한 문자가 적혀 있어서 무슨 뜻인지 알 수가 없다. 황신곡 고분을 나와서 설진촌의 서쪽에 있는 천구양으로 간다.
 
천구양
지옥(地獄)의 권물을 얻은 다음 녹절동으로 가자.


녹절동(綠切洞)
동굴을 돌아다니다 보면 갑자기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시로가 사라진다. 그리고 계속하여 돌아다니다 보면 이상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와 이야기 해보면 그는 자기가 시로를 데려갔는데 안전하게 있다면서 시로를 찾아가려면 견신사(犬神寺)로 오라고 한다. 그가 사라진후 왼쪽으로 가면 보물상자에서 시로의 목걸이(シロの首輪)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가지고 아래로 내려가면 이 동굴을 벗어나게 된다. 동굴에서 나와 바로 밑에 있는 마을이 저목촌이다. 이 마을로 들어가자.
 
저목촌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면 옛날 출운의 나라에서 불의 일족이 근의 섬을 끌어당겼다는 전설을 들은적이 있는데, 그때 사용했던 밧줄이 지금도 어딘가의 산에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근의 일족이 마을의 서쪽에 있는 견신사에서 개의 개조수술을 하고 있으며 밤마다 슬픈 개울음 소리가 들린다고 한다. 견신사로 가자.
 
견신사(犬神寺)
견신사에는 움직이는 길이 있고 그 위로 동상들이 서 있다. 길을 따라가면 동상에서 이상한 빛이 나와 체력이 소모되므로 길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 동상이 있는 곳을 지나서 절안으로 들어가면 거대한 동상이 3개 있다. 그 가운데에서 왼쪽에 있는 붉은 동상을 조사해 보면 가운데 있는 동상이 움직이면서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층계가 나타난다.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위로가면 동굴에서 만났던 자와 시로가 있고 그 위로 토우 로보트들이 서 있다. 가까이 가면 자동적으로 대화가 되는데, 동굴에서 만났던 자는 자기의 이름을 죽음의 요리사 육조라고 하면서 시로로 하여금 만마루에게 덤벼들도록 한다. 시로는 기계로 개조되어 있기 때문에 연을 알아보지 못하고 덤벼든다. 시로와 싸워보면 알겠지만 정말 강하다. 따라서 시로와 싸우게되면 공격하지 말고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 방법은 쉽게 알 수 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시로는 움직이는 것을 멈추고 연을 쳐다본다. 그리고는 고개를 숙이며 뒤로 돌아서 토우 로보트에게 달려들어 함께 폭발한다. 토우 로보트는 부서지고 육조는 다음에 보자면서 사라진다. 왼쪽으로 가면 토우 로보트가 한대 남아 있는데, 이것을 사용할 수 있다. 토우 로보트를 타고 위로가서 왼쪽으로 가면 토우 로보트 전용 리프트가 있으니, 이것을 타고 위로 올라가서 밑으로 내려오면 견신사에서 완전히 빠져나오게 된다. 이제 출운의 나라 화언산으로 간다. 화언산에는 국인의 궁강(國引の弓綱)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옛날에 근의 섬을 끌어당긴 밧줄중 하나이다. 한개만 더 찾으면 근의 섬을 끌어 당길 수 있다. 국인의 궁강을 얻은 후 옥조촌에서 남쪽으로 가보면 용암으로 길이 막힌 곳이 있다. 이곳을 토우 로보트를 타고 건너면 보이는 동굴을 통해 밖으로 나오면 석견의 나라로 나오게 되고 바로 밑에 우수미촌(羽須美村)도 보인다. 우수미촌으로 가자.
 
우수미촌(羽須美村)
마을 사람들에게 석견의 나라 좌화여산(左火女山)과 출운의 나라 화언산은 부부의 산이라는 말과 가부끼는 빈전촌으로 갔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이 나라의 북서쪽에 진화야정이란 곳이 있는데, 그곳의 성주가 만마루를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우선 마을에서 위쪽에 있는 천구양에서 소화(昭和)의 권물을 얻은 뒤 우수미촌에서 북서쪽에 있는 빈전촌으로 가자.
 
빈전촌
빈전촌에서는 진화야정의 성주가 육조의 약점을 알고 있고 이 마을에서 남서쪽에 좌화여산이 있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 좌화여산으로 가면 호왕(虎王)의 권물과 국인의 장강(國引の長綱)을 얻을 수 있다. 이것들을 얻고 빈전촌 서쪽에 있는 진화야정으로 가자.
 
진화야정
이곳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 해보면 육조는 매일 돼지를 바치게 하는데, 지시한 만큼의 분량을 채우지 못하면 마을 사람을 돼지로 만들어 먹어 버린다고 한다. 또, 이곳에서 남쪽에 있는 황혼동(黃昏洞)을 통과해서 남쪽으로 내려가면 육조가 있는 암흑성이 있다고 한다. 마을에 있는 성으로 들어가자. 성주와 만나서 이야기하면 자기는 딸과 함께 이곳에 숨어 있는데, 만마루에게 육조의 비밀을 가르쳐 주겠다 한다. 육조의 비밀을 말하려 하는 순간 옆에 있던 딸이 육조로 변한다. 육조는 이미 성주의 딸은 돼지로 변했다면서 성주와 성안의 사람들을 돼지로 만들어 버리고 사라진다. 그가 사라진 후 돼지로 변한 성주와 이야기 해보면 횡설수설하는데, 그중에서 차가운 것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다. 아마도 얼음류의 권물로 상대하면 될 것 같지만 지금은 얼음류의 권물을 가지고 있지 않다. 이제 마을을 나와 남쪽으로 가자. 남쪽으로 가다보면 마을이 반으로 갈라져 있는 족하촌(足下村)이 있는데, 이 마을의 상점에서 파는 무기들은 훔친 것이다. 이곳에서는 물건 값을 다른 곳의 두배로 받는 것도 있고 불량품도 있으므로 아무것도 살 필요가 없다. 마을 왼쪽에 있는 동굴이 바로 황혼동. 안으로 들어가보자. 이 동굴의 출구를 찾아서 나가보면 입구가 5개나 더 있다. 그중 4개는 2개씩 이어져 있고 한개만이 암흑성으로 갈 수 있다. 동굴로 제대로 찾아서 나와보면 밑에 육일시촌(六日市村)이 있고, 이곳에서 남동쪽으로 가면 암흑성이다. 암흑성으로 가자.
 

암흑성
성안에는 인육절포정(人肉切包丁)이란 강력한 무기가 있는데 사용해서는 안된다. 사용하면 적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자신을 공격하게 된다. 이 성에는 육조가 있는데, 그다지 복잡하지 않으므로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육조를 만나면 육조는 만마루, 극락태랑, 연 모두를 돼지로 만들어 버린다. 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가부끼가 나타난다. 가부끼는 자기자랑을 잠깐하고 모두를 본래대로 회복시켜 준다. 이제 가부끼도 같은 편이 된것이다. 이를 본 육조는 화를 내며 자신의 본 모습을 드러낸다. 육조와 싸울 때는 가부끼에게 얼음류의 권물중에빙룡(氷龍)의 권물이 있으므로 이 권물을 사용하여 승부하도록 한다. 육조를 물리치면 성검 이로하 궁정(いろは宮靜)이 나타나고 성검을 얻으면 정란참(靜亂斬)을 배우게 된다. 이제 츌운국의 송강촌으로 가자.
 
송강촌
마을의 위쪽에 삼태부가 있고 삼태부 위에 묘가 하나 있다. 삼태부와 이야기하면 서로의 명복을 빌기 위해 셋이 함께 시로의 묘를 만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무언가 시로가 지니고 있던 것을 묘에 바치면 시로도 기뻐할 것이라고 하며 어디론가 사라진다. 시로의 묘 앞에서 시로의 목걸이를 사용해 보라. 그러면 시로의 혼이 나타나서 송령의 령(送靈の鈴)을 주고 사라진다. 그리고 위로 가면 해변가에 있는 두개의 석상 가까이에 가면 극락태랑이 근의 섬에 있는 석상에 밧줄을 던져서 건다. 그리고 넷이서 힘을 모아 근의 섬을 끌어 당긴다. 이제 위로 가면 동굴이 하나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자. 동굴의 지하 1층에는 다리가 있는데 짧아서 건너편으로 건너갈 수 없다. 다리끝에서 송령의 령을 사용하면 배가 나타나서 건너편으로 건너갈 수 있게 된다. 다리를 건넌 후 동굴을 빠져 나오면 이상한 마을로 나오게 된다. 이 마을의 첫번째 집에 있는 사람과 이야기하면 체력과 기를 회복할 수 있다. 마을의 윗부분에 층계가 있는데 이 층계는 출운대사와 연결되어 있다. 층계를 올라가는 도중에 4명의 보스와 싸워야 한다. 이미 앞서 싸웠던 경험이 있는 보스들이므로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층계를 모두 올라와서 출운 대사 안으로 들어가면 2명의 보스가 동시에 덤벼든다. 그중에 왼쪽에 있는 보스는 공격력은 세지만 방어력이 약하므로 먼저 물리치도록 한다. 오른쪽에 있는 보스는 방어력이 높고 공격력은 약해서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출운대사에서 아래층으로 내려가기만 하면 된다. 출운대사에는 2개의 암흑란이 있는데, 모두 자른 후 밑으로 내려가면 왼쪽위에 천구양이 있다.
 
천구양
이곳에서 삼각의 권물을 얻는다.
이제는 단파(丹波)의 나라로 가야한다. 화언산(火彦山)에서 동쪽으로 가면 마을이 있는데, 이 마을을 지나면 단파의 나라이다. 단파의 나라로 가면 화면이 바뀌어 삼박사들이 요미에게 보고하는 장면이 나온다.
“ 요미님께 말씀드립니다. 사신성에서 패해 도망친 배신자 듀크 페페는 이상하게도 단파의 나라에 숨어 있습니다. 추격대의 배치도 끝났고, 이제 잠시후면 듀크 페페는 밧줄에 묶여서 잡혀올 것입니다. 단파로 향한 만마루와 함께 요미님의 제물로 받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이제 화면은 다시 바뀌어 단파에 도착한 만마루가 나타난다. 이곳에서 동쪽으로 쭉 가면 적천신사(赤川神社)가 있다.


丹波の國(단파의 나라)

 
적천신사(赤川神社)
이곳에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하면 이 나라에는 온천이 많이 있는데, 이 온천은 기 또는 체력을 회복시켜 주지만 몸에 해로운 것도 있으니 조심하라고 말해 준다. 그리고 호테이마루가 만마루를 찾고 있다는 것과 이곳에서 남동쪽으로 가면 청구신사(靑口神社)가 있다는 것도 말해 준다.
 
청구신사(靑口神社)
이곳까지 오는 도중에 듀크 페페와 한번 싸우게 되는데, 가부끼의 수룡(水龍)의 권물을 잘 사용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이곳 사람들과 이야기하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1. 호테이마루는 록의 자촌(鹿の子村)에 있는데 록의 자촌은 이 곳에서 남쪽으로 조금 간 후 서쪽으로 쭉 가면 있다.
2. 록의 자촌 남쪽에 이상한 회오리 바람이 불어서 랑화(浪華)의 나라로 갈 수가 없다.

록의 자촌으로 가자. 그리고 록의 자촌으로 가는 도중에 듀크 페페와 2번 더 싸우게 된다.
 
록의 자촌(鹿の子村)
호테이마루는 이곳의 여관에 있으므로 그와 이야기를 해보자. 그는 자기의 형 에비스마루가 신호(神戶)에 있는데, 그곳으로 가려고 해도 회오리 바람 때문에 갈 수가 없다고 하면서 회오리 바람이 없어지면 자기와 같이 신호에 가자고 한다. 여관을 나와서 마을의 서쪽에 있는 이상하게 생긴 건물로 들어가자. 이곳에 들어가서 위로 조금가면 듀크 페페가 나타나 이곳은 자기의 성이라고 하며 자기 아내의 복수를 하겠다고 한다. 듀크 페페에게 가야 하는데, 이곳에서는 3-4걸음 정도만 걸어도 적을 만날 정도로 적과 많이 싸워야 하고 적도 강하다. 자신이 약하다고 생각되면 이곳에서 레벨(이 게임에서는 단(段)이 레벨과 같은 뜻이다)을 올리는 것도 상당히 좋다. 그리고 레벨을 쉽게 올리는 방법을 한가지 소개할까 한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게임을 해 오면서 100마리의 괴물이 나오는 붉은 색깔의 보물상자를 근강(近江)의 나라 서경동(西京洞), 인번(因幡)의 나라 현무동(玄武洞), 석견(石見)의 나라 황혼동(黃昏洞)에서 보았을 것이다. 이들은 모두 물리치면 많은 경험치(德)를 얻을 수 있다. 듀크 페페에게 가면 그는 다음에 또 보자면서 도망친다.
이제 이 마을을 나와서 남쪽으로 가면 마을이 하나 보이는데, 회오리 바람 같은 것은 전혀 없다(분명히 회오리 바람이 있다고 했는데). 회오리 바람이 사라진 것이다. 어서 호테이마루에게 가자. 그에게 가면 그도 만마루와 함께 다니게 되지만 전투에는 참여하지 않는다. 우선 마을을 나와 마을에서 북서쪽과 남동쪽에 있는 천구양에서 권물을 얻고 록의 자촌에서 남쪽에 있는 마을을 지나랑화의 나라로 가자. 랑화의 나라로 가면 또 다시 삼박사들이 요미에게 보고하는 장면이 나온다.
“요미님께 말씀드립니다. 만마루는 랑화에 왔습니다. 그러나 안심하십시요. 암흑란을 자르는 성검은 만마루가 갈 수 없는 곳에 있습니다. 바로 바다속! 마해성(魔海城)이 천년전의 웅장한 모습을 되찾았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오른손의 가닝(右のガ一ニン)도 건재합니다. 그리고 듀크 페페를 잡았습니다. 그는 배신한 것이 아니라 단독으로 만마루와 싸우려고 했었던 것이었습니다. 요미님께 부탁이 하나 있습니다.이 자를 저희들에게 맡겨주십시요. 저희들에게 좋은 생각이 있습니다.”
이제 다시 랑화에 도착한 만마루가 나온다. 이곳에서 동쪽으로 가면 천구양이 있고 남동쪽으로 가면 유마촌(有馬村)이 있다.
 
 
 

浪華の國(랑화의 나라)

 
천구양
자전(紫電)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자전(紫電)은 번개 중에서 두번째로 강력한 권물이다.
 
유마촌(有馬村)
이 나라의 주길대사(住吉大社)에 암흑란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 나라에는 삼랑촌(三郞塚)이라는 이름의 고분이 4개 있는데, 삼랑이라는 것은 천년전에 이 나라에 살았던 불의 용사 이름이라고 한다. 이 마을에는 케이블카가 있는데(이 시대에 이런것이 있다니), 이것을 타면 보총촌(寶塚村)으로 가게 된다.
 
보총촌(寶塚村)
마을에는 남자가 거의 없는데, 그 이유는 남자들이 희로정 군인으로 뽑혀 갔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마을에는 케이블카보다 더 황당한 지하철까지 있다(아무리 게임이지만 너무 심한데). 어쨌든 이 지하철을 타면 신호로 가게 되니 타고 보자.
 
신호(神戶)
지하철을 타고 이 마을에 오면 첫번째로 지하철과 케이블카는 이히카 사람들이 만든 것이란 말을 들을 수 있다. 지하철 타는 곳에서 나와 왼쪽으로 가면 묘들이 있는데, 비석을 읽어 보면 재미있는 점을 발견할 수 있다. 독자들을 위해 묘의 준인들을 아는 것만 밝히겠다. 우선 마리어(痲里魚)는 액션 게임으로 유명한 마리오 이고, 아토류(亞土留)는 RPG게임 YS시리즈의 주인공 아돌이다(그들이 이런데에 죽어있다니). 그리고 이곳에서 왼쪽으로 더 가면 건물이 하나 보이는데, 그곳으로 들어가면 바로 이히카 마을이다.
 
이히카 마을
이곳은 만능전차 [속조(速鳥)]의 설계도가 담로도(淡路島)에 있는 삼랑의 복총(三郞の腹塚)에 숨겨져 있다는 기록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속조의 비밀이 4개의 삼랑총에 숨겨져 있다고 한다. 이곳에 있는 장로와 이야기 하자(매우 중요한 정보를 준다).
“이히카의 선조들은 삼랑님의 묘를 지키기 위해서 묘의 입구에 간단한 기계를 설치해 놓았다. 그래서 그 기계에 알맞는 말을 써넣지 못하면 묘안에 한발짝도 들여놓을 수가 없다. 그 알맞은 말을 가르쳐 주겠다. 데로렌(デロレン). 이히카의 말로 밝은 내일로의 희망을 의미하는 아름다운 말이다.”
그의 위쪽에는 두개의 보물상자가 있는데, 그중 하나에는 산언(山彦)의 권물이 들어 있다.
이히카 마을을 나와 밑으로 내려가면 큰 배 한 척이 있고 그 옆에 한 명이 서 있는데, 그가 바로 에비스마루이다. 그와 이야기하면 담로도로 데려다 준다.
 
삼랑의 복총(三郞の腹塚)
이곳에 들어오면 3명의 보스와 동시에 싸우게 된다. 3명 중에서 가운데에 있는 보스의 공격력은 상당히 높은데 비해 수비력이 낮다. 그래서 가부끼의 수룡(水龍)의 권물을 사용하면서 가운데에 있는 보스를 집중 공격하여 먼저 물리치면 그 다음은 이기기가 상당히 수월해 질 것이다. 레벨은 55정도면 쉽게 이길 수 있다. 이들 셋을 물리치고 전류가 흐르는 곳에서 デロレン이라고 입력하면 전류가 멎는다.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해골 모양의 석상들이 많이 있는데, 석상 사이를 잘못 지나가면 석상에서 불이 나와 체력이 소모되니 어느 정도의 체력을 유지하면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속조의 설계도를 찾으면 이곳을 나가자.
이곳을 나오면 화면이 동쪽으로 스크롤 되면서 바다를 보여준다. 잠시 후면 이곳에 마해성이 등장하고 이어서 가닝도 나타난다. 마해성의 등장으로 커다란 해일이 일어나고 이 해일에 모두 휩쓸리며 만마루는 의식을 잃는다.


어느 해변가
만마루가 정신이 들어 주위를 보니 삼태부들이 있고 가부끼, 극락태랑, 금은 아직 의식을 잃은 채로 누워있다. 그리고 호테이마루는 보이지 않는다. 또한 속조의 설계도도 보이지 않는다. 어떻게 된 것일까? 그리고 여기는 어디란 말인가! 잠시 후면 삼태부와 이야기를 하게 되고 대화하는 도중에 모두가 의식을 되찾는다. 삼태부들의 말을 듣고 만마루와 동료들은 이들에 의해 구조된 것임을 알게 된다. 삼태부는 조사하러 먼저 가고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해 보면 이곳은 안화전촌(岸和田村)이라는 것과 마을의 동쪽에 삼랑의 흉총(三郞の胸塚)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 마을에서 북쪽으로 조금 가면 계촌(堺村)이라는 항구도시가 있다는 말도 들을 수 있다.
 
계촌(堺村)
희로정의 영주가 풍의 정령기(風の精靈機)를 삼랑의 족충(三郞の足塚)에서 훔쳤는데 지금 그것을 숨겨 놓았다고 한다. 마을에서 북서쪽에 있는 집에 들어가 보면 호테이마루와 이히카 사람 두명이 있고 탁자에 속조의 서례도도 있다. 호테이마루와 이야기하면 속조는 이미 완성되었고 옆에 있는 기예의 붉은 버튼만 누르면 된다면서 만마루보고 버튼을 누르라고 한다. 버튼을 누르면 속조가 드디어 나타난다. 그리고 호테이마루는 만마루에게 삼랑의 흉총에 속조의 파워 업 장치가 있으니 같이 가자고 한다. 이제 호테이마루도 다시 동료가 된다.
마을을 나와서 북쪽으로 가면 주길대사에 암흑란이 피어있는 것이 보이고 주길대사의 서쪽에 있는 해변가에는 무엇인가를 건설 중이다(뭘까?).
 
삼랑의 흉총(三郞の胸塚)
이곳에 이상한 스위치가 있는데(삼랑총 모두에 있다), 신경 쓸 핑요는 없다. 이곳에서는 파의 정령기(波の精靈機)를 얻을 수 있다. 속조를 타고 물가에서 이것을 사용하면 물위를 지나갈 수 있다. 이곳을 나와서 북쪽으로 강을 2개 건너가면 삼랑의 수총(三郞の手塚)이 있다.
 
삼랑의 수총(三郞の手塚)
이곳에서는 조의 정령기(潮の精靈機)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속조를 타고 깊은 물 위에서 사용하면 잠수 할 수 있게 된다. 이곳에서 북서쪽으로 가면 삼랑의 족총이 있다.
 
삼랑의 족충(三郞の足塚)
이곳의 정령기는 희로정의 영주가 이미 가져갔기 때문에 없고 좋은 무구와 100마리의 괴물이 나오는 상자가 있다. 상자를 열어 100마리를 전부 물리치고 경험치를 얻자. 이제 마해성이 나타났던 곳으로 가자. 그곳에 도착하면 마해성은 보이지 않고 그 자리에 회오리가 일고 있다. 회오리 근처에서 조의 정령기를 사용하면 물 속으로 잠수한다. 그럼 이제는 마해성이 보일 것이다.
 
마해성
이곳에 들어오면 삼박사들이 나타나 이야기를 한다. 그들은 지금 자기들이 속조의 설계도를 가지고 있는데, 속조의 추진기관을 더욱더 발전시켜서 지금 건조중인 성에 설치할 것이라고 한다. 이곳에는 3가지의 장치가 있는데, 하나는 위층으로 올라가거나 아래층으로 내려갈때 쓰이고, 또하나는 미사일이 날아오는 장치다. 그리고 마지막 하나는 수뢰이다. 두번째와 세번째로 설명한 장치는 손대면 체력이 소모되니 조심하기 바란다. 최상층으로 올라가면 가닝이 있다. 그는 공격력이 상당히 높고 공격류의 권물 공격은 효과가 거의 없으니 가부끼는 석사(石蛇)의 권물을 사용하고 연으로 체력을 회복시키면서 싸우는 것이 좋다. 레벨 56정도면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그를 이겼다고 너무 좋아하지 않는것이 좋다. 그를 이기면 그는 드디어 자기의 본색을 드러낸다. 그가 본색을 드러내면 상당히 강해지므로 아까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되 훨씬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자. 레벨은 58정도는 되어야 약간 여유를 가지고 이길 수 있을 것이다(기 회복제 양로환(養老丸)을 충분히 준비해야 한다). 그를 이기면 듀크 페페가 나타나 밧줄을 던져 호테이마루를 사로 잡고는 만마루에게 오늘은 자기의 새로운 성을 소개하러 왔다면서 계촌의 북서쪽에 있는 자기의 성으로 오라고 한다. 그리고는 호테이마루를 데리고 가버린다.
그가 사라지고 나면 성검 조거당삼랑(鳥居堂三郞)이 나타나고 만마루는 삼랑참(三郞斬)을 배우게 된다.
이제 주길대사로 가서 암흑란을 자른 후 듀크 페페의 성으로 가자.
성 앞에 듀크 페페가 서 있는데, 가까이 가면 대화가 시작된다. 그는 이 성의 이름은 강철성(鋼鐵城)이라면서 재미있는 것을 보여 주겠다고 하고 희로정으로 오면 더 재미있는 것을 보여 주겠다고 한다. 말을 마치고 듀크 페페는 성안으로 들어간다. 성안으로 들어가면 잠시 후에 갑자기 성이 아래부분과 분리되면서 떠오르기 시작한다(이럴 수가!). 그리고 서쪽으로 날아간다. 속조를 타고 희로정으로 가자. 희로정은 유마촌에서 남서쪽에 있다.
 
희로정
희로정에 있는 성으로 들어가서 영주와 이야기하자. 영주는 자기가 조직한 군대에 대해 매우 자신만만해 한다. 우선, 풍의 정령기에 대해서 묻자. 그것은 자기가 발견한 것이므로 자기 것이라고 하며 만마루에게 주지 않는다. 그리고 만마루에게 이제 곧 자기가 조직한 군대와 근의 일족과의 전투가 시작되니 전망이 좋은 곳으로 가서 보자면서 만마루를 데리고 전망이 좋은 곳으로 간다. 하지만 전투의 결과는 대패로, 강철성을 당해내지 못하고 단 한방에 전멸돼 버린다. 이제 영주와 대화하면 기가죽은 영주는 만마루에게 풍의 정령기를 준다. 마을을 나와서 속조를 타고 풍의 정령기를 사용하면 날 수 있게 된다. 계촌 근처의 하늘에 떠 있는 강철성으로 가자.
 
강철성(鋼鐵城)
삼박사들과 만나면 지금 듀크 페페를 개조중이라고 한다. 이곳에는 3가지 색깔의 타일이 있는데, 그 위를 지날 때는 청수(淸水)의 권물을 사용하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이곳에서 듀크 페페와 3번 싸우는데 싸울 때마다 점점 더 많이 개조된다. 듀크 페페와 싸울 때 만마루는 적영(赤影)의 권물을, 가부끼는 석사(石蛇)의 권물을, 연은 먼저 삼각(三角)의 권물로 귀신을 불러내고 회복류의 권물을 사용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3번째 싸울때 이기면 드디어 듀크 페페도 최후를 맞이 한다. 그를 물리치고 호테이마루를 구하면 호테이마루는 끌려다니면서 강철성의 조작기술을 익혀 이성을 조종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만마루에게 강철성을 부르는 전자의 수기(電子の手旗)를 준다. 그리고 화면이 바뀌어 삼박사들이 요미에에 보고하는 장면이 나온다.
“요미님께 말씀드립니다. 만마루에게 강철성을 빼앗겼습니다. 이제 강철성의 워프 장치를 사용하면 어느 나라에도 단숨에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만마루의 뒤를 따라 가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좋은 미끼가 있으니 안심하십시요.”
강철성에 타고 있을 때 <II>버튼을 누르면 메뉴의 [??]부분이 [순이(瞬移)]로 바뀌어 나오는데, 이것을 선택하면 다른 나라로 순간이동 할 수 있다. 그리고 여태까지 가보지 못한 길비(吉備)의 나라, 안예(安藝)의 나라, 장문(長門)의 나라로도 순간이동 해서 갈 수 있다. 우선 길비의 나라로 가자.
 
 
 

吉備の國(길비의 나라)

강철성을 타고 이곳에 와서 맨 처음으로 보는 마을이 강산정이다.
 
강산정
경의 나라 사람인 릉(綾)은 귀신과 결혼 했었는데, 지금은 시식성(矢食城)에 살고 있다고 한다(아니 릉은 연의 어머니이고 오래전에 근강의 나라에서 무사들의 습격을 받고 돌아가셨다고 들었는데...). 그리고 시식성으로 가려면 이 마을에서 서쪽에 있는 다리를 건너 북서쪽에 있는 조산동굴(造山洞窟)을 통해서 가야 한다고도 말해 준다. 장선촌(長船村)은 이곳에서 남서쪽에 있는데, 그곳은 명검의 산지로서 매우 좋은 칼을 얻을 수 있다. 장선촌에 대해서는 달리 설명하지 않겠으니 가가자가 한번가서 어떤 무기를 파는지만 봐두도록 하자. 물론 돈이 충분히 있다면 사는 것이 좋다. 마을안에 있는 성으로 들어가면 이곳에서 남쪽에 있는 창부촌(倉敷村)에 잠겨진 창고가 두개 있는데, 그곳에는 신비한 보물이 있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 창부촌에는 지금은 갈 필요가 없다.

천구양
이 나라에는 천구양이 세곳에 있다.
우선 조산동굴에서 북쪽에 있는 곳에서는 신염(神炎)의 권물을, 장선촌에서 남서쪽에 있는 곳에서는 부사(富士)의 권물을,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선촌에서 북동쪽에서는 인형(人形)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조산동굴(造山洞窟)
이곳은 레벨이 61정도 되어야 비교적 쉽게 지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곳은 대체로 지형이 비슷비슷해서 혼돈되기 쉬우므로 조심해야 하지만 그리 복잡하지는 않다. 이곳을 통과하면 시식성이 보인다.
 
시식성(矢食城)
2층에 가면 귀신들이 기둥에 묶여 있다고 한다. 묶여 있는 귀신 중에 이곳의 대장인 우라가 있다. 그와 이야기하면 자기는 연의 아버지 부하였으며 연의 어머니는 살아계신다고 한다. 그리고 이곳의 위층에 붙잡혀 계시니 빨리 구해 달라고 한다. 위층에 올라가면 릉과 삼박사 중에 한명인 데론이 있는데, 가까이 가면 데론은 몇마디 하고는 릉을 데리고 기구를 타고 달아난다.
잠시 후, 우라가 나타나서 귀족에게 기구를 따라가는 정도의 일은 간단한 것이라며 내일이면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있으니 오늘은 우선 쉬라고 한다.
그 다음날 아침이 되면 연이 보이지 않고 잠시 후에 우라가 나타나 연은 기구의 행방을 듣자마자 몰래 이곳을 빠져나가 기구가 있는 곳으로 갔다고 한다. 그리고 기구는 장문의 릉귀성(綾鬼城)으로 갔고 릉귀성은 자기의 친구 카인의 성이라고 한다.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다른 귀신들과 이야기하면 릉귀성으로 가려면 백교동(白橋洞)을 통과해야 하는데, 입구 부분이 막혀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 막힌 곳의 오른쪽 벽에 있는 문양을 조사하면 막힌 곳이 뚫린다고 한다. 연과 릉을 구하러 가자.
 
 
 

長門の國(장문의 나라)

순간 이동하여 이곳으로 오면 바로 마을이 보이는데, 마을의 이름은 추촌(秋村)이다.
 
추촌(秋村)
암흑란이 피어있는 추방동(秋芳洞)은 지팡에서 가장 큰 동굴로 그 입구가 무려 8개나 된다고 한다. 마을에서 남서쪽에 백교동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안예의 나라 광도정 근처에 근의 일족의 얼음성인 백은성(白銀城)이 있다고 한다.
 
천구양
추촌에서 북동쪽에 있다. 홍룡(虹龍)의 권물을 얻을 수 있다. 이 권물은 7가지의 효과가 있는데, 그중에서 한 가지 효과가 일어난다.
추촌에서 남쪽에 소군촌(小郡村)이 있고, 소군촌에서 서쪽에 백교동이 있다.
 
백교동(白橋洞)
이곳에서 회천단(回天丹)이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아이템은 4명 전부의 체력과 기를 상당히 많이 높여주고 전투중 이미 체력이 0이 되어 전투불능 상태인 동료도 체력과 기를 높여주어 다시 전투할 수 있게 해주는 매우 유익한 아이템이다. 이 동굴의 적은 좀 강하지만 복잡하지 않아서 금방 빠져 나갈 수 있다. 이 동굴에서 물이 있는 곳에 가면(나가다보면 지나가게 된다) 데론이 릉과 연하고 같이 있는 것이 보인다. 가까이 가면 데론은 릉과 연을 데리고 잠수정을 타고 이곳을 빠져 나간다. 이제 출구가 가까이 있으니 이곳을 빠져나가 릉귀성으로 가자.
 
릉귀성(綾鬼城)
근의 일족은 릉과 연을 백은성으로 데려갔다고 한다. 길비의 나라의 서쪽에 옛날에 성검을 만들었던 화인촌(火刃村)이라는 마을이 있다고 한다. 카인을 만나 그와 이야기하면 그는 창부촌에 있는 창고중에 하나를 열 수 있는 아조의 열쇠(アゾのかぎ)를 준다. 그리고 또 다른 귀신들과 이야기하면 옛날 대강산을 공격한 것은 무사들이 아니고 근의 일족이라고 한다. 그때의 대장은 지금의 백은성 성주인 백관환(百貫丸)이였고 전체의 지휘는 다르자가 했었는데, 그 자는 취설어전(吹雪御前)이라는 여자였다. 길의 창부촌으로 가자.
 
창부촌(倉敷村)
잠겨져 있는 창고 중에서 왼쪽에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창고에서는 청엽의 피리(靑葉の笛), 우룡(雨龍)의 권물, 주천의 갑옷(酒天の甲)을 얻을 수 있다. 백은성이 있는 안예의 나라로 가자.


安藝の國(안예의 나라)

이곳에 오면 바로 광도정이 보인다.
 
과도정
마을의 반 정도는 이미 얼어버렸고 점점 더 추워진다고 한다. 그리고 마을 사람들은 성에서 임시로 살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남쪽에 암국촌(岩國村)이 있다고 한다. 이 마을 바로 밑에 백은성이 있는데, 얼음위에서 한번 미끄러지면 방향전환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백은성의 입구로 갈 수가 없다.
 
암국촌(岩國村)
안예의 나라 동쪽에 귀산신사(龜山神社)라는 거북을 제사 지내는 사당이 있다. 거북신사 주위의 귀산은 그 이름에서 알겠지만 거북 모양의 산으로 마치 살아있는 것 같다고 한다. 그리고 동쪽 바다에서 인어 마을을 보았다고 한다.
 
거북신사
천년전 불의 용사 의경님은 거대한 거북을 타고 바다위를 자유자재로 누비고 다녔었다고 한다. 그리고 청엽의 피리를 귀산 앞에서 사용하면 어떤 일이 벌어진다는데... 귀산 앞에서 청엽의 피리를 사용하면 귀산이 거북으로 변한다. 거북의 이름은 변경. 천년전에는 불의 일족과 같이 근의 일족에 대항해서 싸웠고 그 결과 요미에 의해서 돌이 되었다고 한다. 이제 변경을 타고 남쪽에 있는 촌상동(村上洞)이라는 동굴로 가자. 촌상동을 지나서 밖으로 나오면 바로 인어 마을과 이어진다.
 
인어 마을
길비의 나라 북서쪽에 이로하궁(いろは宮)이라는 신전이 있는데, 그곳에 성검을 만든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이곳 인어 마을의 여왕과 이야기하면 창부촌의 잠겨 있는 창고의 열쇠를 준다. 그리고 그 창고에는 극락태랑이 천년전에 사용했던 무구들이 있다고 한다. 창부촌에 가서 무구를 얻고 다시 거북을 타고 백은성 남쪽 얼음의 끝부분과 연결된 작은 섬으로 가자. 이곳에서 미끄러져 올라가면 백은성으로 들어가게 된다. 연과 릉이 있는 곳을 백관환이 지키고 있는데, 그곳으로 가려면 5층에서 구멍으로 떨어져야 한다. 백관환과 싸울 때는 만마루의 신염(神炎)의 권물을 사용하면 이기기가 쉬워질 것이다. 백관환을 물리치면 릉이 먼저 나와서 갑자기 만마루와 가부끼, 극락태랑을 얼려 버린다. 그리고는 연의 멱살을 잡는다. 알고보니 진짜 릉이 아니라 취설어전이 둔갑한 것이었다. 그리고 연에게 너의 부모는 이미 죽었다고 한다. 이에 연은 격분하여 표정이 바뀌면서 귀족으로서의 본모습이 나타난다. 연은 잔인하게 취설어전을 죽이고 마음이 진정되어 다시 사람으로서의 모습으로 되돌아 온다(이 부분은 만화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애니메이션이 뛰어난 부분이지만 너무나 잔인한 장면이 나온다). 만마루와 가부끼, 극락태랑이 금에게 다가가자 연이 말한다. “이런 잔인한 모습을 보고 나에 대한 의심스러워졌죠? 이것이 나의 본모습입니다. 이런 모습을 보이고 더 이상은 같이 있을 수는 없습니다. 저는 이제 아버지와 어머니가 계신 곳으로 가겠습니다(연은 죽을 결심을 한다). 이곳은 성검이 있습니다. 이 검을 가지고 성을 나가 주십시요. 지금까지 고마웠습니다. 모두 안녕.(이때 성이 조금씩 무너져 내리기 시작한다)”이라 말하고 강제로 모두를 성밖으로 순간이동 시킨다. 성밖으로 이동되자 가부끼는 여자 한명을 위해서 목숨을 버리는 것이 자기의 죽는 방법이라면서 성안으로 다시 들어간다. 그리고 이번엔 극락태랑이 “가부끼 혼자서는 걱정된다. 나도 가겠다. 만마루 너는 이곳에 남아라. 성검은 너 밖에 사용 할 수 없으니 너는 꼭 남아서 마지막 암흑란을 잘라야 한다. 잘 부탁한다.”라고 말하고는 성으로 들어간다. 혼자 남아서 갈등하는 만마루에게 성검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성검의 말을 듣고 만마루도 성으로 들어간다. 성이 많이 무너져서 아까 연에게 갈 때와는 길이 다르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 연을 만나면 만마루는 연에게 우리는 동료이고 결코 혼자가 아니라면서 연을 설득한다. 우선 성을 탈출 하자. 이제부터는 연도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장문의 추방동으로 가자.
 
추방동
이곳은 넓은 만큼 상당히 복잡하다. 헤매다 보면 보스 2명을 만나는데, 이들과 싸울 때 가부끼는 월침(月寢)의 권물로 연은 성침(星寢)의 권물로 일단 적을 잠재운 후 만마루는 정란참(精亂斬)으로, 극락태랑은 돌격(突擊)으로 공격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레벨이 68정도만 되면). 그들을 물리치고 좀더 위쪽으로 가면 암흑란이 있다. 드디어 마지막인가? 가벼운 마음으로 암흑란을 자른다. 드디어 7개 모두 잘랐다. 그런데 갑자기 삼박사가 나타났다(끝난 것이 아닌가?). 그리고는 이 동굴의 출구는 전부 막아 버리고 술도 모두 봉쇄해 놨다고 한다. 잠시 후 폭발음이 난다. 우선 출구를 찾아보자. 들어올 때의 출구와는 좀 다르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구석구석 잘 돌아다녀 보면 삼태부를 만난다. 삼태부는 대포로 막힌 곳을 뚫어 준다. 삼태부는 이제 암흑란도 모두 잘랐으니 이제 근의 일족도 끝이라면서 이하로 돌아가겠다고 하고는 먼저 가버린다. 그녀들이 뚫어준 길로 가면 밖으로 나갈 수 있다. 밖으로 나오면 호테이마루가 급히 만마루에게 와서 경의 나라에 8번째 암흑란이 나타났다고 말해 준다. 그리고 그 크기가 매우 크다고 한다. 끝인가 했더니 아직은 아닌 것 같다. 자동적으로 모두가 경도로 순간이동 되면서 화면이 바뀌어 삼박사가 보고하는 장면이 나온다.
“요미님께 말씀드립니다. 이제 8번째 암흑란을자르려고 해도 성검은 없습니다. 성검을 만드는 재료가 되는 검도, 도구도, 장소도 녀석들에게는 없습니다. 그러니 염려마십시요. 길비의 화인촌을 봤다고 해도 그녀석들에게는 아무 것도 오지 않습니다.”
 

京の國(경의 나라)

다시 경도에 도착한 만마루가 나타난다. 경도에서 나오는 적은 전과는 다르게 상당히 강해졌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 근강의 나라에 있던 혼이 전에 해준 말이 기억나는가? 근강의 혼에게 가자.
 
근강의 나라
혼 : 새로운 암흑란의 개화는 요미 부활의 암시다. 그 꽃을 봉쇄하려면 너의 손으로 너 자신의 성검을 만들어야 한다. 성검을 단련하는데 사용하는 불의 추(火の錐)가 길비의 나라 이로하궁에 보관되어 있다. 이로하궁에 빨리 가라. 만마루, 요미의 부활이 가깝다.
길비의 북서쪽에 있는 이로하궁에 가기 전에 화인촌으로 가자. 화인촌은 이로하궁의 남쪽에 있다.
 
화인촌
성검을 만들 때는 불의 추라는 특별한 추를 장비하고 칼을 두들겨야 하는데, 이로하궁에 그 불의 추가 있으며, 또 이 마을의 동쪽에 있는 동굴을 통과하면 근의 일족 최강의 전사 강천명왕(剛天明王)이 사는 지옥성(地獄城)이 있다고 한다.
근의 일족 최강의 전사인 강천명왕은 천년 전 근강의 나라 불의 도시를 일순간에 바다밑으로 가라앉힌 장본인으로서 그가 가지고 있는 용의 구옥(龍勾玉)은 물을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용의 구옥을 손에 넣으면 다시 불의 도시를 지상으로 돌아오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새로운 성검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 원천이 되는 칼이 필요한데, 그 칼은 보통의 칼이 아니고 불의 일족의 손으로 단련된 칼이여야 하며 공격력 따윈 작아도 상관없다고 한다. 그럼 혹시 아버지의 칼인 형견의 검(形見の劍)이 아닐까? 성검을 만들 수 있는 장소는 7개의 성검을 만든 신전으로 다 파괴되고 남은 것은 불의 도시에 있는 2개의 신전 밖에 없다고 한다. 이제 이로하궁으로 가자.
 
이로하궁
2층에 큰돌과 구멍이 있는데, 돌을 밀어서 구멍에 끼우면 구멍위로 지나갈 수 있다. 2층에서 천뢰(天雷)의 권물을 얻을 수 있고, 회천단도 얻을 수 있다. 이곳 보스의 이름은 삼도의 만타(三途のマンタ). 그와 싸울 때는 추방동에서와 같이 싸우면 되고 보스가 가끔씩 수비력을 올리는 권물을 쓰는데, 그때는 수포(水泡)의 권물을 이용해 제거하면 된다. 레벨은 71정도면 적당하다. 이곳의 3층에서 불의 추를 얻는다. 이제 필요한 것은 아버지의 칼과 용의 구옥이다. 이제 동쪽에 있는 동굴로 가자.
 
동굴
이곳의 밟거나 지나가면 체력 또는 기가 감소하는 지역에서 청수(淸水)의 권물을 사용하면 피해를 입지 않는다. 이곳은 꽤 넓긴해도 별로 복잡하진 않으므로 나와서 오른쪽 위에 있는 동굴로 들어가자. 지하 1층에 지옥성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다.
 
지옥성
약간 복잡한 곳으로 강명천왕과 싸울 때는 가부끼의 동룡(凍龍)의 권물과 연의 성침(星寢)의 권물을 잘 이용하기 바란다. 레벨 74정도면 무난히 이길 수 있을 것이다. 그를 물리치고 용의 구옥을 얻도록 하자. 구옥을 얻으면 지옥성이 조금씩 무너지기 시작하고 용암같은 것도 없어진다.
좀더 가다가 삼태부중 막내와 만나 그녀를 조금 따라가다 보면 갑자기 벽에서 화살이 날아오는데, 그녀가 뛰어들어 자기가 대신 맞아 지팡의 평화를 되찾아 달라는 말을 남기고 죽는다.
이어서 둘째를 만나는데, 따라가다 보면 갑자기 많은 수의 적들이 나타난다. 둘째가 싸우지만 적이 끊임없이 계속 나오자 둘째는 적에게 뛰어들어 자폭한다. 그리고 지옥성의 출구에 가면 첫째가 있는데, 출구가 계속 일어난 폭발로 막혀 있다. 그녀가 대포로 출구를 뚫어주어 모두 나오지만 그 대포를 쏜 것 때문에 성의 출구가 무너져 첫째는 나오지 못하고 죽고 만다. 가부끼는 이것을 보고 분개하며 절대로 근의 일족을 가만두지 않겠노라고 소리친다.
이곳을 빠져나가 아버지의 칼인 상견의 검, 불의 추, 용의 구옥을 가지고 근강의 나라로 가자. 혼 앞에서 용의 구옥을 사용하면 호수의 물이 모두 빠지고 불의 도시가 나타난다. 이제 혼과 말하면 혼은 자기를 따라오라고 한다. 혼을 따라 밑으로 내려가면 무구가 있는데, 모두 얻은 후 나가자. 이 건물을 나가서 오른쪽 위로 가면 혼이 어떤 물건 앞에 서 있다. 혼과 이야기하면 이곳이 대령원(大靈院)이라고 말해 주며 먼저 안으로 들어간다. 따라 들어가면 이제 만마루가 성검을 만드는데, 자기의 체력을 소모하여 검을 만든다. 체력이 거의 다 소모되면 혼이 말한다. “만마루여 마음을 정히 하라. 목숨의 전부를 검에 주입해라.” 마지막으로 남은 체력을 전부 주입하면 성검 대령원만마루가 드디어 완성되고 卍卍斬이란 오의가 새로 셍긴다. 卍卍斬은 자기의 체력의 반을 소모하는 동시에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오의이다.
대령원만마루를 장착하고 이제 이곳을 나가 암흑란이 있는 곳으로 가자. 이곳을 나가면 호테이마루가 나온다. 그리고 자동적으로 경으로 가서 강철성으로 암흑란을 공격한다. 하지만 어떤 공격을 해도 소용이 없고, 강철성도 약간 파괴된다. 그러자 호테이마루는 자폭할 결심을 하고 만마루를 속여 밖으로 탈출시킨 다음 자기는 강철성과 함께 암흑란과 자폭한다. 그가 자폭함으로해서 암흑란 밑의 바위에 구멍이 뚫린다. 일단 경도에서 북동쪽에 있는 신락촌(信樂村)으로 가서 기록을 하고 구멍으로 들어가자.
대령원만마루는 만마루의 체력이 높고 낮음에 따라 공격력이 변하므로 만마루의 체력을 항상 최대치에 가깝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이곳에서 첫번째로 나오는 보스는 파왕 라가(破王 ラ一ガ)와 파왕 라쟈(破王 ラ一ジャ)인데, 둘의 공격력과 수비력이 비슷하니 우선 한쪽을 집중 공격하여 물리치는 것이 좋다. 이들에게는 권물 공격이 잘 통하므로 가부끼의 동룡(凍龍)의 권물과 연의 성침(星寢)의 권물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들을 모두 물리치고 좀더 진행하면 요미가 있는 입구에 도착한다. 그곳의 입구 옆에 석상이 2개 있는데, 가까이 가면 갑자기 덤벼든다. 둘중 오른쪽에 있는 것은 주로 불에 의한 공격을 하는데, 가부끼의 얼음류의 권물공격이 주요하다. 먼저 가부끼의 동룡(凍龍)의 권물로 얼리고 만마루는 분신을 만들어 정란참(精亂斬)을 사용하면 한번에 1000-2000정도 까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둘다 물리치고 위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자. 들어가면 수많은 사람들이 아직 부활하지 못한 요미를 빙 둘러싸고 있고 요미 앞에 삼박사들이 서 있다.
“요미님의 부활이 예상보다 늦어졌다. 하지만 이곳에 있는 사람들의 정기를 모조리 흡수하면 늦어진 것을 완전히 해소 할 수 있다.”
이 말과 동시에 요미는 이곳에 있는 사람들의 정기를 모조리 흡수 한다. 만마루의 눈 앞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만다.
“잠시후면 요미님은 부활한다. 그렇게 되면 근의 일족의 승리가 확정 되는 것이다. 반대로 너희들이 이기려면 우리를 이기고 이 최후의 암흑란을 자르면 된다. 우리는 이 날을 위해 근의 일족을 재료로 실험을 해왔지. 그결과 우리의 몸속에 있다.”
말을 마치고 삼박사들이 합쳐지고 거대한 괴물로 변한다. 이 괴물의 공격중에 차가운 빛을 내뿜어 상대방을 얼리는 것이 있으며, 이 공격을 받으면 즉시 얼은 것을 풀어 주는 권물이 있다. 괴물과 상대하기 전에 미리 일립(日立)의 권물과 월침(月寢)의권물을 가부끼에게 주고 유명(有名)의 권물과 성침(星寢)의 권물은 연에게 주자. 그리고 괴물과 싸울 때는 가부끼는 월침(月寢)의 권물을 연은 성침(星寢)의 권물을 사용하여 잠재워서 공격한다. 그리고 공격받은 즉시 체력회복을 시켜 주어야 한다. 극락태랑은 적이 잠들었을 때는 오의 중에 배수(背水)를 사용하고 보통때는 보통 공격을 한다. 마지막으로 만마루는 우선 적영(赤影)의 권물을 계속 사용하여 분신을 2개이상 만든 후(적영(赤影)의 권물을 사용하면 이전에 있던 분신은 사라진다) 적이 잠들었을 때는 정란참(精亂斬)을 사용하고 보통때는 보통 공격을 한다. 그리고 만마루의 분신은 잠들었을 때는 정란참(精亂斬)을 보통때는 송충참(松蟲斬)을 사용하면 레벨 76정도로 무난히 이길 수 있다. 삼박사를 이기면 만마루는 칼을 뽑아들고 암흑란의 뿌리가 되는 요미를 후려친다.
이때 요미가 부활한다. 그런데 요미의 모습은 상당히 흉칙하다. 요미와 싸울 때는 삼박사와 싸울때처럼 싸우면 된다. 그런데 요미의 공격 중에 한명만을 공격하는 것을 맞게 되면 400정도의 피해를 입게 되므로 레벨 76정도에서의 연과 가부끼는 한 번에 전투불능 상태가 되고 만다. 따라서 속전속결로 끝내야 한다. 필자의 경우는 레벨 76으로 가부끼만 전투불능 상태가 되었다. 그리고 만약에 회천단이 두개 있다면, 동료 두명 이상의 전투불능 상태가 되었을때 회천단을 사용하면 된다. 요미를 물리치면 약간 싱거운 느낌이 들것이다. 이 요미는 진짜 요미의 그림자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잠시 후면 진짜 요미가 나타난다. 이제 진짜 최후의 전투가 시작된다. 진짜 요미도 가짜 요미와 싸운 방식으로 싸우면 되지만 체력에 매우 주의를 해야 한다. 진짜 요미는 가짜보다 공격 횟수가 훨씬 많다. 따라서 4명 모두의 체력이 최소한 200이상은 되어야 한다. 되도록이면 최대치로 회복시켜 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회천단이 1개 이상 있다면 요미를 이기기가 상당히 쉬워질 것이다. 레벨 76이상이면 이길 수 있다. 필자의 경우에는 레벨 76이었고 회천단이 2개나 있었는데 회천단은 1개만 사용하고 요미를 물리쳤다. 요미를 이기면 엔딩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천외마경 2 롬 파일 다운로드


728x90
728x90
그리드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